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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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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5139-000 공고일시  2025/09/01 13:27
공고명 태장배수지 설치사업(B1)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홍수민(☎: 033-737-24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0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807,000 원
   
배정예산
52,807,000 원
   
추정가격
48,00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2127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사각형입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태장배수지 설치사업(B1) 폐기물처리용역 

  나. 용역금액: 금52,80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다. 기초금액: 금52,807,000원(추정가격 48,006,364원, 부가가치세 4,800,636원) 

  라. 위    치: 원주시 태장동, 봉산동, 단구동 일원 

  마. 과 업 량: 폐아스콘 549㎥(1,289톤) 운반·처리 

    ※ 입찰 전 내역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65일 

  사.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9. 1. 16:00 

2025. 9. 4. 16:00 

2025. 9. 4. 17: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2. 견적제출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계속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및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따른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과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로서 영업대상폐기물에 “폐아스콘”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제1호 가목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3) 「건설폐기물의 처리 등에 관한 업무처리지침(환경부예규 제734호)」에 의한 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생산·관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업체 

      ※ 낙찰예정자는 개찰 후 즉시 아래의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3일 이내에 미제출하거나 부적격자로 확인될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합니다. 

        ▶ 아스콘 생산시설 입증서류: 인·허가 서류 

        ▶ 생산 입증서류: 직접생산확인증 또는 GR인증 또는 단체표준인증 

        ▶ 환경성 입증서류: 환경표지인증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전자입찰이용 등록, 지문정보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3. 견적제출 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수의)계약 대상, 공동수급 제한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을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예정가격의 88%) 이상 금액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전부 예규)」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자낙찰자로 결정하며, 동가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니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해야 합니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4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7. 청렴계약이행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8.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계약법, 관련 법령과 규정 등 입찰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해야 하며,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ww.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바. 문의처 

    1) 사업 관련 문의: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시설과 수도팀(☎033-737-4232) 

    2) 공고 관련 문의: 원주시 회계과 시설계약팀(☎033-737-2435) 

    3) 전자입찰 이용 문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2025. 9. 1. 

 

원 주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