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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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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1587-000 공고일시  2025/09/04 09:28
공고명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위례솔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위례솔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숙영(☎: 02-402-01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9/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521,250 원
   
배정예산
105,521,250 원
   
추정가격
95,928,4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위례솔중학교 공고 제2025-5호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4. 

위례솔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역명 

 위례솔중학교 2025학년도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용역 

여행기간 

 2025. 11. 5.(수) ~ 2025. 11. 7.(금), 2박 3일 

여행장소 

 강원도 일대 

예상인원 

 총 201명(7학급, 학생 192명, 인솔교직원 9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여행경비 

○ 전세버스 임차료(31인승 이상 일반버스 7대, 통행료, 주차비, 기사 봉사료 등 일체비용 포함) 

○ 숙식비(4성급 이상의 숙박시설, 2박 2식, 조식) 

○ 외부식(5식) 

○ 입장(관람)료, 안전요원(7명) 및 야간안전지도요원(4명) 배치경비, 여행자보험료, 레크레이션비, 위탁용역 수수료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여행 진행 방법 

현장 체험 교육, 숙소, 식사 등을 2개 팀으로 진행. 

 - 여행 일정은 일정표를 참조하여 여행사에서 기획하여 제출한다. 

 - 각 프로그램의 운영, 일정, 동선은 업체 결정 후 협의 하에 변경 가능하다. 

기초금액 및  

정산 

금일억오백오십이만천이백오십원(금105,521,250원) (부가가치세 포함) 

ㅇ 산정내역 

   - 학생 192명×532,750원=102,288,000원 

   - 교사 9명×359,250원=3,233,250원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ㅇ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여,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ㅇ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개시일 

2025. 9. 10.(수) 14: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접수 마감일 

2025. 9. 15.(월) 14:00 

규격 입찰서 

(제안서)직접 제출 

위례솔중중학교 행정실 

제안 설명회 

설명회 없음 

(제안서로 평가)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 

2025. 9. 10.(수) 14:00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9. 15.(월) 14:00 

가격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G2B)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9. 30.(화) 11:00 

입찰 집행관 PC 

특이사항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항목별(전세버스임차료, 숙식비, 현지 외부식당 식비, 입장(관람)료,  

    주간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경비, 여행자보험료, 레크리에이션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참여인원의 증감 시 전세버스 임차료, 현지 외부식당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관람)료,      위탁수수료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 기관의      교육여행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교육여행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제안서 평가항목 80점 이상인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 소기업 ․ 소상공인 제한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③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하여 소기업·소상공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접수 → 본교 소규모테마형교    육여행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제안서 평가 결과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 9. 10.(수) 14:00 ~ 9. 15.(월) 14:00 

    * 평일 09:00 ~ 16:00(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접수장소: 위례솔중학교 행정실 (서울시 송파구 위례북로2길 10)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입찰자 

제출 

서류 

<붙임 서식 참고하여 제출> 

 1. [붙임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붙임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3. [붙임3] 위임장 1부 및 재직증명서 (제안서 대리인 제출시 제출, 신분증 확인) 

 4. [붙임4]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5. [붙임5] 각서 1부 

 6. [붙임6] 청렴서약서 1부 

 7. [붙임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0부
   - 붙임 서식의 제안서를 A4(세로)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붙임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붙임9]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를 참고하여 증빙자료 제출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속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9. [붙임10]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계약 실적증명서  

   -초,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금액 명기, 반드시 실적증명서로 제출 

 10.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1.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12.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3.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4. 제안업체 입력 보유 확인서(4대보험 가입 증빙자료, 안전요원 및 수행자의 자격증 사본)  

 15. 제안업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1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낙찰자 

제출 

서류 

<붙임 서식 참고하여 제출, 낙찰 업체만 제출>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2. 수입인지 

 3. [붙임13]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4.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 등 위탁계약서류 1부 

 5. [붙임14] 확인서 

 6. [붙임15] 출발전 교육 및 차량 안전 점검표 1부 

 7. [붙임16] 직영 차량 운행 각서 1부 

 8. [붙임17] 안전운전 서약서 1부 

 9. 전세버스 교통안전 조회 결과 통보서 1부 

10. 운행기록 발급 현황 1부 

11. 자동차 등록원부 사본 1부 

12. [붙임1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3. [붙임19]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14. 그 외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9. 10.(수) 14:00 ~ 9. 15.(월) 14: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 설명회 : 별도 제안서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9. 제안서 평가: 2025. 9. 24.(수) 15:30~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10.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9. 30.(화) 11:00 위례솔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 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 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전산장애 발생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 예정입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 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 

     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     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     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 

     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 

     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보충 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 담당자 (☎ 02-402-0127)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3학년부 교육여행 담당자 (☎02-402-0122)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5.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3. 위임장
4. 사용인감계
5. 각서
6. 청렴서약서
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9.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
10. 사업실적증명서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2. 경영상태 평가기준 

