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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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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8104-000 공고일시  2025/09/02 17:39
공고명 삽교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 예산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예산군
공고담당자 정우리(☎: 041-339-73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9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2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12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0,000,000 원
   
추정가격
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예산군 공고 제2025-1486호 

 

「삽교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 용역 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삽교읍 간판개선사업」 디자인개발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용역위치 : 충남 예산군 삽교읍 삽교로 50~165, L=1,120m(점단위)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90일 이내 

 라. 용 역 비 : 금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 주의사항 

본 용역의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디자인개발비, 실시설계비(광고물 제작·설치, 입면개선 등), 부가가치세 등 과업에 필요한 일체 비용을 포함한 금액입니다.  

   ※ 제안요청서 등 과업내역을 반드시 확인(열람) 후 용역 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바. 사업설명 : 별도 사업설명회 없이 제안요청서로 대체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7. 1.)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입찰공고일 전일 기준)로서 다음의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함 

   1) 국가종합조달시스템(G2B시스템)에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른 옥외광고사업으로 등록한 업체(업종코드: 2604)로서 당해사업관련 용역 수행이 가능한 자 

   2) 국가종합조달시스템(G2B시스템)에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 전문회사로 시각디자인이나 환경디자인 또는 종합디자인(시각디자 또는 환경디자인 포함) 등록한 업체로서 당해사업관련 용역 수행이 가능한 자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기준까지 발급·신고·수정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함. 

나. 단독 또는 간판 디자인의 다양성 확보를 위하여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만 가능)이 가능하고, 이 경우 공동도급업체의 대표자를 정하여야 하며 참여 지분율이 가장 많은 업체를 대표자로 하며, 구성원은 다음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1)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 업체(단, 대표사 및 분담업체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로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하여 결성할 수 없음(분담업체 최소지분율 5% 이상) 

   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3)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제32조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과 그 계열회사 관계가 아니어야 함 

   4) 공동수급협정서는 공동수급체가 각각 작성한 후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제안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함[협정 없이 입찰서(제안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 단독입찰로 무효처리] 

   5)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전자제출하여야 함(제안서 제출 시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6)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현재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등록취소, 휴업, 폐업, 영업정지와 이에 준하는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이어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 

대표사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불가 

대표사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 확인 

 

4. 입찰관련 일정 

구  분 

추진일정(예정) 

주요내용 

사전규격 공개 

2025. 8. 29.(금) ~  

9. 1.(월) 

- 조달청 나라장터(G2B) 게재 

입찰공고 및 

제안요청서 교부 

2025. 9. 2.(화)~9. 12.(금) 

- 조달청 나라장터(G2B) 게재 

- 예산군 홈페이지(https://www.yesan.go.kr)게재 

질의 접수․회신 

질의: 2025. 9. 3.(수) 

※ 16: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답변: 2025. 9. 4.(목)  

- 사업설명회는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로 갈음 

- 질의: 서면질의(전자우편)에 한함(업체별 1회) 

※ 전자우편(supialee@korea.kr) 

 ※ 수신여부 반드시 확인(041-339-7863) 

- 답변: 전자우편 통보   

 ※ 반드시 문서로 질의, 전화 또는 구두 문의 효력 없음 

입찰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평가위원 추첨) 

2025. 9. 12.(금) 10:00~16:00 

- 제출장소: 예산군청 건축과 주택팀(7층) 

-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 12:00~13:00 점심시간 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업체 평가위원 추첨 

제안서 

발표 및 평가 

2025. 9. 16.(화) 14:00 

- 평가장소: 예산군청 중회의실(5층) 

※ 일정·장소 변경 시, 별도 통보 

- 평가방법: 프레젠테이션(PPT 또는 PDF),  

            제안서류 평가 

※ 업체별 20분 이내(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심사 이후 별도 통보 

- 제안서 평가, 가격 개찰 후 종합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하여 개별 통보(평가 후 5일 이내) 

협상 및 계약체결 

별도 통보 

- 협상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5. 입찰참가 등록신청 및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가. 별첨 ‘제안요청서’에 의함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를 종합한 결과 70점 이상인 업체 중 최고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최종 결정함. 

 나.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은 별첨 제안요청서 참고 

 다.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제안서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평가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순위자로 정함. 

 라.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미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 생략) 

 마. 기타 심사방법은 평가위원회의에서 위원 합의 하에 결정함. 

 바.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한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8. 계약 체결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전자계약 체결해야 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확약으로 갈음 

 나.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됨. 

 

11. 기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제안서를 접수할 수 없으며, 각 등록자의 제안서 제출은 1개의 제안서만 제출할 수 있음.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 입찰집행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무효 처리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관리과에 문의 

 다. 제안서는 마감시간까지 대표자가 인감 지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또는 택배 등으로 접수 불가 (단,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인장 지참 접수 가능) 

 라. 모든 제출도서는 가격 제안입찰서만 제외하고, 하나의 묶음으로 포장하며 모든 서류에는 규정에 따른 것 외의 표시를 금함. 

 마.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바.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발주기관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음 

 사. 발주기관은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과를 가짐. 

 아. 제출된 입찰서류 및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사 부담 사항임. 

 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 생략 

 차.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카. 낙찰자는 대가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함. 

 타. 제안 공모 및 평가 일정, 평가 방법 등은 예산군의 사정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으며, 공고문에 기재되지 아니한 사항은 예산군의 의견에 따름. 

 파.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 설명서(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제안요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를 사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않은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2.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예산군 건축과 주택팀 (☎041-339-7863)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예산군 회계과 계약팀 (☎041-339-738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2일 

 

예 산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