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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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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452-000 공고일시  2025/12/18 14:56
공고명 명덕고등학교 과학관 화장실 개선공사(건축, 기계)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덕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명덕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민수(☎: 02-2664-8817)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5: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8,457,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80,037,314 원
   
A 법정보험료
16,249,512 원
   
추정금액
356,978,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18,521,000 원
추정가격
307,688,182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명덕고등학교 공고 제 2025-6호 

 

 

[긴급] 명덕고등학교 과학관 화장실 개선공사(건축, 기계)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18.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긴급) 명덕고 과학관 화장실개선공사 

     ※ 긴급사유: 겨울방학 중 착공으로 소음분진에 의한 학사일정피해 최소화 

  나. 공사구분: 종합공사     

  다. 공사현장: 명덕고등학교(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47길 34-10) 

  라. 공사내용: 과학관 화장실 개선공사 1식  

  마.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60일 (토,일, 공휴일 포함)  

                 착공예정일: 2025. 12.. 30. <절대공기> 

    ※ 착공일 등 세부 공사일정은 담당자와 협의하여 진행 

  바. 시공자격 업종별 구성비율: 건축공사업(100%, 허용업종: 토목건축공사업) 

    ※ 특이사항: 본 공사는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8조에 의거하여 ‘공정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이 필요함’을 사유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기초금액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307,688,182 

30,768,818 

338,457,000 

0 

356,978,000 

18,521,000  

: 338,457,000 

 

  아. 특이사항 

    1)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2)본 공사 착공 전에 발주처(학교장 등)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 안전 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 준비(자재, 색상,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처의 승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한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한다. 

 

    3)공기 지연 시 후속 공사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상호 협의 완료한 공정표를 토대로 착공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계획 수립, 작업장 관리 등) 완료하고 공사 착공 

 

    3)(계약예규)공사계약 일반조건에 의거 하자사항에 대하여 하자보수 완료확인서의 발급에도 불구하고 검사과정에서 발견되지 아니한 시공상의 하자는 계약상대자의 책임으로 한다. 

 

    4)공사중 발생하는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적절하게 조치 취하여 추진하여야 한다. 

 

    5)설계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시설관리본부에서 설계 도서를 검토받은 사항으로 입찰 참가 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신 후 입찰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할 수 없다. 

 

    6)재해예방기술지도용역은 발주처와 계약한 업체와 필히 사전협의하여 수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입찰(서울특별시)이며, 총액 입찰입니다. 

  다.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입찰참가시 주의 사항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 344호, 2025. 11. 24. 일부개정)따라 입찰가격 평점산식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가자께서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별표4>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70-4 × 

 

( 

90 

- 

(입찰가격-A) 

) ×100 

100 

(예정가격-A) 

<별표5>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80-20 × 

 

( 

90 

- 

(입찰가격-A) 

) ×100 

100 

(예정가격-A) 

<별표6,7>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90-20 × 

 

 ( 

90 

- 

(입찰가격-A) 

) ×100 

100 

(예정가격-A) 

  

 

 

  라.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6>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 종 

추정가격 

비 율 

건축공사업 

307,688,182 

100% 

 

  마.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대상 공사입니다. 

  사.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아.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합니다. 

      <대상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별도 작성 제출> 

     의무적용 :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대상 :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 권장대상 공사라고 하더라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른 노무비 청구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자.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이하 ‘A값’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의 제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제시 금액(원) 

국민건강보험료 

4,176,774 

국민연금보험료 

5,301,970  

노인장기요양보험료 

540,892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6,229,876 

계(A값) 

16,249,512 

 

    

 

아.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 

    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 원가통계’ 경비율을 적 

    용한 「전기·수도료 계산식」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 시 정 

    산하여야 합니다. -[= 

 자.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차. 계약체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카. 수업 및 학사일정을 진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각종 행정절차·공사일정 등  

     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학교와의 업무협조가 이루어져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타. 본 공사는 “공공발주자 직접임금지급제” 적용 대상공사로, 반드시 하도급지 

     킴이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을 통해 공사대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본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제33조에 해당되지 않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면허소지(등록)한 건설사업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 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5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신고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재체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명덕고등학교 과학관 화장실 환경개선공사 견적 참가업체는 명덕고등학교 행정실에서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신 후 견적하여 주시길 바라며, 추후 낙찰(계약)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사전 열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제기를 하지 못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2. 18.(목) 15:00 ~ 2025. 12. 23.(화) 11:00 

  나.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6-19호)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같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의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3.(화) 12:00 

    - 명덕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있을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 

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 

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9.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 때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자만 통보하고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명덕고등학교 행정실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제출 후에도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1순위 낙찰(예정)자라 할지라도 서류를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인 경우 낙찰자 결정 시 제외되며, 낙찰대상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 순으로 심사합니다. 

  사.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11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따라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발주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2】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청렴서약제 적용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5 

 

 (해당)학교 수도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공사 현장인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전기료, 수도료 등 수도광열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수도광열비의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에는 명덕고드학교 행정실 담당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해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 상계처리 하기로 합니다. 

  ※ 착공 시 학교와 계약상대자가 합의서 작성 

 

1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7 

 

 입찰설명서 숙지(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 입찰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 법률,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8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제 등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안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시에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시설]⇒[시설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시설]⇒[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 지방자치단체 회계예규는 행정안전부의 [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고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착공계 제출 시 [붙임 1]의 서약서, [붙임 2]의‘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바. [붙임 3]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명덕고등학교 행정실 02 2664 8817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붙임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명덕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