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41098-001 공고일시  2025/09/03 17:16
공고명 2025년 하반기 경안천 하천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주시
공고담당자 우성휘(☎: 031-760-22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3 2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611,000 원
   
배정예산
42,611,000 원
   
추정가격
38,73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시 공고 제2025-2498 

 

(긴급)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 경안천 하천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 

   나. 용역위치 : 광주시 관내 경안천 일원 

   다. 용역개요 : 정기안전점검 1식 

                  ※ 과업지시서 확인 必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마. 용역예정금액 : 금42,611,000원 (부가가치세 및 성과심사비 포함) 

   바. 기초금액 : 금42,611,000원(금사천이백육십일만일천원)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5. 9. 3. 22: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 9. 9.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9. 9. 11:00  광주시청 회계과 집행관PC 

   라. 견적제출서 제출방법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투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및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광주시에 있는 업체 

    나.「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규정에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토목 또는 종합) 또는 같은법 제28조의2에 의한 안전점검전문기관(토목분야)으로등록을 필한 업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10조 제2항에 의거 해당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에 따른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제출 공고일 기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의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토목분야의 교육(정기안전점검교육)을 이수한 책임기술자(중급기술자 이상)를 보유한 업체(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필수)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 협회에서 발급한 기술자   보유증명서로 확인합니다. 

      ※ 개찰 1순위 업체는 낙찰자 결정 통보 전 기술자보유증명서 및 책임기술자의 교육이수증 사본 하천과(김민희 주무관 ☎031-760-8686, Fax 031-760-  

         1453)로 제출(유선연락 후 팩스발송)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부적격업체는 계약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본 견적제출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할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견적제출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견적제출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7. 청렴계약의 이행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 → 민원신청 → 각종신고센터 

   →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본 용역은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촉진 지원 조례」가 적용되며, 계약상대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가. 용역에 필요한 물품 및 자재구입 시 광주시 생산제품을 구매토록 권장합니다. 

  나. 용역에 필요한 장비 사용 시에는 광주시 (건설 등) 장비 우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다. 용역에 투입되는 인력 고용 시 광주시 거주 시민의 고용을 권장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또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8절 수의계약 대상심사,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의거 대금 청구시마다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견적제출공고, 개찰, 계약체결 사항은 광주시 회계과 계약2팀(031-760- 

      2266), 용역사항은 하천과 하천행정팀(031-760-8686)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 

      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9. 3. 

 

 

광 주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