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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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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6830-000 공고일시  2025/09/01 20:51
공고명 구미시 미디어아트 월(Wall) 조성사업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안해진(☎: 054-480-50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2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26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26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850,000,000 원
   
추정가격
1,6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2499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긴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거『구미시 미디어아트 월(Wall) 조성 사업』용역의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안내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구미시 미디어아트 월(Wall) 조성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7개월 

  다. 용 역 비 : 금1,850,000,000원(금일십팔억오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가격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 미디어아트 월 설치 완료(철거 시 철거부터 설치 완료)까지의 모든 비용을 포함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분리발주 대상(전기 등)은 별도 발주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평가 후 협상에 의해 계약자 선정 

   2) 협상절차는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나. 선정절차 

   

입찰공고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제안서 평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협상 및 계약체결 

 

   1) 사업자 선정 :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대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의 비중을 적용하여 평가를 실시하며,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단,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최고득점을 얻은 업체를 우선 협상 대상 업체로 선정한 후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또는 소프트웨어 사업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실시) 

 다. 동점 시 처리방침 :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3. 입찰 참가자격 ※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 및 과업지시서 참조) 

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자격이 등록되어 있으며,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9)]과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57조에 의해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 3244)으로 등록된 업체 

  나.「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 멀티미디어 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3), 종합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4)] 또는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동법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 6484) 중 1개 이상 등록된 업체  

  다.「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 규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을 등록한 업체 

라. 「건설산업기본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제7조의2 규정에 따라 전문건설업[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업종코드:4991)]을 등록한 업체 중 업무분야로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주력분야코드:004)를 등록한 업체 

  마.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에 의거 안내전광판(세부품명번호 : 55121903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은 필수이며, 디자인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214150201) 또는 동영상제작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213160301) 중 1개 이상 직접생산확인증명 자격소지한 업체 

  바.「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소지한 자 

  ※ 입찰참여업체는 입찰참가자격에 대한 객관적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항목 미달 또는 증빙서류 미제출 시, 평가대상에서 제외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는 확인서 또는 증명서의 진위여부를           증명하여야 하며 소명하지 못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됨. 

  ※ 확인서(인증서 등)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은 20억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3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 2025-17        호)에 의거한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참여를 제한 

 

공동수급체 구성(분담이행방식만 허용) 

  가. 입찰참가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 가능하며, 자격을 

      모두 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격의 상호보완을 위하여 공동수급체 분담이행으로 사업체 구성이 가능하며, 분담이행방식은 각자에게 책임 있음 

  나. 공동수급체(분담이행방식)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에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3 업체 이내로 함 

  다. 공동수급체(분담이행방식)의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이상으로 하고, 분담분야에 대한 각 책임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책임사)는 분담비율이 가장 많은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 사업자를 대표하여 발주기관과 계약당사자가 되어 계약을 체결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함 

  마. 공동수급체를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동일한 입찰·계약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단일, 공동수급 구분없이 하도급은 인정하지 않으며,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4 입찰참가 제한대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 공고일 기준으로 휴·폐업,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 

  . 자격 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5. 추진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공고 

(긴급) 

‘25. 9. 1.(월) ∼ 9. 26.(금) 

ㆍ구미시 홈페이지 및 조달청(나라장터) 

질의 및 답변 

질의 :‘25. 9. 2.(화)  

          ~ 9. 4.(목) 

(※ 질의서 접수마감 : 9.4(목) 18:00) 

ㆍ답변 :‘25. 9. 9.(화)  

ㆍE-mail 접수 및 E-mail 일괄 통보 

ㆍhbm0315@korea.kr / 054-480-6622 

  ※ E-mail 전송 후 반드시 유선 확인 

    ※ 질의 횟수는 대표사 1회로 제한함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5. 9. 26.(금)  

10:00 ∼ 17:00 

(12:00 ~ 13:00 제외) 

ㆍ제출장소 : 구미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시 업체가 평가위원 추첨 실시 

제안서평가 

‘25. 9. 30.(화) 14:00 

예정  

장소 : 구미시청 별관1 1층 다목적회의실 

ㆍ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 일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통보 

협상적격자 통보 

추후통보 

ㆍ우선협상대상자 개별통보 

ㆍ미선정 업체 통보 생략 

협상 및 계약 

 체결 

추후통보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ㆍ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신청 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6. 입찰참가자격 관련 자료 및 제안서, 가격제안서등 제출안내(방문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9. 26.(금) 10:00 ~ 17:00  ※ 12:00 ~ 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구미시청 문화예술과(경상북도 구미시 송정대로 55, 4층)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인터넷, 이메일 접수 불가)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안서 제출 후 평가위원 추첨 실시  

  라.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신분증 

  마. 방문제출 시 구비서류 :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 사본으로 제출된 모든 서류는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7. 제안서 발표 및 평가 안내 

  가. 기술능력평가(90점) 

    1) 일   시 : 2025. 9. 30.(화) 14:00 (예정) 

    2) 장   소 : 구미시청 별관1 1층 다목적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3)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설명 

    4) 발표시간 : 업체별 25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5) 발표순서 : 제안서 심사 당일 추첨으로 정함 

   6)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장 입회자는 2명 이내로 사업관리자(PM)가 직접 발표해야 하며,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나. 입찰가격 평가(10점) : 기술제안서 평가 후 평가 

  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등록 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로 갈음) 

  하여야 함. 

 

9.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구미시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음 

  나.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함. 

 

10.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의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입찰 등록 시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 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서약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와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표기된 사항 이외에는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공모 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다.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마. 사업기간은 발주청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구미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구미시와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구미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게 있습니다.  

  아.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발주기관의 해석 

      우선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차. 상기 공고내용은 구미시의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 중 입찰 관련 사항(공고문, 계약)은 구미시 회계과 계약구매2팀(☏ 054-480-5094), 제안서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은 구미시 문화예술과 문화산업팀(☏ 054-480-662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 할 경우 제안요청서를 우선 적용함. 

 

2025년  9월  1일 

 

구 미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