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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4736-000 공고일시  2025/09/01 09:48
공고명 2025년 하반기 소규모수도시설 배수지 청소 및 제초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보은군 상하수도사업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보은군 상하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정한솔(☎: 043-540-43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70,106,000 원
   
추정가격
63,73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보은군상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호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 및 규정을 미숙지하여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하반기 소규모수도시설 배수지 청소 및 제초용역 

  나. 사 업 량 : 보은군 일원(소규모수도시설 211개소) 

  다. 사업장소 : 보은군 일원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80일 

  마. 추정금액 : 금70,106,000원(금칠천일십만육천원) 

     [추정가격 : 63,732,720 , 부가가치세 : 6,373,280원] 

  ※ 관계법령에 의거 면세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자가 낙찰되어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입찰접수 개시 및 마감일시 사항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9. 1.(월) 15: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9. 8.(월)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9. 8.(월) 11:00 입찰집행관PC 

 ※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방법 : 총액입찰, 수의견적입찰, 지역제한, 전자입찰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추며,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 상 본점 소재지)는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신규 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으로 보은군에 소재한 업체 

   ②「수도법」제34조 규정에 의한 저수조 청소업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 등록마감일까지 저수조청소업(업종코드 : 1173)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③「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개찰 시,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 에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진행되므로 사전에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전자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 기초금액기준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계약 및 입찰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한 자동추첨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 불응 시 차 순위 견적업체를 수급대상 업체로 선정합니다. 

    ※ 발주기관(계약담당자)은 입찰참가자격, 제출서류 등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함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8.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①  계약내역서 작성 시 계약상대자는 기초금액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②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퇴직공제부금비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하여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확인(검사)을 받아야 합니다. 

 ③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기타 관계법령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 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10.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청렴계약이행각서는 보은군 홈페이지(http://www.boeun.go.kr) 입찰공고 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 전 용역설계서, 행정안전부예규 등과 우리군 홈페이지 입찰공고 란에 있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보은군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설계서의 열람은 견적제출 공고일로부터 마감일까지이며, 열람 장소는 보은군 상하수도사업소입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2.  문의사항 

   가.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 상하수도사업소  소규모팀(☎043-540-4413)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팀 (☎043-540-436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 8. 29. 

 

보은군상하수도사업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