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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9027-000 공고일시  2025/09/02 18:18
공고명 2025년 희망리턴 패키지 재기사업화(대구/경북) 소상공인 브랜드 역량강화 지원 용역 3 (보도자료 송출 지원)
공고기관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수요기관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공고담당자 유철호(☎: 02-2088-65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2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1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9/11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7,000,000 원
   
추정가격
7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희망리턴패키지  

재기 사업화(대구/경북) 소상공인  

브랜드 역량 강화 지원 용역3 

(보도자료 송출 지원)  

과업지시서 

 

 

 

 

 

  

 

2025. 08. 27. 

 

 

  

 

 

 

 

 

 

그림입니다. 

 

 

1. 개요   

 

□ 사업목적 

 

   희망리턴패키지 재기 사업화 지원 대상자인 소상공인의 브랜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대표자 인터뷰를 통한 현 브랜딩 상태를 진단하고, 주요 타켓층으로의 어필점을 발굴하여 강점을 스토리화 하여키워드를 선정하고 선정한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보도자료를 작성, 언론사에 배포 지원함 

 

   온라인을 통해 언론사에 게재된 사업장에 대한 기사를 통해 지원 대상 소상공인들의 사업장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매출 및 수익 향상, 사업화 재기에 기여하고자 함 

 

□ 사업개요 

 

   공 고 명 : 2025년 희망리턴패키지 재기 사업화(대구/경북권역) 소상공인 브랜드 역량 강화 지원 사업 용역 3(보도자료 송출 지원)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25. 11. 10.이내 

 

   사 업 비 : 77,000,000원(금 칠천칠백만원정, VAT 포함) 

 

 

2. 세부 과업 내용 

 

□ 세부 과업 개요 

 

   보도자료 송출 지원 대상 업체 총 77개 업체(업체별 3건 이상)를 지원함 

     ※ 계약 후 과업 수행 중 소상공인 수요에 따라 지원 대상 수의 증감에 대해 계약금액은 변동 없음을 원칙으로 하나 그 차이가 현저할 경우 당초 계약 금액을 기준으로 협상할 수 있음 

 

   지원 대상 업체는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 대구, 경북권역 선정 소상공인으로 대구 경북권 내 사업장이 소재하며 다양한 업종을 영위하고 있으므로, 광범위한 소상공인 업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과업 수행이 가능하여야 함 

 

□ 분야별 세부 과업 내용 

 

     뉴스 보도자료 송출 지원 사업 목표 

    - 대표자 1:1 인터뷰를 토대로 소상공인의 현 브랜딩 상태를 진단하고, 주요 타켓층으로의 어필점을 발굴, 강점을 스토리화하고 키워드를 도출 선정함 

    - 선정한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보도자료를 작성하여 송출함으로써 검색 시 주요 언론사에서 포털로 송출한 뉴스 기사가 검색이 되도록 지원함 

    - 지원 대상 소상공인 별 3건 이상의 보도자료를 송출할 것 

 

     뉴스 보도자료 송출 지원 사업 단계별 주요 과업 

    - 1단계는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 대하여 인터뷰 및 설문을 통해 매장의 장점, 리뉴얼포인트, 타겟 고객에 대한 분석을 실시함 

    - 2단계는 기사 방향 설정 및 카피 기획 

    - 3단계는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보도자료 송출에 활용할 사진 자료 요청 및 확보 

    - 4단계는 기사 작성 및 보도자료 포맷 제작 

    - 5단계는 작성된 기사 및 보도자료에 대한 지원 대상 소상공인 확인 및 피드백 

    - 6단계는 언론사 송출 

    - 7단계는 송출된 결과에 대한 URL을 지원 대상 소상공인에게 전달함 

 

   최종 보도자료는 소상공인에게 송출 전 사전 제공하며, 송출 후 링크 등을 공유하여야 하고, 최종 용역 결과보고서 본 기관에 협약 기간 내 제출하여야 함 

    - 결과보고서 형식은 자율로 하되, 발주자 검토 후 미비한 사항에 대해 보완을 요구할 수 있음 

 

