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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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63) 280-2329
FAX. (063) 280-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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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 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1486호
용 역 명 :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전북특별자치도 전시관 설치운영 용역
이 입찰공고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고문은 전북특별자치도 회계과(063-280-2329), 용역 관련은 정책기획관(063-280-2303)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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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계약의 약속
(http://jeonbuk.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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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각 호의 내용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그에 근거한 예규
7. 전북특별자치도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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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5-1486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사 업 명 :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전북특별자치도 전시관 설치 운영 용역
1-2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1-3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1-4 기초금액 : 금128,000,000원 (추정가격116,363,636원, 부가가치세11,636,364원)
1-5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10.까지
1-6 가격입찰서 접수 및 개찰
1-6-1 입찰기간 : 2025. 9. 12. 09:00 ~ 2025. 9. 16. 18:00
1-6-2 입찰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g2b)
1-6-2 개찰일시 : 2025. 9. 22.(월) 14:00이후 (기술제안서 평가 후 개찰)
2. 계 약 방 식
2-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2-2 단독이행방식만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시행령 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른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3-1-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전시부스설치서비스 : 7215409901) 또는 (세부품명: 전시홍보관설치서비스 : 7215409902)와「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중기업,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증명서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개찰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2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2-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수인(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2-2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3-3 공동수급 및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4. 주요공지사항
4-1 본 입찰의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자의 제안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가격제안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하지 않은 업체는 부적격 처리됩니다.)
4-2 본 사업예산은 이윤과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4-2-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3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하며 가격 입찰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적용됩니다.
5. 사업설명회 : 없음
6. 입찰서류 및 기술제안서 제출
6-1 기 간 : 2025.9.12. ~ 2025.9.16. 09:00~18:00 / 주말, 공휴일 제외
6-2 접수장소 : 전북특별자치도청 정책기획관
6-3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팩스 등 접수 불허)
6-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7. 제안서 설명 및 협상일정
7-1 제안서 설명
7-1-1 일 시 : 2025.9.22.(월) 14:00(사정에 따라 변경시 개별통보)
7-1-2 장 소 : 전북특별자치도청 영상회의실(대)
7-1-3 방 법 : 제안요청서 참조
7-1-4 발표순서 : 당일 추첨방식으로 결정
7-1-5 발 표 자 : 발표자는 총괄용역책임자(PM) 또는 대표자가 해야 하고, PT에 음향사용불가
※ 일시, 장소는 입찰참가 대상자 수 및 회의실 사정 등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개별 통보합니다.
※ 제안설명시 발표자 포함 2인으로 참석자 수를 제한하고 질의응답은 발표자만 합니다.
7-2 협상일정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일정을 별도 통보할 예정이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에게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8.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선정방법
8-1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정량적평가 10점+정성적평가 70점)와 가격평가(20점)로 실시되며, 협상은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기술과 가격을 종합평가하여 종합평점 결과 70점 미만은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8-2 협상순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선순위자를 결정합니다.
8-3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계약에 대한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동등한 방법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8-4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전북특별자치도 협상에 의한 계약제안서 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을 적용합니다.
8-4-1 제안업체가 2개 업체 미만일 경우와 제안참여 모든 업체가 평가 점수 70점 미만일 경우 재공고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9-1‘지방계약법’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예정가격 결정
10-1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하며 가격 입찰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적용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1-1‘지방계약법’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거 입찰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입찰보증금의 현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서에 있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해야 하며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지방계약법’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입찰보증금을 우리 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준수
12-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12-2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북특별자치도와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시
13-1 계약체결 이후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3-2 계약체결 이후 “전북특별자치도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의한 임금지불서약서 등의 서류제출 및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13-3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으로 입찰에 참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4 「지방계약법」제31조의5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5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 제19조(부당한 공동행위의 금지), 동법 제19조의 2(공공부문 입찰관련 부당한 공동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에 의거 입찰관련 정보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6 기타 입찰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청 회계과(☏063-280-2329)송대영, 제안서 제출 및 과업에 관한 사항은 정책기획관(☏063-280-2303) 이은빈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전자적 대금지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14-1 이 용역는 상생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14-2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4-3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전북특별자치도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전북은행(JB상생결제론)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14-4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14-5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2025년 9월 3일
전북특별자치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