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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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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2000-000 공고일시  2025/09/04 11:17
공고명 외림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장수군
공고담당자 박주호(☎: 063-350-22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3,400,000 원
   
배정예산
213,400,000 원
   
추정가격
194,0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수군 공고 제2025-1038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외림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개    요 

건설폐기물 처리 및 운반 6,659톤 

 - 폐콘크리트 4,696.6톤 

 - 폐아스콘 : 1,834.2톤 

 - 혼합폐기물 : 128.2톤 

※ 폐기물 운반 거리에 대한 정산 및 설계변경 불가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참고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730일 

(1차분 : 착수일로부터 120일) 

위    치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계북면 임평리 1326-3 

추정금액 

(기초금액) 

금213,400,000원 

(1차분 : 금48,680,000원) 

추정가격 

금194,000,000원 

부가가치세 

금19,400,000원 

 

※ 면세사업이거나 면세업체와 과세업체가 동시에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가격입찰서 제출 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에 참여하기 전에 반드시 사업담당자로부터 과업내용을 숙지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에 명시된 관련법령은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고 공고일) 기준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신 규정을 적용합니다.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 등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정확한 자료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 계약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접수 개시일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9.10.(수) 10:00 

2025.09.12.(금) 10:00 

2025.09.12.(금) 11:00 

장수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입찰서 제출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서 접수 개시일로부터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대상 

  나. 청렴계약제 대상용역(입찰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다. 계약체결 방법 : 나라장터(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 본 용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4-287호)>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기준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 입찰입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의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지 않은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둔 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① 또는 ②의 자격을 득한 업체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을 모두 허가를 받은 업체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2의 제1호(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자(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제출)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모든 증명서는 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써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합니다.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1)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응찰가능, 면허보완을 위하여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하고, 구성원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여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1253]을 갖춘 업체로서 출자비율 및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로 하여야 합니다.  

    (3)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전북특별자치도 내 소재하여야 합니다.(공동수급체 구성원 지역제한 적용) 

    (5) 공종별 구성비율(추정비율이며 계약시 조정될 수 있음) 

      

구분 

처리 

수집 및 운반 

분담비율 

70.39% 

29.61%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09.11.(목) 18:00 

     공동수급체의 구성원 간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도급과 관련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예규)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 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 1. 2.)」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기준 의거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이행능력평가 

  가.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당해용역 수행금액 기준(추정가격) 

  

대상업종 

기준금액 

비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136,556,600원 

70.39%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57,443,400원 

29.61% 

합계 

194,000,000원 

100%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이행 완료된 건설폐기물 처리실적으로  

평가하며, 중간처리와 수집·운반으로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나.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기준 

   - 중간처리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처리량 : 9.1ton 

   - 수집·운반차량의 당해용역기간 대비 1일 평균 수집·운반량 : 9.1ton 

   처리량을 용역기간으로 나눈 값 (6,659ton / 730일 = 9.1ton)] 

 ② 배출현장 대표주소지 :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계북면 임평리 1326-3 

 ③ 적격심사 시 이행능력 심사항목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용량” 평가에서 운반횟수는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에 의하며, 운반거리는 배출현장 대표주소지로부터 처리업체 사업장 소재지까지의 거리를 적용하며, GPS, GIS 또는 위치정보처리장치 등으로 실측한 최단거리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적격심사 시 이행능력 심사항목 중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평가항목지역제한 입찰로 만점 처리합니다.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로 하며,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 평가기관)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 또는 기업어음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⑥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우리군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통보 예정입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적격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니 재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개찰결과 조회화면에서 새로 정해진 입찰서 제출마감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관련 조치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해당금액을 우리군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이며, 당해 입찰자(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 계약의 하도급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후 계약상대자와 발주부서가 협의하여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본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계약체결 예정자는 계약요청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은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상세한 문의 

  

사업 관련 문의 사항 

장수군 물관리과 (주무관 정병준) 

 ☎ 063-350-2902 

공고사항 및 계약 관련 사항 

장수군 재무과 (주무관 박주호) 

 ☎ 063-350-2227 

 

 

위와 같이 안내 공고합니다. 

 

2025년 09월 04일 

 

장 수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