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거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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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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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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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3.18.(수)~2026.3.20.(금) (2박 3일간), 청소년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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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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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7명(학생 216명, 인솔교사 11명,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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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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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9,259,33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 2박 7식(숙식비.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인솔교사 : 2박 7식(숙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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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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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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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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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3.(수) 16:00 ~ 2025.09.15.(월)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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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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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일고등학교 1층 교육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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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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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17.(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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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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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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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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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9.24.(수) 10:00이후
교육행정실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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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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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수련활동 일정은 사전에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재조정 할수 있다. 수련활동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본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 체험학습 시행 전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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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건은 물가변동에 따른 계약금액 조정 불가하며, 선금지급불가(수익자부담경비)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등 관련서류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경쟁입찰로서 규격입찰서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 기본법」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유스호스텔)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업체이면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www.youth.go.kr)의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합니다.
다. 종합안전 점검결과 적합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①항2호에 의거하여 동법시행령 제2조의 2 제①항 예외사유 적용하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4호에 의거하여 학생 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 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 사유 : 용역업체가 수행해야 하는 학생안전 및 프로그램의 내용,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으로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됨.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7내지 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유의사항
1)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제안 설명회
별도의 제안 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특수조건 등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본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 평가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 가격 개찰(G2B,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함,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계약 체결
※ 현장 답사 결과 제안서와 현장 상황이 상이하거나 기준점수 미달일 경우 부적격업체로 판단함.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09.03.(수) 16:00 ~ 2025.09.15.(월) 16:00
( 평일 09:00 ~ 17: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 제안서 직접 제출(우편 불가)/전자입찰서 G2B 제출
1) 제안서는 봉투에 봉하고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4) 서류가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공개하지 않음
다. 제출장소 : 상일고등학교 교육행정실(경기도 부천시 부흥로 13)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2) 입찰보증서(지급각서 불가)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붙임2]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14부.(계약부서 1부 포함)
- 작성요령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5) [붙임3]수련활동 위탁 실적증명서(공고일 기준 최근5년이내) 1부.(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6)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7)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사본 1부.
8)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적정 등급 증빙서 1부.
9)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10)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집단급식시설 설치·운영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2)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3)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3-1)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13-2)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조회 회신서(낙찰자만 제출, 출발10일전까지)
14) 수련시설 배치도(수련시설 전체, 층별 배치도,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부.
15)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1인당 한도액 1억 이상 1사고당 무한대) 및 수련시설 화재보험증권, 가스배상책임보험 등 사본 각 1부.
15)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 점검 및 수질검사성적서, 소독증명서 사본 각 1부.
16)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1부.
17) [붙임6]각서 1부.
18) [붙임9]위임장 1부.(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19) [붙임10]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20) [붙임11]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21) [붙임12]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22) [붙임13]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23) [붙임14]조세포탈 행위 등에 관한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 회계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을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일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붙임7】하여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해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부적격업체는 사전 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조달청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름)
10.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 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10명 이내)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여부
2)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3)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은 5찬 이상으로 한다.(밥, 국 제외)
2)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 영양사 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는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공급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2)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 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다.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사항은 우리학교 교육행정실 담당자(☎ 032-226-7402)에게 문의해 주시고,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담당교사 (1학년 교무실 ☎032-226-7410)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양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3.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예시) 1부.
5. 수련활동 일정표(예시) 1부.
6. 각서 1부.
7. 수련활동 업체선정 평가표 1부.
8. 학생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9. 위임장 1부.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1. 수련활동 경비 산출 내역서(예시) 1부.
12.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3.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
14. 조세포탈 행위 등에 관한 서약서 1부. 끝.
2025. 9. 3.
상일고등학교장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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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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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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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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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 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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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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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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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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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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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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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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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지명)번호
|
상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
입찰일자
|
2025. . .
