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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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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7431-000 공고일시  2025/09/04 08:48
공고명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호주 해외취업형 체험학습 항공권 구매대행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상갑(☎: 054-252-01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000,000 원
   
배정예산
76,000,000 원
   
추정가격
69,09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호주 해외취업형 체험학습 

항공권 구매대행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입니다. 

                                                                 2025년 9월 3일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견적제출참가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감사관실(054-805-3236),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참여마당 / 청렴신고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건 명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호주 해외취업형 체험학습 항공권 구매대행 위탁용역 

용 역 내 용 

항공권(왕복) 33매 ※과업설명서 참고 

용 역 기 간 

2025. 11. 17.(월) ~ 11. 25.(화) 

※ 일정 및 인원은 변경(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실제 탑승 인원에 따라 정산함. 

견 적 방 식 

2인이상 견적제출(총액) / 전자견적 / 지역제한(포항시) 

기 초 금 액 

금76,000,000원(추정가격 69,090,909원, 부가가치세 6,909,091원) 

견적서제출기간 

2025. 9. 4.(목) 14:00 ~ 2025. 9. 10.(수) 10:00 

개 찰 일 시 

2025. 9. 10.(수) 11:00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가. 항공권 구매 조건 및 과업조건  

  

국가 

항공 구간 

구분 

출발 

출발 일정 

도착 

도착 일정 

인원 

비고 

호주 

인천 

공항 

 ↔  

호바트 

공항 

출국 

ICN 

2025.11.17. 

(월) 

HBA 

2025.11.18.(화) 

 

33명 

(왕복) 

 

인천 직항 또는 1회 환승 

(국내선 환승은 환승 횟수 제외) 

귀국 

HBA 

2025.11.25. 

(화) 

ICN 

2025.11.25.(화) 

※ 상기 항공일정은 입출국 및 항공편 좌석확보 용이성 등을 고려하여 제안사에서 추가 제안 가능(단, 제안사 확정 후 최종 협의를 통해 확정)  

    항공노선은 직항 또는 경유편을 이용하되, 한국-호주간 항공사는 대한민국 국적항공사만 가능하다.  

       (단, 저가 항공은 제외한다.) 

     ※ 경유시 환승 횟수는 1회까지 가능하며, 국내선 환승은 환승 횟수에서 제외함. 

       (환승 시간은왕복 기준 12시간 미만으로 하여야 한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수의계약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입니다 

  다. 지역제한(포항시)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또는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포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 2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또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견적 제출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자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 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6. 견적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본 수의계약 안내공고는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9.4.(목) 14:00 ∼ 2025.9.10.(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제8호,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입니다. 

 나. 견적제출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견적제출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 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견적 제출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 담당 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9.10.(수)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해당 사업(공사·용역·위탁)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마.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경상북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견적 제출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견적제출 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 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공고 상세조회-기초금액 공개”에,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라. 기타 상세한 내용은 본교 행정실(054-252-011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3.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재무관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