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퇴촌면 공고 제2025-64호]
(긴급)시설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6일
퇴촌면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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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자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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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고문은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참가 희망자는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입찰공고문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등
☞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아래 고정금액(A값)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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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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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3,771,31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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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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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9,79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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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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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9,70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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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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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64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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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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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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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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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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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7,16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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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 공 사 구 분 : 전기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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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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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사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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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사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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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음1리 마을회관 신축공사(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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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일로부터
18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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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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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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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71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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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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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74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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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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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7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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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설치관급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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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9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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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설치관급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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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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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전 수 탁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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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공 사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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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81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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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 사 현 장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관음리 817-18, 817-19번지 일원
❍ 공 사 내 용 : 전기공사 1식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5. 12. 16.(화) 22:00
❍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22.(월) 10:00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2.(월) 11:00
❍ 입찰서 제출방법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의한 자격과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로, 입찰서제출 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업체
나. 「전기공사업법」규정에 의한 전기공사업 면허를 등록한 업체
4.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서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견적제출자 중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A값)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89.745% 이상으로 견적가격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업체순으로 계약대상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하며, 소액(수의) 공사이므로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관한 법률」에 위배되었을 경우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업체를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 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 견적제출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6. 보험료 및 안전관리비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과 본 공고문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견적제출참가자는 견적액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공고문 상단 참조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건설현장명으로 보험료를 납부한 납입확인서 및 안전관리비 사용 지출증빙서 등에 따라 정산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7. 청렴계약의 이행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조달청「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사항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 제9항에 따라 ‘전자대금시스템’ 적용 대상 사업이며, 하도급대금, 장비대금, 자재대금, 임금 등의 구분 관리 및 적정 지급여부를 실시간 확인하기 위하여 <하도급지킴이(http://hado.g2b.go.kr)>를 이용합니다.
❍ 최종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자, 건설근로자, 건설기계 대여업자 등에게 대금을 지급하고, 수요기관의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해야 합니다.
❍ 최종계약자(하도급업체 포함)는 계약 후 협약 은행에서 약정계좌를 개설하고, 그 내역을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좌개설 방법 및 협약은행 목록은 <하도급지킴이> 홈페이지 사용자 안내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본 공사는「광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가 적용되며, 계약상대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 공사의 하도급 계약 시 광주시 지역건설산업체를 우대토록 권장합니다.(종합공사만 해당)
❍ 공사에 필요한 물품 및 자재구입 시 광주시 생산제품을 구매토록 권장합니다.
❍ 공사현장 건설장비 사용 시에는 광주시 건설장비 우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 공사에 투입되는 현장인부 고용 시 광주시 거주 시민의 고용을 권장합니다.
11. 안전관리규정 관련 이행사항 준수 철저
❍ 낙찰자는 본 공사 추진 시 「건설공사 사업관리방식 검토기준 및 업무수행지침」제10조에 의거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공사계약문서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장안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지고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시공하고 안전관리 관련 공사 감독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동 내용을 확약하는 문서(안전관리각서 및 부실공사근절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 시방서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시 견적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문제를 해결[정부조달 콜센터 문의(☎1588-0800)]하기 바라며, 사전에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는「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로, 낙찰자는 합의서, 노무비전용통장사본 등 관계서류를 착공일까지 제출하여여 하며, 동 제도에 따라 노무비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는 200만원을 초과하는 건설기계 대여계약(같은 대여업자와 분할 계약한 경우 각각의 계약금액을 합산함)을 체결한 경우 대여대금 직접 지급에 합의하거나 지급보증서를 발급해야 하며, 발주처에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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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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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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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
❍ 기타 입찰공고, 집행,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사항, 설계서 등 공사사항은 퇴촌면 총무팀 방보애 주무관(031-760-4447)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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