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33709-000 공고일시  2025/09/01 11:02
공고명 평화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김천시
공고담당자 이정은(☎: 054-420-64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9-08 17: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9/0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639,000,000 원
   
추정가격
3,308,181,818 원
낙찰하한율
79.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천시 공고 제2025-1992호 

 

건설사업관리용역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 

 

 「건설기술 진흥법」제35조, 동법 시행령 제5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평화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집행과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PQ) 제출에 따른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일 

 

                                                   김  천  시  장 

1. 사업집행 계획 

  가. 용 역 명 : 평화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사업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용역 

  나. 시행기관 : 경상북도 김천시 

  다. 용역사업의 주요내용 

    1) 위    치 : 김천시 평화동 100번지 일원 

    2) 과업범위  

       - 건설사업관리(감독 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1식 

       - 기타 자세한 내역은 과업지시서 참조 

    3) 용 역 비 : 3,639,000,000원 (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4)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0개월 

용역금액 중 직접경비[현장주재비(283,386,308원, 부가가치세 별도), 차량 운행비(29,181,840원, 부가가치세 별도), 출장여비(16,408,323원, 부가가치세 별도), 현지사무원비(161,879,820원, 부가가치세 별도), 도서인쇄비(772,625원, 부가가치세 별도)]금액은 건설엔지니어링 대가 등에 관한 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제2023-580호)에 따라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정산처리하며, 입찰자는 동 금액을 변경 없이 투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업체) 

 나. 공고일 현재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의 규정에 의하여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ㆍ사업관리-건설사업관리)으로 등록된 업체  

 다.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력시설물의 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으로 등록한 업체 

 라.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 할 수 없으며, 건설기술진흥법 제39조 및 동법 시행령 제58조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거 당해 공사수급업체 계열사인 건설사업관리 용역사업자는 입찰에 참가 불가 

 마. 상기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대표사포함 5개사 이내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박식, 혼합방식)이 가능하며, 공동도급을 할 경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내가 하도록 하며 참가 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구성원별 최소지분 5% 이상) 

혼합방식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은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불가합니다. 

※ 과업 분야별 분담비율(향후 진행과정 및 기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구  분 

건설분야(%) 

전기분야(%) 

 

비율(%) 

96.0% 

4.0% 

100% 

 

 바. 공동도급 시 대표회사는 가.에서 정한 건설분야의 분담비율이 높은 업체이어야 하며,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는 공고일 현재 대표회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사. 경상북도를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와 공동도급으로 참여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4. 30.】에 의거 전체 참여업체 중 지역업체의 합산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합니다. 

     (다만, 경상북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 제8조 제1항 제1호에 의거 지역업체의 공동도급 비율 49%이상 권장)  

 아. 공동도급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3.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방법 

  가. 사업수행능력평가 안내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및 우리 시 홈페이지에 게재 

      (별도로 교부하지 않음)  

  나. 사업수행능력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 

    1) 참가등록 및 제출일시 : 2025. 9. 8.(월) 09:00~17:00   

     2) 제출장소 : 경상북도 김천시 안전재난과(자연재난팀) (☎054-420-6248) 

     3) 제출방법 : 회사대표 공문서로 직접 방문 제출 

                  (우편, 팩스, 퀵서비스 등 접수 불가) 

      ※ 제출기한까지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제출서류  

     1) 용역 참가 신청서 1부  

     2)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 (원본1부, 사본1부) 

     3) 과업수행계획서 10부 

       (별책, 원본1부, 사본9부 – 원본1부에만 대표회사명 표기) 

     4) 과업수행계획서(원본,사본)가 저장된 USB 1개 

       (USB 저장소에 자기평가서 및 업무중복도 파일 포함 제출)   

  라. 등록구비서류 :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인감 지참), 법인등기부등본, 건설기술용역업 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공동도급시 공동도급협정서, 대리참석시 위임장ㆍ재직증명서ㆍ신분증 등 

 

4. 입찰참가 대상업체 선정기준 

  가.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 제1항[별표 3]제1호에 따른 평가결과 87.5점 이상인 업체에 한해서 입찰에 참여할 자로 선정합니다. 입찰 참여업체가 1개사인 경우에는 용역사업 집행계획을 다시 하여 재공고하며, 필요시 당초 공고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업체에 대하여 입찰일시 등을 개별 통보하며 별도 통보가 없을 시 선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기술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과『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해 결정됩니다.  

  다. 이 기준에 대한 해석에 이견이 있을 때는 우리 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라. 적격심사세부기준의 평가기준 심사항목 중 해당 용역수행능력의 해당용역의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인 경력평가는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을 부여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는 30% 이상 3점, 30% 미만 ~ 20% 이상 1점을 부여합니다. 

  바.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입찰에 참여할 경우 0점 처리합니다. 

  사. 경영상태평가는 PQ 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2점)를 부여합니다. 

  아.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경쟁 입찰을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자.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가. 용역참가 신청 및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등록 및 평가서류 제출 시에는 등기부상의 업체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자가 대표자의 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등을 지참 등록하여야 하며, 참여업체 자격에 명시된 자격조건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다.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우리 시에서 정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지침서에 의거 사실대로 정확히 작성, 제출하여야 하며, 추가 보완 제출 서류는 인정치 않으니 공고문,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작성지침서 등의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평가서 기재에 허위사실이 발견되면 입찰참가제한(부정당 처분), 낙찰 취소 또는 계약 해지됩니다. 

 마. 평가결과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후 해당 용역업자에게 개별 통보(총점)하며,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우리 시에서 정한(2일) 기한 내에 서면으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평가항목 중 과업수행계획서 및 면접 평가는 이의신청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참여기술인은 공고일 현재 소속회사에 재직하여야 하며 제출된 사업수행능력평가서의 평가대상 건설사업관리기술인이 평가과정 및 입찰과정 중 타 발주기관의 사업수행능력 평가대상으로 참여하여 이미 낙찰되었을 경우 동등 점수 이상의 자격을 가진 자로 발주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야 합니다. 

 사. 기술인 경력관리수탁기관에서 발행하는 일체의 제반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행된 확인서이어야 하며, 평가서 작성 및 제출된 모든 서류는 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투찰이 안 될 시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에 문의하는 등 입찰 참가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자. 본 공고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및 우리 시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예비가격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 이 공고문, 작성안내서, 평가기준에 대한 해석은 우리 시의 해석에 따르며,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작성에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카. 용역비, 용역기간 및 입찰예정일은 우리 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타. 기타 문의사항은 김천시 안전재난과 자연재난팀(054-420-624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