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고 제2025-1432호
「한·불 첫 만남 전시체험관」전시설계 및 제작설치 용역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한·불 첫 만남 전시체험관 전시설계 및 제작설치 용역」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3일
나주시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한·불 첫 만남 전시체험관 전시설계 및 제작설치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120일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업예산 : 금4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총액입찰
나.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 및 공동도급(공동 및 분담이행방식)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 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춘 자로서, 당해 용역수행이 가능한 다음의 요건을 충족하는 기관 단독 또는 2개사 이내 공동으로 참가 가능(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 및 분담이행방식)
1) 「건설산업기본법」제9조에 따른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4990) 면허 보유업체
2)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로 신고를 필한 전시 전문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아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실물모형및전시물(세부품명번호: 6010989901)
나.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4호, 2020. 6. 10.)」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준용
1) 공동수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2)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에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이어야 함
3)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대표업체는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실물모형)를 소지한 실물모형 제조업체여야 하며 출자비율이 50% 이상인 업체를 대표업체로 선임하여야 함
4)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5) 공동수급체 구성원은「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함
6)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 수급체의 구성원은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하여 참가할 수 없음
7)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추진 일정 ※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유선 통보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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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 진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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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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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전규격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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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8. 27.(수) ~
9.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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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달청(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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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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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3.(수) ~ ‘25. 9. 23.(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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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주시청 누리집, 조달청(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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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질의 및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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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10.(수) ~ 9. 11.(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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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 의: 서면 접수
• 답 변:‘25. 9. 12.(금) 유선 및 메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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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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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23.(화)
10:00 ~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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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장소: 나주시청 별관 3층
• 접수방법: 방문 접수(우편접수 불가)
※ 접수일 15:30 평가위원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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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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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9. 29.(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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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 소: 나주시 가족센터 2층 강당
•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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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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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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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대상자 선정 후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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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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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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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기간)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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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일 시 : 2025. 9. 23.(화) 10:00 ~ 15:00
나. 장 소 : 나주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나주시 시청길 22, 별관 3층)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만 가능 (접수자 신분증, 재직증명서 지참)
※ 대리인이 제출시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라. 제출서류 : 붙임의 제안요청서를 참조
※ 입찰 참가업체,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2025. 9. 23.(화) 15:30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 9. 29.(월) 14:00, 나주시 가족센터 2층 (예 정)
나. 순 서 : 제안 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다. 참 가 자 : 제안업체 참가자 수는 3명 이내로 제한
라. 방 법 : PPT를 이용하여 사업책임자가 발표
※ 발표자는 발표 당일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한 ppt 파일을 그대로 사용(제출 후 수정불가)
- 제안설명은 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내외로 함
- 제안서 발표 불참시 입찰 포기로 간주
- 제안내용 중심으로 설명하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의사 표시는 인정하지 않음 (제안설명시 추가 자료 배포 불가)
마. 유의사항
- 발표자는 제안 업체임을 직간접적으로 알 수 있거나 유추할 수 있는 내용의 발언을 하지 않아야 함
- 제안사는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선정결과는 최종 선정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 기재 및 발표 내용이 허위일 경우, 입찰자격 박탈 또는 낙찰취소 가능함
7.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방법
가. 협상 및 낙찰자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에 따름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 업체 중 고득점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
다.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비를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마. 종합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을 진행
8.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등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함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됨
10. 계약 체결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11. 기타 참고사항
가. 제안서 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열람‧수정‧변경‧보완은 불가합니다.
나. 제안서는 나주시 누리집(www.naju.go.kr), 나라장터 국가종합조달(www.g2b.go.kr)에 게시된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신청서 교부는 나주시 누리집(www.naju.go.kr) “입찰정보”, 나라장터국가종합조달(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안한 내용은 별도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제안요청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합니다.
바.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나주시 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합니다.(우편 등 기타접수 불가)
사.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는 공개하되 평가위원은 공개하지 않습니다.(단,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
아.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 후 날인”후 제출하고, 제안서 작성을 비롯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자. 각종 인ㆍ허가 등 필요한 법적, 행정적 절차 검토와 이에 관련된 도서 작성 및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차.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을 따릅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은 나주시 문화예술과(☎061-339-460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서에 누락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