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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8854-000 공고일시  2025/12/24 17:20
공고명 공단 서울 해외취업지원센터 복구공사
공고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수요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고담당자 송명근(☎: 052-714-8799)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9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1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0,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우편번호: 44538 

주    소: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345(교동) 

홈페이지: http://www.hrdkorea.or.kr 

전화번호: 1644-8000 

 

(공사) 견적제출 안내 공고 

(소액수의계약) 

 □ 입찰공고번호 : R25BK01248854-000 

 □ 공고명 : 서울 해외취업지원센터 철거공사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공고, 개찰, 계약방법, 입찰서류 제출, 규격 등 문의 : 계약부서(수요부서) 

  - 안전보건부 김성운 과장 (☎ 052-714-8783 / Fax 052-714-8088)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 및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부정비리신고)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공사) 견적제출 안내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7. (계약예규) 공사계약 일반조건 

 8.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http://www.alio.go.kr) - 기관별공시 – 한국산업인력공단 - 19.내부규정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설계서(도면)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부정청탁금지법 위반업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우리 공단은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풍토조성과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계약 관련 전 과정에 걸쳐 청렴·공정계약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입 찰․낙 찰․계 약) 업 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 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 및 강제・아동노동의 금지를 실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취약근로자를 포함한 소속 근로자들을 부당하게 차별하지 않으며,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계 약 담 당 직 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 직원으로서 부패없는 투명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물품 구매․제조, 용역, 시설공사의 계약업무 수행 시 아래의 각 호의 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계약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음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에 대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을 하지 않겠습니다.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공단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공단 서울 해외취업지원센터 복구공사 

계약방법 

수의(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의 87.745% 이상 입찰한 자 중 결격사유가 없을 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결정 

수    량     

1 

단    위  

 

공사범위 

① 임차공간 내 설치된 인테리어 및 칸막이 철거 

② 천장 철거, 칸막이 철거, 바닥 데코타일 철거·붙임, 도장공사, 승강기·바닥보양, 자재이동운반, 내·외부 간판 제거, 폐기물 처리 등 

규    격 

내역서 및 설계서(현장 열람) 참조 

인도조건 

과업내역에 따름 

공사기간 

2026. 1. 26.(월)까지 

추정금액 

110,000,000원(VAT포함) 

기초금액 

별도공지(나라장터 확인) 

추정가격 

100,000,000원(VAT제외) 

견적제출 방식 

전자입찰(국내입찰) 

견적제출 

접수개시일시 

2025.12.29.(월) 10:00 

견적제출 

접수마감일시 

2025.12.31.(수)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2.12.31.(수) 11:00, 조달청 나라장터 

기타사항 

공동계약 불허, 현장설명 없음(설계서 열람)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499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주된 영업장의 소재지가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서울특별시 내에 있는 자 

3. 견적제출 및 예정가격  

□ 견적제출 기간 : 위 입찰에 부치는 사항 중 ‘견적제출 접수개시일시 및 견적제출 접수마감일시’ 참조 

  - 견적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별도의 참가신청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추정가격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 받은 경우 계약 전 면세사업자임을 공단에 알려야 하고,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약 면제사업자로 알리지 않고 세금계산서가 아닌 계산서를 발행하여 대금 청구하는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 견적서 제출은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하여 견적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보낸 문서함에서 견적서가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3항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설계도면 및 설명서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문의처 : 안전보건부 김성운 과장(☎ 052-714-8783)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정부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2%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정부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 순서에 따라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7. 낙찰자 통보 예정일 : 개찰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견적개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사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배제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8.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의 사후정산 및 계상 

  - 본 공사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사용실적에 따라 정산)는 정산 대상 제경비이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정산하여야 합니다.(대가지급 청수 시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기초금액에 계상된 사후정산 대상 금액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 

- 

- 

2,232,315 

- 

 

9. 건설기계대여금 지급보증서 관련 사항 

  - 계약상대자(수급인, 하수급인, 건설기계 대여업자 등)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 및 「건설기계관리법」제22조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임차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작성하고, 표준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 대여금 지급보증서 사본(또는 직불합의서), 근로자 및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명단, 연락처, 금액 등 기재)를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건설기계는 관내업체 장비 사용을 권장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및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견적의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의 견적 무효 사유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상의 정보가 일치하는 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견적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거나, 견적에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12. 유의사항 

  - 본 견적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 건으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 참여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공고문, 조달청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견적 참여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견적 공고가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본 견적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급자 행동강령(공단 홈페이지-HRDK소식·홍보-공지사항)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 본 건의 계약대금은 협의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통해 지급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하도급킴이 이용 확약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수행기관은 우리 공단 내부「안전보건관리규정」규정을 준수하여 착공 전 위험성 평가 결과 제출 등 시설 및 도급사업의 사고 예방 등 산업재해 예방조치를 다 하여야 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