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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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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8492-000 공고일시  2025/09/03 18:39
공고명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전기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문세련(☎: 031-839-0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935,000 원
   
배정예산
198,935,000 원
   
추정가격
180,85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안내 

========================================== 

 

ㆍ용역: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전기공사 감리용역 

ㆍ개찰일시 : 2025. 9. 11. (목) 11:00 

2025. 9. 3.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재무관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 및 임직원은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등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센터(☏031-249-0999) 및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 전자민원 > 신고센터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용역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 용역 입찰 공고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검색 

 

 

[유의사항]  

과업지시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9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용역현장 

용역기간 

용역금액(원) 

전곡중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 전기공사 감리용역 

전곡중학교 

(경기도 연천군 소재) 

건축공사  

착공일부터 374일  

기초금액 

198,935,000원 

추정가격 

180,850,000원 

부가가치세 

18,085,000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기도) 대상 입찰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적격심사 평가대상 용역입니다. 

 마. 계속비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장소와 일시 

입 찰 서 

제출기간 

2025. 9. 4.(목) 10:00 ~ 2025. 9. 11.(목) 10:00 

개찰일시 

2025. 9. 11.(목)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개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이용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시 유의사항 

가. 전자입찰 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의 나라장터 국가종합 전자조달(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방식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서 제출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 마감 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전력기술관리법』 14조 및 동법시행령 제27조에 의한 『감리업(전문감리)(1109)』또는『감리업(종합감리)(1108)』등록을 필한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경기도에 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과업설명(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의 입찰공고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안내처: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팀 김아림 주무관 (☎ 031-839-0264)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 규정 관련 기준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입찰 보증금 납부 면제자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 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기초금액 기준 ±3% 범위내의 15개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 순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되, 이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추정가격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 적격심사 대상 업종 및 비율: 전기감리용역 100%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 

    -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에 대한 업종평균비율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이 외의 적격심사 세부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다. 신속한 낙찰자 결정을 위하여 예상종합평점이 95점 이상으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1차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되며,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의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될 것이 자명한 경우에는 적격심사 서류를 징구하지 않음)  

    ※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에 해당 

    ※ 원활한 적격심사 진행을 위해 1순위 외 후순위에도 적격심사 서류를 미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만 시스템상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수기) 추첨을 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나. 위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견적 제출 안내 공고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 무효 처리됨.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의 대표자는 대표자 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 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업체)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및 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서식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지원팀 주무관 문세련(☎031-839-0243) 

  나. 용역 내용 및 과업지시서 등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팀 주무관 김아림(☎031-839-0264) 

  다.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본 입찰설명서는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gp.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식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업체명)은/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업체명)은/는 본 (공사/용역/물품)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성실히 계약을 이행하겠습니다. 

 

 · 위의 사항을 확실히 숙지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인) 

 

경기도연청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