|
입찰건명
|
상일고등학교 2026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공고
|
입
찰
보
증
금
|
납부
|
․ 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보증서 제출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상일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인감날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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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 297㎜(신문용지 5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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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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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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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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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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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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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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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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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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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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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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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월 ~년월 ( 년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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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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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영상태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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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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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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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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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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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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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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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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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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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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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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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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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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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용역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용역 실적만 해당됨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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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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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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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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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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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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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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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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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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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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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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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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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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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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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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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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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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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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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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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증명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자체운영 프로그램 계획
※ 일정별 세부프로그램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프로그램의 내용 및 운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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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각종 보험가입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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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 위치, 위생안전 등)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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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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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 계획
본인(사)은 위 사항이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하오며, 귀교의 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학교에서 정한 공고 사항 일체를 숙지하여 승낙하고, 본 공고에 의한 붙임서류 첨부하여 신청합니다.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업체명(서명 또는 날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예시)
증명서 번호 : 제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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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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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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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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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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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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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주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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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내역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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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참여인원
|
계약금액
(단위: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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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학생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기관명(직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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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실적에 한함.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예시)
심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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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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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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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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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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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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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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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현황 및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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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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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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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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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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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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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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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년도 경영상태
|
|
- 신용평가등급표
|
|
주관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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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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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박시설수행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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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소독, 위생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사본
- 건물 내외부 전경 사진
|
|
7
|
○ 식사제공
|
|
-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사본
- 식단표
-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영업신고증 사본
- 최근 소독증명서 사본(코로나 방역 준수)
- 식당 내․외부 전경 사진
|
|
8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
- 일정별 프로그램 운영표
- 지도사 등 자격증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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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5]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일정표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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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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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프로그램(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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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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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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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수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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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급 및 학교 단합 활동, 주제별 활동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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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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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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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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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급 및 학교 단합 활동, 주제별 활동, 야외 체험활동, 친목 활동(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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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차
|
수련원→학교
|
- 학급 및 학교 단합 활동, 주제별 활동 등
|
전세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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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6]
각 서
입찰건명 :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제안요청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 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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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7]
업체명: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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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배점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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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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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평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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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2019년 공고일부터 2025년 공고전일까지
※ 2020~2021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을 고려하여 중·고등학교 실적 인정
|
12건 이상
|
10
|
|
|
10건 이상
|
8
|
8건 이상
|
6
|
8건 미만
|
4
|
•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
10명 이상
|
10
|
|
|
7명 이상
|
8
|
7명 미만
|
6
|
• 제안 업체 경영상태
- 최근 연도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
70% 이상
|
5
|
|
|
60% 이상
|
4
|
50% 이상
|
3
|
50% 미만
|
2
|
•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등급
|
적정
|
5
|
|
|
미흡
|
3
|
정성적 평가
(70)
|
• 숙박시설 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
우수
|
보통
|
미흡
|
|
|
- 객실 등급(청결, 편의 및 안전성 등)
|
8
|
6
|
4
|
- 객실당 인원수 및 위치
|
8
|
6
|
4
|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8
|
6
|
4
|
- 전용 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
6
|
4
|
2
|
• 급식 수행 능력
|
우수
|
보통
|
미흡
|
|
|
- 급식 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 안전, 가격 등)
|
15
|
12
|
10
|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우수
|
보통
|
미흡
|
|
|
- 프로그램의 유익 정도 및 기상 악화 시 대체 프로그램 여부
|
10
|
7
|
5
|
- 학생인솔 관리 요원(청소년 지도사)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치 기준 준수
|
5
|
3
|
2
|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등 안전관리 능력(프로그램별 안전 계획 수립 여부 및 보험 가입현황 등)
|
10
|
7
|
5
|
계
|
|
|
[붙임 8]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특수조건
제1조(총칙) 상일고등학교장(이하 “수요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공급자” 라 한다)간의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학생에게 제공하며,“수요자”와 “공급자”가 학생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프로그램 운영,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활동 장소 및 일정) 수련활동 일정은 2026년 3월 18일(수) ~ 3월 20일(금)[2박 3일, 7식]로 하며, 청소년수련시설 또는 유스호스텔로 한다.
제5조(참가인원) 참가인원은 총 227명(학생 216명, 인솔교사 11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제6조(수련활동경비)
① 수련활동 경비는 일정에 따른 숙식비(2박 7식),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기타경비 등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일체의 수련활동 경비를 말한다.(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용 차량 경비 제외)
② 기초금액은 학생 216명과 인솔교사 11명 포함한 금액으로 산정하였으며, 인솔교사의 참가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므로 별도 산출하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한다.
③ 본 활동 경비는 1인당 산출금액에 의해 참여 예정 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여 인원의 증감 시에는 가감하여 청구한다.
