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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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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0648-000 공고일시  2025/09/03 15:59
공고명 2025년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정은(☎: 02-2133-3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6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16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75,000,000 원
   
추정가격
34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977호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정은 주무관(☎ 02-2133-3263) 

  ○ ①입찰참가자격 ②제안서평가관련 ③제출서류 등: 

                서울역사박물관 교류홍보과 좌보경 주무관 (02-724-0192)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서울역사박물관 홍보 영상 제작 용 

  나.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2025. 12. 31.까지  

  다. 사 업 비 : 금37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과업내용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년 9월 12일(금) 10:00 ~ 2025년 9월 16일(화) 16:00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년 9월 15일(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서울생활사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나라장터 투찰금액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 제출) 

   ○ 일 시 : 2025년 9월 16일(화) 13:00 ~ 16:00 

    ○ 장 소 : 서울역사박물관 교류홍보과 좌보경 주무관(☎02-724-0192)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55 2층 교류홍보과) 

  사.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구비하여야 하며,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자격 판단기준일: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동영상제작서비스(8213160301)] 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함 

    ②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비디오물 제작업 (업종코드 : 9902)] 또는 [방송영상독립제작사(업종코드 : 323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공고일 전일을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라. 입찰참가 신청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에라도 해당 사유 발생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마. 입찰참가 수수료 없음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자)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제안서 등 제출 서류(서울역사박물관 방문 제출, 제안요청서 참조) 

  ① 구비서류(아래) 일체 및 발표 PPT가 담긴 USB 1개 

   ② 입찰참가 제안서 접수증(서식 4호) 

   ③ 입찰 사업 제안서 제출 공문(서식 1호) 

   ④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4호 서식) 

   ⑤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신분증, 명함 지참)(서식 15호) 

   ⑥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⑦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원본 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⑧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 1부 

   ⑨ 직접생산증명서 (동영상제작서비스(8213160301)) 1부 

   ⑩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의 경우 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1부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서식 16호) 제출 

   ⑪ 입찰참가 서약서(서식 17호) 

   ⑫ 확약서(서식 18호)  

   ⑬ 보안서약서(서식 21호)  

   ⑭ 청렴계약이행서약서(서식 19호) 

   ⑮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서식 20호) 

   ⑯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서식 22호) 

  

[정량적 평가자료]     ※ 아래 내용을 포함한 관련된 증빙자료를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⑰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서식 5호) 

   ⑱ 신용평가등급확인서(서식 6호) 

   ⑲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현황(서식 7호) 

   ⑳ 사업수행 참여인력 계획 및 개인별 이력사항 등(서식 8, 9호) 

   ㉑ 최근 3년간 사업수행실적 및 실적증명서(서식 10, 11호) 

     ※ 민간업체 등 실적증명은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 각1부 첨부(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 이행실적 내용란에는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원본증명날인을 받아야 함 

   ㉑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서식 13호) 

 

[정성적 평가자료] ※ 원본을 제외한 제안서에 심사위원이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일체의 표시 및 표식 불가 

   ㉒ 사업제안서 11부(원부 1부, 평가본 10부)  

[가격평가자료]     ※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㉓ 가격제안서 및 세부 산출내역서(서식 3호)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일시 및 장소 : (※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 발표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타 업체 방청 불가 

      ※ PM은 반드시 상근직원이어야 하며,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발표자가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총괄책임자(PM)가 아닐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만 평가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동법 제9조에 따라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 예방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할 것을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 제안서평가를 위한 사업비 산출내역서 작성 시 안전관리비를 의무 편성하고, 해당 비용은 계약 및 준공 이후 정산처리 대상임 

 

12. 기타사항 

 ①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②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하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에는 “원본과 상위 없음”을 명기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⑤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서울시 인터넷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⑥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⑦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하게 됩니다. 

  ⑧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