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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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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8307-000 공고일시  2025/12/24 14:47
공고명 강당동 급식실 타일 교체 및 본관동 교직원 화장실, 교무실 조성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성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성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정명(☎: 02-3671-919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688,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2,873,474 원
   
추정금액
152,30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1,617,000 원
추정가격
127,89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846,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강당동 급식실 타일 교체 및 본관동 교직원 화장실, 교무실 조성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24.  

 

 

동성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 개요 

  가. 공 사 명: 강당동 급식실 타일 교체 및 본관동 교직원 화장실, 교무실 조성 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56 

  다. 공사내용: 강당동 급식실 타일 교체 및 본관동 교직원 화장실, 교무실 조성 공사 1식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 

  바. 기초금액: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e) 

추정금액 

(f)=(c)+(e) 

127,898,182 

12,789,818 

140,688,000 

1,846,000 

11,617,000 

152,305,000 

 

  사. 특이사항 

  ▪ 사업범위와 현장여건·상황을 반드시 확인 

   1)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학교는 금연시설물로 주변 50m까지 금연 지역이므로 흡연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본 공사는 착공 전에 학교장, 행정실과 서로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 준비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합니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합니다. 

   3) 준공 시 아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안전관리비 사용내역서는 전자세금계산서에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나) 준공사진 제출 시 현장인부가 해당학교에서 ①안전관련 용구를 착용하고, ②작업하는 사진을      제출하고, ③구매수량대비 사진수량이 근접할 것 

다)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은 사업장관리번호 끝자리가 6번 또는 7번 중 하나일 것 

라)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은 공사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되어 있을 것 

마) 레미콘, 아스콘, 모래, 폐기물 등의 학교에서 반입되거나 반출되는 재료는 납품량 

    (=총중량-공차중량) 및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납품서를 제출할 것   

바) 경비 항목(예: 백호우, 지게차, 크레인, 트럭 등)은 현장명(=학교명+공사명)이 기재된 전자영수증을       제출할 것 

사) 폐기물의 경우 폐기물인계인수서 또는 올바로시스템 배출신고서류를 제출할 것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견적입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 및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마. 본 견적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 견적서 제출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환경보전비 

0원 

0원 

0원 

2,622,807원 

0원 

250,667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바.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서울시교육청의「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체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제33조에 해당되지 않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으로 등록한 자이어야니다. 

  나.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 둔 자 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 선정되면 7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현장,도면,시방서 확인하지 않은 사유로 인한 손해는 견적업체에 귀속됨) 

  나. 설계도서는 우리 학교 행정실(☎ 02-3671-9196)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6.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서 제출기간 : 2025.12.24.(수) 15:00 ~ 2025.12.31.(수) 15:00까지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31.(수) 16: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견적)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법인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견적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견적)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및 수의계약 배제사유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 제출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서울시 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견적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으로 처리됩니다.  

    -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견적제출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부정당업체 제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3.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   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 대상 공사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견적 설명서 숙지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7.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공사공고현황]에도 기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공사]→[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전기공사는 별도로 진행하며 협의하여 공사 진행 바랍니다. 

  사.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동성고등학교 행정실 (☎02-3671-9196)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동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사각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