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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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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4810-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9/01 10:08
공고명 목동오거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양천구
공고담당자 위주경(☎: 02-2620-32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9/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22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9/22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8,137,000 원
   
배정예산
468,137,000 원
   
추정가격
425,57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양천구입찰공고 제2025-136호 

 

입 찰 공 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목동오거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  

 

  우리구 신정동 888-47번지 일대 목동오거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을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5. 09. 01.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사 업 명 : 목동오거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용역 

  2)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4개월 

  3) 사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4) 사업예산(기초금액) : 금468,13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며 기초금액에 대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 부가가치세 면세기관 등은 가격제안서 작성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 해당금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5) 사업설명회 : 별첨 “제안요청서”로 대체 

  6) 입찰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공 고 기 간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평가위원회 개최 

일 시 

2025. 09. 01.(월) 20:00 

~ 2025. 09. 22.(월) 17:00  

2025. 09. 22.(월)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일정 및 장소 추후통보 

장 소 

도시계획과 지구단위계획팀  (구청 6층, ☎02-2620-3508) 

방 법 

대표자 명의로 직접방문 제출  

(※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가능)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2)「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개설·등록(신고)을 필한 업체 

         ※ 상기 각 항목의 요건을 갖춘 업체가 상호 자격보완을 위해 2개 업체 이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대표사는 1)항의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계약참여비율은 80% 이내로 함. 

         ※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G2B를 이용하여 전자문서로도 제출하여야 하며, 협정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서류 미제출로 참가를 배제할 수 있으므로, 대표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G2B 웹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G2B 제출기한: 2025. 09. 19.(금) 18:00 

  나.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가격입찰 

 가. 일      시 : 2025. 09. 01.(월) 20:00 ~ 2025. 09. 22.(월) 17:00 

      ※ 공동수급협정서 G2B 제출기한: 2025. 09. 19.(금) 18:00 

  나. 제출방법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 이용하여 제출 

  다.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개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가격제안서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전자제출한 금액이 양천구청 

   도시계획과(재개발팀)에 방문하여 제출한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투찰 시 사업예산(추정가격+부가가치세)을 초과하여 입찰금액을 제출하지 않도록 하며, 사업예산을 초과한 금액으로 투찰 시 개찰과정에 자동 부적격 처리 됨.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일  시 : 2025. 09. 22.(월) 10:00 ~ 17:00까지 

     - 장  소 : 양천구청 6층 도시계획과(지구단위계획팀) ☎02-2620-3508 

  나. 입찰참가 등록서류(제안요청서 참조)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④ 입찰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 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필증, 합동기술사사무소 등록증 등 

        건축사 면허증, 건축사사무소 등록증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⑥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 1부(인감도장 지참)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사용인감도장 지참) 

    ⑦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⑧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 참석시) 1부 (※신분증 지참) 

    ⑨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⑩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의 경우 

       공동도급(분담이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및 대표자선임계 1부 

       공동수급 구성원의 위 ‘②~⑨’의 서류 각 1부 

  다. 제안서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참조) 

    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2부  

       [원본1부, 사본1부(정량적 평가 지표 증빙서류 및 자체 평가표 포함)] 

    ② 제안서: 14부  

       [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2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③ 발표용 PPT자료: 출력물(A4) 14부  

       [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2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④ 기술제안서와 발표용 PPT 자료가 담긴 USB 2개(사용폰트 포함) 

    ⑤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 부가세포함 작성)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가격제안서 상 금액은 나라장터에 투찰한 금액과 동일해야 함 

    ⑥ 가산점 해당여부 관련 증빙자료(증명서 등 첨부) 

    ⑦ 정량적 평가에 대한 자체평가표 1부 

    ⑧ 서약서, 보안각서 각 1부 

  

6.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제안서 평가를 위한 별도 평가위원회 구성 

    2)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제안서 평가 실시 

      -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 제안서 발표시간 : 업체당 25분 이내(제안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제안서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으로 결정 

    3) 기술능력평가(80%)와 입찰가격평가(20%)를 통한 종합평가 

       ※ 정량적 평가(20점) + 정성적 평가(60점) + 가격평가(20점) 

  다. 협상적격자 선정 및 통보 (제안요청서 참조) 

    1)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3) 협상적격자에게는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는 통보를 생략함  

    4)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5)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6)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함.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는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편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교부받아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 자료가 부족하거나 확인 등을 위하여 추가 자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안업체는 양천구에서 지정하는 일시까지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양천구의 별도 요청 및 승낙이 없는 한 일체의 수정, 추가 및 대체를 할 수 없습니다. 

  다. 접수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을 요구할 수 없으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제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라. 인원투입계획 등 제반 기록사항은 실제 가능한 사항이어야 하며 기재사항이 과장 또는 허위로 판명될 시 제안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마. 제안업체는 가능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제안요청기관은 제안요청서나 기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제안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권 등의 문제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검토․조치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제안업체에 있습니다. 

  사. 제출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 요망합니다. 

  아.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자. 제안업체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안전·보건 확보에 대한 의무가 있습니다. 

  차.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받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카. 기타 용역(제안서) 관련 문의는 양천구청 도시계획과(☎02-2620-3508),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양천구청 재무과(☎02-2620-323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09. 01.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