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고 제 2025 - 150 호
기술용역 제한경쟁 입찰 공고(P.Q대상)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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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양초 신설대체이전 신축 통신, 소방공사 설계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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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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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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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80일(착수일: 발주부서와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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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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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주시 남방동 583-1[유양초 신설대체이전 신축공사 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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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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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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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 신청서 제출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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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8.(월) 18: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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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 신청서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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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제출(나라장터 비정형전자문서로 제출)
※ 문서함→보낸문서함→비정형전자문서작성→수신자[기관명: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 지원청, 부서명: 행정과, 담당자명: 김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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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심사 결과 게시일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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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9.(화) / 나라장터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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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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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0.(수) 10:00 ~ 9. 12.(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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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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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2.(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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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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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08,042,000원(추정가격: 98,220,000원, 부가가치세: 9,82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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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집행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다.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PQ) 대상 용역으로 우리 기관의 사업수행능력평가 세부기준 및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마. 경기도 지역제한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바.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본 용역은 청렴 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아.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용역입니다.
3. PQ심사 신청 자격, 평가서 제출 및 평가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를 등록한 업체이면서,
2) 「소방시설공사업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 및 전기 분야)]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이여야 하며,
3)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함
나.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온라인 제출)
1) PQ심사 신청서 제출기한: 2025. 9. 8.(월) 18:00까지
2) PQ심사 평가서 온라인 제출방법: 나라장터 비정형전자문서로 제출
※ 문서함→보낸문서함→비정형전자문서작성→수신자[기관명: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 지원청, 부서명: 행정과, 담당자명: 김나영]
3) 제출서류 및 평가방법: [붙임3] 소방공사 설계용역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적용
4) 유의사항
가) PQ심사는 소방공사 설계용역에 한함
나) PQ서류 온라인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PQ심사는 PQ서류 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기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용역 현황 관리기관 등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 PQ심사 평가 자료 제출자는 입찰 공고 조건,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기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 법령, 회계예규 포함)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용역수행 중 용역사업수행평가서에서 평가대상인 참여기술자에 대하여 우리 청의 승인 없이 임의 교체할 수 없습니다.
사)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되면 적격심사서류와 함께 세부 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아) 참여기술자의 업무중첩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입니다.
자) PQ심사 평가 결과 기준점수(80점) 이상인 업체를 입찰참가 대상자로 선정합니다.
라. PQ심사 결과 게시일 / 장소: 2025. 9. 9.(화) 나라장터시스템(G2B) 용역 입찰공고 상세화면
4.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PQ심사 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자[통신공사 설계용역 자격을 갖춘 업체(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또는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이면서, 소방공사 설계용역 PQ심사를 통과한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입찰참가 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등록이 불가함)
다.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과업설명(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은 별도의 과업설명이 없으며 과업지시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나. 열람장소: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시설3팀(담당자: 조병현 ☎ 031-860-4497)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자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본 입찰은 별도의 입찰보증금을 받지 아니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증금납부를 확약하는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제출합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입찰의 성립과 무효-다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개찰 및 낙찰자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낙찰자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때 1순위 업체가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추첨(전자 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나.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위 또는 2위 업체까지 1차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 통보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됨〕
1) 적격심사 기준
가) 해당용역수행능력(34점)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 기준」 [별표1]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한 점수를 적용
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 지역업체참여도,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함
다. 적격심사 평가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라. 본 용역의 개찰과정은 입찰당일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한 후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우리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 하오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oedy.kr ⇒ <교육행정> ⇒ <행정과> ⇒ <재정지원팀>
다.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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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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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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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관리 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과업지시서 등) 관련 문의
☞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 교육시설3팀 ☎031)860-4497 조병현
계약(입찰공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개찰등) 관련 문의
☞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지원팀 ☎031)860-4382 김나영
나. 전자입찰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인터넷 콜센터(☏1588-0800)
다. 본 공고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dy.kr)에 게재하며,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등), 지방자치단체 입찰시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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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3.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