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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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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7707-000 공고일시  2025/12/18 12:55
공고명 전동중학교 프로젝트 공간 구축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전동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전동중학교
공고담당자 옥지연(☎: 02-2212-9265)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6,22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593,089 원
   
추정금액
76,22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69,291,818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동중학교 공고 제2025-5호      

 

 

전동중학교 프로젝트 공간 구축 공사  

수의계약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의 견적서 제출 안내를 공고합니다. 

 

2025. 12. 18. 

전동중학교장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됨을 알려드립니다.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공 사 명 

전동중학교 프로젝트 공간 구축 공사  

공사구분 

전문공사 

공종구성 

실내건축공사업(100%)  

공사현장 

전동중학교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벚꽃로 291)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8일  

※ 겨울방학 중 공사예정으로 공사일정은 학교와 사전 협의 후 결정(겨울방학 기간: 2026.1.9.~2.28.)  

공사내용 

프로젝트 공간 구축을 위한 모둠학습실 리모델링 

추정금액 

(A=B+C+D) 

기초금액 

(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관급자재 

도급자 설치(D) 

관급자 설치 

76,221,000 

76,221,000 

69,291,818 

6,929,182 

-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2. 특기사항  

 가. 본 공사는 본 공사 착공 전에 학교장, 발주처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자재, 색상, 상세,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청의 승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한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한다. 

 나.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교직원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본교의 기존 시설·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자신의 부주의(특히, 현장관리자의 부재로 인한사고, 우천시 누수 피해 등)로 안전사고 또는 시설·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다. 본 공사는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겨울방학 기간 내에 공사가 추진 및 완료되어야 하므로 본 입찰 참가희망업체는 반드시 사전에 공정, 공사내역 등을 충분히 검토하신 후에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경우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 제출 방식 

 가. 전자견적으로 집행하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입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 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마. 본 공사는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 비대상 공사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공공발주자 임금 직접 지급제 세부 운영기준」에 따른 전자 대금 시스템(조달청 하도급 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합니다. 

     <대상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별도 작성 제출>  

   ○ 의무적용 : 도급금액이 3천만 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대상 :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 권장대상에 해당하는 공사일지라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에 따른 노무비 청구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사. 「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견적서 제출자는 견적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구분 

계상금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593,089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아.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 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제출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바. 본 견적서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현장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따라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를 열람하지 않아 입찰 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설계서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다. 설계서 열람 장소: 전동중학교 행정실(☎02-6464-8010) 

    - 공고 기간 중 평일 열람 가능(9:00~16:00)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본 공사는 입찰이 아닌 전자 견적서 제출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4.(수) 10:00까지 

   1)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제출한 전자견적서를 교환·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견적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4.(수) 11:00 이후,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업체가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을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A값: 금1,593,089원) 

 다.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서울시 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과 3개월 동안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업체로  등록 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 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하였을 때 포함) 사업 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다음 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 가격 견적서 제출이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에 동일인(견적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견적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견적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의 다호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입찰유의서 제7항 다호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청렴서약제 적용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서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ㆍ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 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 준수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노무비 선지급, 현금 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 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 및 다른 방법으로 동 제도를 적용하면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공사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 신청서 등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을 참고하여 반드시 준수하시기를 바랍니다. 

 

13. 수도료 및 전기료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집행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까지 수도광열비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하기로 합니다. (※ 계약 체결 시 합의서 작성) 

 

14.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 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숙지하신 후 견적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 참고 사항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제출 전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 공사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5) 기타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6) 건설산업기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국토교통부 고시) 등 

    ※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나.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 학교)의 장애 시에만 가능합니다. 

 다. 전자견적제출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제출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본 견적서 제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1) 계약 및 공사에 관한 문의: 전동중학교 행정실(☎ 02-6464-8010)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붙임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