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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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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4551-000 공고일시  2025/09/01 05:03
공고명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관 시설종합관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수요기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공고담당자 강정아(☎: 031-710-46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4,962,000 원
   
추정가격
368,14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제2025-017호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관 시설종합관리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관 시설종합관리용역 

     ※ 용역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42(구미동)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나. 용역기간 : 2025. 10. 1 ~ 2027. 9. 30.(2년) 

  다. 용역인원 : 총 9명(시설 2명(관리총괄 1명 포함), 보안 3명, 미화 4명) 

  라. 배정예산 : 404,962,000원(부가세 포함)/년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금액 체결 

  마.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현장설명 생략) 

 

2. 입찰, 계약방법 

가. 입찰방식 :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나. 계약방법 : 제한(총액)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부가가치세 등 제비용을 포함한 총액으로 입찰 

 

3. 추진일정 

가. 공고 및 접수 : 2025. 9. 1.(월), 10:00 ~ 9. 9.(화), 10:00 

나. 개찰, 적격심사 대상업체 통보 : 2025. 9. 9.(화), 11:00 

다. 제안설명회 및 종합평가 : 2025. 9. 15.(월) 또는 9. 16.(화) 

라. 우선협상대상자 협상추진 : 2025. 9. 17.(수) 

마. 최종낙찰자 선정 및 계약체결, 업무 인수인계 : 2025. 9. 19.(금) 

 

4. 입찰참가자격 

가. 조달청입찰참가자 등록 및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당해 사업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제한받지 않는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해당 자격등록을 모두 등록한 자 

     -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라. 공고일 현재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및 경기지역인 자 

마.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22년 8월 ~ 25년 8월) 연면적 10,000㎡ 이상의 종합관리용역(시설, 경비, 미화)을 동시에 단일 계약으로 1년 이상 이행한 실적이 있는 자(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인정) 

   주 용도가 업무시설의 실적만 인정(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실적 제외) 

 

5. 입찰서류 제출 

가. 제출대상 : 적격심사 대상으로 통보받은 업체에 한하여 제출 

나. 제출기한 : 2025. 9. 11.(목), 16:00까지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라. 제출서류 

연번 

제출서류 

수량 

비고 

1 

입찰참가신청서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와 위임장 첨부 

1부 

【서식 1】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직접(출력)제출 

3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 최근 3개월 이내 

각 1부 

직접(출력)제출 

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등록마감일 기준 유효한 증명서에 한함 

각 1부 

직접(출력)제출 

5 

실적증명서 

- 최근 3년이내 실적(2022.08.∼2025.08) 

1부 

【서식 2】 

6 

건물(시설)관리용역, 건물위생관리업, 시설경비업 등록서류 

각 1부 

직접(출력)제출 

7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등록마감일 기준 유효한 확인서에 한함 

1부 

직접(출력)제출 

8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직접(출력)제출 

9 

회사소개서 및 제안서 

- 이메일 제출 병행(kja@kast.or.kr) 

5부 

【서식 3】 

10 

최근 3개년(2022~2024년) 재무제표 

1부 

직접(출력)제출 

11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1부 

【서식 4】 

12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서식 5】 

1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서식 6】 

14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7】 

 ‣ 날인이 필요한 모든 서류에는 법인인감 날인(사용인감계 제외)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된 서류에 대해서만 인정 

 ‣ 작성서류와 증빙서류가 서로 다를 경우, 증빙서류를 기준으로 평가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액 : 입찰금액의 5%(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 

나. 입찰보증기간 : 입찰참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상 

다.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우리 원 회계규정 제74조에 따라 본원에 귀속됨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하여 선택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 

나.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995%,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4개 업체 선정,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며, 세부 협상 후 최종낙찰자 선정 

다. 적격심사 평가항목 : 해당용역수행능력(10점),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5점), 관리운영계획(15점), 입찰가격(70점) 

라. 종합평점이 동일한 경우 ① 입찰가격 평점이 높은 순 ② 관리운영계획 평점이 높은 순 ③ 이행실적의 평점이 높은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마.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불가 시 차순위 적격자와 협상 추진 

 

8. 입찰의 무효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 또는 입찰조건에 위배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함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입찰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최저임금의 고시와 효력발생)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예정가격 작성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하여야 함 

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제27조의3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한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 기준으로 사후정산 실시 

 

10.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이 불가능함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아니한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낙찰 취소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음 

라.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마. 본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기타사항은 본원이 정하는 바에 따름 

바. 입찰참가지는 입찰과정 중 취득한 각종 정보와 계약 이행과정 중 취득한 정보를 누설할수 없음 

사.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아. 용역수행 과정에서 생산된 각종 보고서, 분석자료 등 모든 자료에 대한 권리는 우리 원에 있음 

 

9. 문의처: 경영기획실 강정아 실장(031-710-4634) 

 

 

2025. 9.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서식 1 

입찰참가신청서 

 

 

 

업체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입찰공고 

(지명)번호 

제2025-017호 

입찰건명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관 시설종합관리용역 

 

 

 

 

 

납부 

 ․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5 % 

 ․ 보증금액 : 금             원정(₩           )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귀원에 낙찰보증금이 귀속됨을 인정 

 하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 성    명 :                   (인) 

 ․ 생년월일 : 

 ․ 연 락 처 : 

 

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와 위임장 첨부 

  본 입찰에 법인인감 대신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입찰을 위하여 입찰 공고사항 등을 모두 확인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첨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각 1부 

   -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최근 3개년(2022.08 ~ 2025.08) 실적증명서 1부 

   - 건물(시설)관리용역, 건물위생관리업, 시설경비업 등록서류 각 1부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접수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1부 