※ 증감 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 계약금액×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
④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⑤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당일 참여 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⑥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7조(숙박시설 등)
①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1조의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적정’이상을 받은 기관으로 하며, 종합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이용하는날 기준 최근 6개월 이내 점검자료) 및 여성가족부 및 교육부 인정기관의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이어야 한다.
②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 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등)로 최근 5년 이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 수련활동 용역 유 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아야 한다.
③ 주변 100m 이내에 유해업소가 없고 조용하며 학생 인솔이 원활한 곳에 위치한 숙박시설이어야 한다.
④ 수련시설 등록증에 허가된 숙박정원을 준수하고,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고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⑤ 숙소는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는 콘도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소방, 전기, 가스 등 각종 안전점검은 관련법령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한 곳이어야 한다. 상기 숙박 숙소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화재를 비롯한 응급 상황 발생 시 비상 탈출할 수 있는 안전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⑦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 장소로 한다.
⑧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가능한 본교생만을 수용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가 투숙할 시, 단일 건물에 본교 인원만 수용하여 다른 투숙객들과 완전히 분리될 수 있도록 배치한다.
⑨ 침실 배정은 1실 규모의 경우 5~6명 이내 배정을 권장하며, 가급적 5층 이상의 고층으로 호실을 배정하지 않고, 관할 기간에서 허가받은 정원을 준수해야 한다.
⑩ 객실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고,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해야 한다.
⑪ 침구 및 베개는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⑫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해야 한다.
⑬ 실에 설치된 TV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해야 한다.
⑭ 숙소 및 객실 내 물품 중 파손 및 작동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
⑮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 등의 장소를 보유하여, 전체 학생의 레크리에이션 지도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16 본교 숙소에서 20:00부터 다음날 06:00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나타나지 않도록 학교 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 하며, 야간 학생 지도 인원이 상주해야 한다.
17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를 배치해야 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즉시 본교 교직원에게 알리도록 한다. 지나친 지도 및 폭력행사로 인한 책임은 계약상대자(용역업체)에게 있다.
18 숙소의 문제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용역업체) 측에 있다.
⑲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 “수요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수요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8조(식사 및 간식 등)
①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②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계약체결 시 제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③ 숙소에서는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2박 7식) 제공하며 1식 5찬(국, 밥 제외) 이상으로 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야 한다. 단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인솔 책임자와 사전 협의 하에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국, 밥 제외)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④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알러지 학생들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식단표에 알러지 주의 음식을 표시하도록 한다.
⑤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해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⑥ 식당은 숙소 내에 있어야 250명 이상 식사가 가능해야 하고,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 된다.
⑦ 식당 및 복도에 깨끗한 정수시설을 갖추어 필요시 자유롭고 충분하게 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식수는 반드시 위생 기준을 충족한 물을 제공해야 한다.
⑧ 출발 7일 전까지 식당에 대한 관할지청 위생점검 결과를 상일고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⑨ 음식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음식물 관련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용역업체) 측에 있다.
⑩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이 이를 배상한다.
제9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류)
① 수련활동은 수련활동단이 도착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종료하고 출발하는 시점까지이며, 일정의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 내용 중 일정은 상일고등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10조(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① 수련활동 일정 수행
- “공급자”는 “수요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수련업체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 변경
- 상일고등학교의 최종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상일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상일고등학교의 동의 하에 변경한다. 또한,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 상일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해야 한다.
제11조(수련활동)
① 청소년수련시설 인증정보시스템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야 한다.
②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③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계약 체결 전에 상일고등학교에 제출(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고, 프로그램의 변경을 요구할 시에는 대체해 주어야 한다.
④ 학생 전체 인원을 레크레이션 지도 할 수 있는 강당 등의 장소를 보유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내에서 진행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⑤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할 수 있는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수련활동, 숙박, 식사 등 수련활동 용역과 관련된 내용 일체)
제12조(특기사항)
① 수련활동 기간 동안 우천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②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상일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해서는 절대 안 되며, 인솔교사 경비는 상일고등학교가 지급한다.
③ 상일고등학교가 사전답사를 요구하는 경우,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학교측과 협의하여 조속한 시일 내 상일고등학교의 교직원(학부모 포함)으로 구성된 사전답사팀의 사전답사 일정을 정하고 사전답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사전답사에 소요되는 상일고등학교 사전답사팀의 모든 경비는 학교 측에서 부담함)
④ 현지답사 후 입찰 내역과 다를 경우 개찰 결과와 상관없이 상일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용역업체)에게 변경 요구 또는 개찰 결과를 수락하지 않을 수 있다.
