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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HCQ0021-1-2025 공고일시  2025/09/03 20:51
공고명 APEC 노후작전도로 개선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공군제5공중기동비행단 수요기관 공군제5공중기동비행단
공고담당자 신정호(☎: 051-979-20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09 13: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3: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857,843 원
   
배정예산
45,755,000 원
   
추정가격
41,59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공개 수의계약 공고문 

 

 

1. 본 입찰은 공개수의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건   명 : APEC 노후 작전도로 개선 폐기물처리용역 

  나. 예   산   금   액 : ₩45,755,000(부가세 포함) 

  다.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 9. 9.(화) 13:00 

  라. 개   찰   일   시 : 2025. 9. 9.(화) 14:00 

  마. 입   찰   방   법 : 총액제 

  바. 계   약   기   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사. 기초예비가격공개 : 2025. 9. 3.(수)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 

  나.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5조에 의한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거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거 폐기물종합처분 등록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영업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로서,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업체. 

  라.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거 수집·운반업 등록업체 또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5항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등록업체 

     ※ 단, ‘3항 다호’의 자격을 총족하는 업체는 법에 따라 수집운반업에 등록되지       아니하여도 폐기물 수집운반처리가 가능한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계약      체결이 가능하며, 계약체결 전 그 보유여부(영업허가증, 차량등록 원부)를       확인 예정입니다. 

 

4. 공동도급 : 허용 

   가. 상기 ‘3항 다호’의 자격을 갖춘 주대표 업체‘3항 라호’의 자격을 갖춘 자와  

       주 대표 업체 포함 2개 회사 이내에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         합니다. 

    주대표 업체를 제외한 분담업체는 지역제한을 하지 않습니다. 

    공동계약운영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조(공동수급협정서의 작성 및 제출)         제2항에 따라 공동도급자에 대한 공동수급협정서를 견적서 제출시 함께 제출 

       바랍니다. 

5.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같음 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중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등록사항 변경시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 성명 

 

6.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공개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7.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예비가격기준 범위내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   참여업체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순으로   4개를 자동으로 선정한 후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기초예비가격 공개시 구체적인 복수예비가격 산정범위 공개)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계약업무처리훈령(국방부 훈령)에 따라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견적제출업체는 부가가치세액을 포함한 총액금액으로 견적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제출 

  가. 본 용역은 우리 부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나. 우리 부대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공개수의계약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부대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      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   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업체의 입찰서 제출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우리부대 심사를 통하여 등록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능하며, 투찰 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나. 입찰서 투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 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   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계약담당공무원은 개찰일시를 연기   하거나 입찰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 마감 일시까지 상시 입찰이 가능합니다. 

  마. 첨부 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당해 첨부파일을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바. 국가계약법 제27조와 같은 법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입찰, 계약이행 중 계약미   체결 또는 계약불이행 등 법령 위반시에는 일정기간동안 국가기관(지자체, 정부   투자기관 포함)이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니 입찰참가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3-989-3074), 감찰안전실(☏053-989-3115)로 신고       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       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       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 / 계약규정 관련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법규를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법규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법규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법률)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대통령령) 

     3)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기획재정부령) 

     4)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방위사업청 예규) 

     8)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지침) 

      

 ※ 관련법규는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 상단「업무안내」-「계약업무안내」-「법령정보」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안내사항 

  . 문의전화 

      - 입찰관련 문의 : 051-979-2076 (월~금 09:00~16:30) 

      - 입찰시스템 문의 : 재정관리단 02-3146-6700 (월~금 09:00~16:30) 

      - 공사내용 및 설계관련 문의 : 공병대대 051-979-3110~1 (월~금 09:00~16:30) 

  나.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www.d2b.go.kr 

  다. 우편주소 :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42번길 사서함307-1호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위와 같이 공고함 

 

2025년 9월 3일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