   - 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 회사소개서 및 제안서 각 5부  * 이메일 제출 병행(kja@kast.or.kr) 

   - 최근 3개년 재무제표(2022~2024년) 1부 

   -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1부 

   -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년    월     일 

 

                                     신청인(대표자)                     (법인인감 날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서식 2 

실적증명서 

최근 3년 이내 실적(2022.08 ∼ 2025.08) 

 

 

 

업체명 

 

대표자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주소 

 

증명서용도 

  

제출처 

 

 

 

 

 

 

 

 

 

 

용역명 

 

구분 

학술(  )    정보통신(  ) 

청소(  )    시설관리(  ) 

경비(  )  폐기물처리(  ) 

노무도급(           ) 

용역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기간) 

계약금액 

계약면적 

이행실적 

비율 

실적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관명 :                          (인)        (전화 :                ) 

 주  소 :                                        

 발급부서 : 

   담당자 :  

①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 용역이행실적증명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 등이 조건에 합하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서식 3 

회사소개서 및 운영제안서 

 

□ 일반현황 

업체명 

 

대표자 

 

본사주소 

 

설립일자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해당분야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직원현황 

 전체         명(정규직     명, 비정규직   명) / 공고일 기준 

주요연혁  

및  

사업내용 

 

 

 

 

 

□ 운영계획  

  용역직원 관리계획   

    - (직원 서비스 교육훈련 등 구체적인 관리방안) 

    - (용역직원 휴가 및 퇴사로 인한 결원발생시 인력 충원 방안) 

    - (근무기강 확립을 위한 불시 순찰 등 인력관리 방안 등) 

    

  시설 관리계획 

    - 

  보안 관리계획 

    - 

  미화 관리계획 

    - 

 

  

입주사 및 방문객 만족도 제고방안  

    -   

    - 

    - 

    - 

 

  

 

 

 

 

 

 

대표적인 건물 종합관리 용역 사례 

    - (계약기간, 건물명(용역인원), 계약금액 등 세부사항 기재) 

    - 

    - 

    - 

 

 

 

 

 

 

 

 

 

 

 

귀사만의 차별화, 특성화 전략  

    - (귀사가 선정되어야 하는 이유, 귀사만의 강점 등을 자유롭게 기재) 

    - 

    - 

    - 

 

  □ 재무상태(최근 3년) 

                     (단위 : 백만원) 

구분 

2022년도 

2023년도 

2024년도 

 1. 총 자 산 

 

 

 

 2. 자 기 자 본 

 

 

 

 3. 유 동 부 채 

 

 

 

 4. 고 정 부 채 

 

 

 

 5. 유 동 자 산 

 

 

 

 6. 당기순이익 

 

 

 

 7 총 매 출 액 

 

 

 

 8. 자기자본 비율 

 

 

 

 9. 자기자본순이익율 

 

 

 

 10. 유동비율 

 

 

 

 

※ 재무제표 첨부 

 

 

 

 

 

 

 

 

 

 

 

 

 

서식 4 

가격제안서 

 

 

 

 

공고번호 

 

입찰건명 

 

금액 

조달청 제안금액 

용역기간 

 

 

 

 

업체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붙임 : 산출내역서 1부 

 

 

 

 

 

                       입찰참가자(대표자)                     (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산출내역서(예시) 

구분 

금액(원) 

구성비 

산출내역 

비고 

 

 

 

 

 

 

기본급 

 

 

시중노임단가 적용 

 

 

 

 

연차수당 

 

 

 

 

연장근로수당 

 

 

 

 

야간근로수당 

 

 

 

 

 

 

 

 

 

퇴직급여충당금 

 

 

 

 

소계 

 

(     %)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소계 

 

(     %) 

 

 

인건비 합계 

 

 

 

 

 

 

 

청소용품 

 

 

 

 

피복비 

 

 

 

 

외벽청소비 

 

 

 

 

 

 

 

 

 

 

 

 

 

 

 

 

 

 

 

 

 

 

 

 

 

 

 

 

 

 

 

 

 

 

 

 

(     %) 

 

 

소계 

 

 

 

 

일반관리비(   %) 

 

 

 

 

이윤(   %) 

 

 

 

 

공급가액 

 

100% 

 

 

부가가치세(10%) 

 

 

 

 

연 합계금액 

 

 

 

 

 

※ 일반관리비는 최대 5%, 이윤은 최대 10%를 초과할 수 없음 

※ 기본급은 직책수당, 자격수당 등 기본급 성격의 통상적 수당을 포함 

서식 5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입찰 공고번호 : 

 - 입찰건명 :     

 

1. 인건비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2. 「근로기준법」 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 준수하겠습니다. 

3. 발주처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추진지침 등에 따라 특별한 사정이 없는 고용승계를 하겠습니다. 

 

    당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서식 6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업체명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개인정보이용동의 

(서명)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구매계약 업무와 관련하여 수집한 정보를 관리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있으며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 외 다른 목적으로는 활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구매계약 업무와 수반한 신원확인 및 연락사항 통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항목: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대리인의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사무관리규정에 의거하여 보유하며 보존기간 경과 시 파기합니다.  

 

 

2.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에서는 구매계약 업무와 관련하여 수집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년    월     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귀하 

 

서식 7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 1 조 (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취업 및 취업알선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개정 2018. 11. 02.) 

 

제 3 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한국과학기술한림원에서 시행하는 입찰 참가에 제한을 둔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 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②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한국과학기술한림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③ 제 1항 내지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처분을 받은 자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4 조 (계약해지 등)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 1호 내지 제 2호의 규정에 의한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5 조 (기타사항) 계약상대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 한다. 

 

 

계약상대자 : 업체명 대표자명 (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