        13.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14. 확인서 

       15. 출발전 교육 및 차량 안전 점검표 1부 

       16. 직영 차량 운행 각서 1부 

       17. 안전운전 서약서 1부 

       1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9.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1]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시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번호 

위례솔중학교 

공고 제2025-    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입찰 

보증금 

납   부 

ㆍ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중에는 2.5%) 이상) 

ㆍ보 증 금 : 금             원정 (₩             ) 

ㆍ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ㆍ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위례솔중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 기타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업체명:           대표: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본인은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참가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3] 위임장 

 

위 임 장 

(입찰참가대리인용) 

 

○ 상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표자 :  

○ 주소 :  

○ 전화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위탁업체 선정 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       소 

 

E-mail 주소 

 

 

 

붙임 재직증명서 1부 

 

 

2025년  월   일 

 

 

          위  임  자 :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4] 사용인감계 

사용인감계 

 

 

증 명 인 감 

 

사 용 인 감 

 

 

 

 

 

    위 인감은 본인이 사용하는 인감으로서 입찰참가 및 계약관련 등에 사용하겠으며, 위 인감사용으로 인한 법률상의 모은 책임은 본인이 질 것을 확약하고 이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대표자 : (인)   

 

붙임 1. 인감증명서제출(3개월이내 발행된 문서) 1부 

     2. G2B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사용인감포함) 1부(제출시 사용인감계 미제출)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5]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위례솔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위례솔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6]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7]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4대보험 가입 증빙자료(최근 3개월 이내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신축 및 개축년도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 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남녀 다른 층 사용여부 

 

각종 보험가입 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편의시설 

 

비상시 대피시설 

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 현황 (음향, 조명시설 등)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라. 운송수단( 차량 등) 운행 계획 

 ※ 버스 등 운행 계획 기재 

  -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 각 운송수단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및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운행버스별 연식, 운전기사 자격 등 명시 등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운송수단으로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사. 레크리에이션 계획 및 행사 프로그램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 삭제, 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교육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전세버스 31인승 이상 7대 

  나. 여행일정은 소규모 테마별(2팀)로 작성해야 하며, 여행일정(여행코스 및 체험, 숙소, 식당)을 기획하여 제출한다.  

  다.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라.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 하에 제외할 수 있다. 

  

4.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31인승 이상으로 정원을 초과하지 않는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회사소속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 출고 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여야 함.)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 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한다.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한다. 

     (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을 기재한다.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한다. 

 

5.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교육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한다.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한다. 

 

6. 숙소에 관한 사항 - 테마별 2개의 숙소 제시(서류 제출 시 숙소 사진 반드시 첨부) 

  가.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교육여행 운영은 소규모테마형으로 진행되며 각 팀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다. 숙박시설은 4급 이상의 호텔 또는 리조트등 이에 준하는 시설로 식당이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라. 침구는 1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숙소는 반드시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7.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5찬(밥, 국 제외)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나.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다. 

  다.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라. 학생 과반수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마.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바.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사. 숙식 제공업체의 업 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증권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아.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자.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8.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를 제출한다. (출발 10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본교에 제출한다.) 

 

 9.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 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10.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음주등의 이유로 취침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다.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하단에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차량(○호)”를 부착하여야 한다. 

 11.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라.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연락처, 담당자 등) 

    

 12. 업체별 교육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한다. 

 

[붙임9]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 

제안서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객관적 

평가 

1 

 ○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 실적증명서 

2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3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식단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보건증 사본, 재직증명서 

6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사 제공 능력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보건증 사본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우천시 프로그램 포함)표 및 안전계획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지도사(안전요원, 야간경비) 배치 계획 및 자격증 사본 및 안전연수 이수증 

  - 환자 발생 시 대처 방안(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 포함)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행사 지원 방안의 우수성과 독창성의 내용을 증빙할 자료 또는 설명서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0] 사업실적 증명서 

사업 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사업장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참가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금액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용역명 

 

 

 

용역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원)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담당부서 : 

 담 당 자 : 

 

 

 

 

 

 

 

 

 

 

 

 (주) 용역이행실적은 입찰 공고 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함 

      ➁ 민간거래실적인 경우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제시), 계약서 사본을 각 1부씩 첨부 

     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붙임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제안업체 평가표  

□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배점 

평가 

기술능력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수행 실적 

평가 배점 

10 

 

 - 객관적 자료 제출 상태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수행 실적) 

 - 사업 실적증명서 제출 

8건 이상 

10 

5-7건 

8 

3-4건 

6 

3건 미만 

4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평가 배점 

10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 조직(4대보험 가입 증명자료) 

 - 안전교육 이수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소지사 3명 이상  

    보유시 가점 1점 부여 

7명 이상 

9 

5~6명 

7 

3-4명 

5 

2명이하 

3 

○ 제안업체 경영 상태 

평가 배점 

10 

 