   과업에 대한 제작 결과물 소상공인 제공 및 최종 용역 결과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형식은 자율로 하되, 발주자 검토 후 미비한 사항에 대해 보완을 요구할 수 있음 

 

공통 사항 

 

1) 착수 보고 

   ○ 계약체결 후 10일 이내 

   ○ 착수계획, 과업 수행 계획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제반 내용을 포함한 착수보고서 원본 제출 

 

 2) 수시 보고 

   ○ 사업 관련 특이사항 발생 시 서면 또는 유선 보고 

 

 3) 결과 보고 

   ○ 각 세부내용 별 결과보고서 제출 

   ○ 진행 관련 사진, 자료 화면 (원본/USB) 자료 1부 

   ○ 과업 완료일 전 결과보고서 제출 

□ 기타 사항 

   

1) 보안 

   제안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배부받은 제안요청서 또는 각종 자료 등 제안 과정에서 얻은 모든 정보를 당해 제안 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당해 사업의 성과물을 사전 승인 없이 본 용역 목적 이외에 사용할 수 없음 

  

 2) 결과물의 소유 

   사업 수행 과정에서 작성된 디자인, 보고서 및 산출물 등 모든 결과물에 대한 권리는 발주 기관의 소유이며, 본 사업과 관련해 발생된 저작권, 사용권, 소유권, 특허권 등의 문제에 대하여는 계약자가 책임을 짐 

  

 3) 과업의 변경 

   중대한 사유의 발생으로 과업 지시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자가 상호 협의하여 과업 지시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계약자는 성실하게 협조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비용은 협의에 의함 

 

 4) 계약자의 책임 

   운영 중 계약자의 중대한 과실 또는 준비사항 미비로 용역 수행에 문제 발생할 경우 운영이 종료된 시점 이후에라도 계약자 부담으로 오류를 정정하여야 함 

   ○ 계약자는 사업 수행과정에서 허위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어떤 사건을 조작하여 발주기관에 피해를 입히는 등 위법 사항을 저지른 경우 이 따른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음 

 

 5) 전문인력 투입 

   운영 위탁을 위한 전문 인력은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자로서 착수분야별 책임자 선정, 그 자격 및 면허증 사본, 역할 분담을 구체적으명시한 착수보고서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모든 성과물에 대해서는 분야별 책임자의 확인ㆍ날인이 있어야 함 

  발주기관은 참여 인력이 사업수행 상 부적당하다고 판단되거나 자격 미달인 경우 교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해야 함 

   ○ 계약자의 사업 책임자 및 분야별 책임자는 물론 제안서에 제시된 기타 투입 인원은 반드시 본 사업에 참여하여야 함. 다만, 계약자가 부득이한 사유가 있어 다른 인력으로 교체하고자 할 때에는 발주기관의 사전 승인을 득하여 동등 또는 그 이상의 능력을 가진 자를 배치하여야 함 

 

3. 제안 안내 

 

입찰 자격 요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제21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함 

  ○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자 

 

입찰 방법 

 

   ○ 기한 내 유효한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사업자를 선정(일반공개경쟁입찰, 공동수급불가)  

 

낙찰자 결정 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제안서 평가와 협상, 낙찰자 결정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산출 

   ○ 평가 비율 : 기술평가(90%), 가격평가(10%) 

   ○ 종합평가점수 = 기술평가 점수 + 가격평가 점수 

   ○ 동점 시 처리 방침 

  

※ 종합평가 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높은 평가항목에서 점수가 높은 업체 선정 

※ 배점이 동일한 경우 포트폴리오 부문에서 높은 업체 선정 

 

 

평가 기준 

   ○ 본 제안 요청 요구 사항에 대한 적합도 및 만족도 우수성 

   ○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한 타당성 

   ○ 제안 요청 대상 업무 수행에 대한 적합성 여부 등 

   ○ 제안서 양식은 자유양식으로 하되 아래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내용들을 포함해야 함(제안서에 평가 항목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 해당 평가 부문 0점 처리함) 

 