⑤ 레크리에이션에 관한 사항
- 숙소 내 공연장을 이용하여 학생 전원을 지도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의 레크리에이션 강사(자격증 소지자)를 초빙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강사의 자격증을 제출받도록 한다.
- 레크리에이션 일정은 계약 전 상일고등학교와 협의하여 정하고, 계획서를 제출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에 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제13조(낙오자의 처리)
①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상일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상시 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4조(사고책임 및 비용부담)
① 수련활동 기간(수련활동 시작일 수련원 입소시부터 수련활동 종료일 퇴소시까지) 원내 및 원외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할 경우 “공급자”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② 학생이 수련활동 프로그램 중에 용역업체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③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계약상대자(용역업체)가 부담한다.
④ 수련활동 중 교통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상일고등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공급자”가 부담한다.
⑤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5조(안전사고 대책)
①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중 부상자나 환자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응급조치할 차량을 대기시켜야 하고 (용역업체 소속 안내원이 동승) 가까운 병원에서 응급조치 후 의료진과 담임교사와 상의하여 수련활동 참여 여부를 결정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용역업체)의 부주의 또는 과실,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사고에 따른 치료비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④ 계약상대자(용역업체)는 학생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⑤ 식중독 ․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수련활동프로그램 참여 중 발생하는 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청소년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1인당 한도액 1억원이상, 1사고당 무한대), 화재보험, 특별수련활동프로그램보험 등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
① 상일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용역업체)가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상일고등학교에 청구할 수 없음)
- 상일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 계약상대자(용역업체)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상일고등학교에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 천재지변 및 기타 긴급재난 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 계약상대자 결정 후 학교 측 실무담당자가 수련시설 현지답사 후 당해 학생이 수련활동을 하기에 시설 및 프로그램 상 부적격 하다고 판단 시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상일고등학교에 청구할 수 없다.
제17조(수련활동경비 지급 및 정산)
① 용역대가 지급은 수학여행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② 기타 용역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제18조(지연배상금 등)
①“공급자”는 계약상의 의무를 지체한 때에는 지연배상금으로서 계약금액에 지연배상금율과 지체일수를 곱한 금액을 “수요자”에게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지연 배상금율은 (1000분의 1.3)으로 한다.
제19조(기타)
① 현지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진행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학교의 불가피한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수요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0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공급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21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 순위는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본 계약상의 어구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르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수요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22조(분쟁의 해결)
① 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이견 및 계약당사자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쌍방 협의에 의하여 해결한다.
② 전 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르며 업체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 또는 중재법에 의한 중재에 의하여 해결 한다.
④“공급자”는 제1항과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아니된다.
제2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9]낙찰자만 제출
위 임 장(예시)
○ 상 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주 소 : (전화: )
상기 본인은 상일고등학교 2026학년도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관련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2025. . .
위임자 : (인)
상일고등학교장 귀중
[붙임 10]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상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일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일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상일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기관명 또는 학교명)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기관명 또는 학교명)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상일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상일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 대표 (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낙찰자만 제출
2026학년도 수련활동 경비 산출 내역서(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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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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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일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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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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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3.18.(수)~3.20.(금)(2박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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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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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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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명(학생 명/인솔교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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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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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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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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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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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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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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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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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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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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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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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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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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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사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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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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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사항>
1. 버스 사용료 및 여행자 보험료 미포함
2. 식사비 : 1식 5찬 이상(밥, 국 제외)
3. 수련활동비 : 프로그램 운영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비용 포함
4. 교사는 숙박, 식사비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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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2] 낙찰자만 제출
상일고등학교(이하 “학교”이라 한다.)와 "공급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공급자"에게 위탁하고, "공급자"는 이를 승낙하여 "공급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5-4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공급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숙박형 체험학습 실시
○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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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재위탁 제한)
1. "공급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본 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재위탁 받을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공급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급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공급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공급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공급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공급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공급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공급자" 또는 "공급자"의 임직원 기타 "공급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공급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공급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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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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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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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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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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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3] 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6학년도 상일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 개인정보 항목 :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6. . . ~ 2026.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4]낙찰자만 제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예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상일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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