 -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및 배점표 참조) 

0점 ~ 10점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평가 배점 

20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매우우수 

20 

우수 

16 

보통 

12 

미흡 

8 

○ 숙박 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평가 배점 

20 

 

- 객실등급, 위치 

- 숙박시설 전망,위치,편의시설  

- 숙박시설 쾌적성 및 안전성  

- 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치인원  

- 숙박업체 식단표 

매우우수 

20 

우수 

16 

보통 

12 

미흡 

8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평가 배점 

15 

 

-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 차량의 연식, 버스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매우우수 

15 

우수 

12 

보통 

9 

미흡 

6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평가 배점 

15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 체험활동의 다양성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매우우수 

15 

우수 

12 

보통 

9 

미흡 

6 

총 점 (총 100점) 

                      점   

 

평가 일시: 2025년       월        일                            

      평가위원:             (인 또는 서명) 

- 정량적 평가 :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정성적 평가 : 평가위원들이 평가하되, 위원별 평가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 평가 점수의 산술평균점수로 함.(다만,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붙임12] 경영상태 평가기준 

경영상태 평가기준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AAA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O, AA- 

A1 

AA+, AAO,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O, AA-에 준하는 등급) 

10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AO 

A2O 

A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O에 준하는 등급) 

10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 

BBBO 

A3O 

B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O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 

BB+, BBO 

B+ 

BB+, 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O에 준하는 등급) 

9.8 

BB- 

BO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O, B- 

B- 

B+, BO,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O, B-에 준하는 등급) 

9.4 

CCC+이하 

C 이하 

CCC+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3)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13] 산출내역서(※ 낙찰자만 제출) 

산 출 내 역 서 

 

▣ 2025학년도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2 

차량 운송료 

31인승 이상,  

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원 × 대 × 일   

 

 

3 

숙식비 

2박2식 

5찬 이상 

(밥,국 제외)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석식비 : □원 × □명 × □식 

 - 조식비 : □원 × □명 × □식 

 

 

4 

외부식당 

식비 

5식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5 

입장료(관람료) 

 

□□: 원 ×  

□□: 원 ×  

  

 

6 

행사 진행비 

레크리에이션비 

원 × 1식 

 

 

7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8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안전요원 배치: □명 × □일 

야간경비요원 배치: □명 × □일 

 

 

9 

기타경비 

기타경비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10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원 ×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 

□원 / □명 

 

 

교직원  

□원 / □명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서명 또는 날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14] 확인서(※낙찰자만 제출)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 여행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라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조치를 감수하겠으며,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여행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15]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낙찰자만 제출)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 점검일시: 2025년   월    일,                     ○  목적 장소:            

점검(교육) 

회사명 

성명 

학교명 

성명 

 

 

위례솔중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ㆍ부/적ㆍ부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학교 자체점검 권장) 

 

 

차량 

외부 

- 모든 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운전자와 함께 확인) 

※ 재생타이어일 경우 옆면에 “재” 표시 있음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운전자와 함께 확인)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2개 이상)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4개 이상, 형광테이프 부착)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하도록 안내방송 실시 및 교육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 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붙임16] 직영차량 운행 각서(※낙찰자만 제출)  

 

직영차량 운행 각서  

 

  

 본 사는 귀 교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전세버스 운송」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교에서 제시한 모든 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1.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 

                         대   표   자 :               (인) 

 

 

 

위례솔중학교장 귀하 

 

 

[붙임17] 안전운전서약서(※낙찰자만 제출) 

안전운전 서약서 

일   시 

 

목적장소 

 

차량번호 

 

운전자명 

                   (서 명) 

 

 

  상기 본인은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탑승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하여 안전운전을 할 것을 서약합니다. 

연번 

확 약 사 항 

확 인 

1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운전 중 휴대전화, DMB 등 전자기기 조작 및 졸음운전 금지) 

 

2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행 하겠습니다. 

 

3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운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4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인솔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겠습니다. 

 

6 

운행 전, 운행 후 차량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7 

운행 전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하고 운행하겠습니다.  

 

8 

운행 전 운행일정을 협의하고 충분히 숙지하여 운행하겠습니다. 

 

9 

차량운행 총괄책임자 지정사항 및 연락체계를 숙지하며, 

기타 차량 안전운행에 방해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운전자가 항목별로 확인하고 자필서명 

[붙임1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위례솔중학교(이하 “학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4-7호, 이하 생략)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위례솔중학교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재위탁 제한)  

1.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학교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1.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학교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북로2길 10(거여동) 

위례솔중학교장             (인) 

                계약상대자 

주소     

대표자 :                   (인) 

 

 

[붙임19]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낙찰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한글(또는 한자) 

영문(외국인의 경우 기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주소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위례솔중학교에서 발주하는「2025년 3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 및「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송파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