평가 방법 

   ○ 평가위원회 평가 일정은 협회 내부적으로 적정 시기를 선택 서류평가 방식으로 진행함 

   ○ 기술평가 점수는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 중 최고점수 1개와 최저점수 1개를 제외하고, 나머지 점수를 평균하여 획득점수를 산출 

   ○ 기술평가 기준과 배점 

 * 소상공인 직접 지원 수행실적 항목의 소상공인 여부는 계약 시점을 기준으로 함  

구   분 

평 가 요 소 

배점 

한도 

평가부문 

중항목 

사업 

일반 

부문 

 소상공인 직접 지원 

수행실적 

- 최근 2년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직접 사업 수행을 해 본 실적(소상공인 1개 업체 실적 당 0.5점) 

* 실적증명원 혹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제출 건에 한하며, 실적증명원의 경우 발주기관 또는 수요기업 발급분을 인정하며, 신청기관 자체 발급분은 인정하지 아니함 

15 

유사 사업 수행 실적 

- 최근2년 내 유사(공공/민간) 사업(과제) 수행 경험(유사 사업 수행 실적 1개당 1점, 소상공인 지원 사업 중복 실적 인정) 

 * 실적 증명원 혹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제출 건에 한하며, 실적증명원의 경우 발주기관 또는 수요기업 발급분을 인정하며, 신청기관 자체 발급분은 인정하지 아니함 

15 

포트폴리오 부문 

본 사업에 대한 이해도 

- 본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사업 관리 방안 

- 성과물에 대한 품질 관리 지원 체계 

15 

소상공인 이해도 

- 지원 대상인 소상공인 특수성에 대한 이해 

- 지원 대상인 소상공인 특수성을 감안한 사업 수행 전략 

20 

기술성 및 사업 수행 역량 

- 디자인 및 결과물 역량(포트폴리오 중심 평가) 

- 수행 주체의 수행 역량(대표 및 수행 임직원 포트폴리오 및 경력 중심 평가)  

25 

합  계 

90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 순서 

 

  ※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안내 

 

   ○ 제안서 제출 마감 :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 서류 제출 유의 사항 

 

    - 평가는 제출한 서류(실적증명,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제안서)를 기반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 서류 평가로 진행함 

    - 결과 통보는 협상 대상자에게만 통보하며, 협상 대상 제외 지원자에게는 별도 통보하지 않고, 평가내용 관련한 서류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 제출 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입찰 유의사항 

   ○ 입찰 및 낙찰 방식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이에 근거한 관련 규정,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 일반원칙을 따름 

   ○ 제안요청서, 입찰공고 및 이에 근거한 별첨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 국가 계약 관련 법령을 따라야 한다. 

 

   ○ 가격입찰서 제출 시 세부 내역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한다. 

 

   ○ 입찰 관련 내용 숙지 미비로 인한 불이익은 계약 상대자에게 책임이 있다. 

 

   ○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장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 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하며, 불응 시 입찰 자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한다. 

 

   ○ 본 사업 수행 과정에서 법의 변경, 정부의 정책변동 등 사업수행에 현저한 내․외부 환경변화가 있을 경우 사업의 변경 또는 중지, 취소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 전후에 대한 변경 사항에 대하여 발생되는 변경 사항은 변경일 기준으로 변경 계약 또는 정산할 수 있다. 

 

 

보안 준수 

 

   ○ 제안요청일 이후 제안서 제출 시까지 발생하는 모든 사안에 대하여 제안 참여 업체의 제안 관계자 이외의 인원에 대해서는 대외비에 준하여 취급되어야 하며, 제안서와 관련되어 협회에 기 제출된 모든 문서와 협회에서 제공한 자료 및 정보에 대해서는 외부의 타 기관에 공개하지 않는다. 

 

 

문의처 

 

   ○ 사업 관련 

 

    - 소속 :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컨설팅본부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 사업팀 총괄 책임자 홍정훈 

    - Tel : 1833-7113  

 

   ○ 계약 관련 

    - 소 속 : (사)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컨설팅본부 희망리턴패키지 재기사업화 지원 사업팀 연구원 유철호 

    - Tel : 02-2088-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