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여고 2025–03호
(긴급)송곡중 · 여고 하키부 화장실 및 샤워실, 탈의실 설치공사 수의견적 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송곡여자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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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 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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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곡여자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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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본교 산하 법인내 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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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사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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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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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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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공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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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곡중·여고 하키부 화장실 및 샤워실, 탈의실 설치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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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공사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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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중랑구 양원역로67 송곡여자고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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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공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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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키부 화장실(29㎡), 샤워실(29㎡), 탈의실(20㎡), 공통으로 복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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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공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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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 29일 ~ 2026년 2월 11일 예정(착공일로부터 4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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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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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79,725,000원(금일억칠천구백칠십이만오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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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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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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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c)=(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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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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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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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설치
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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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386,3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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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38,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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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7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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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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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7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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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5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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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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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는 현장설명회가 없는 만큼 학교로 내방하여 현장 및 도면과 시방서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지 않은 사항은 계약상대자의 책임입니다.
2)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가 학교에서 이뤄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와 물품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할 경우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착공예정일 2025년 12월 29일이며, 준공예정은 2026년 2월 11일 입니다.
4) 본 공사는 착공 전에 발주처와 서로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과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를 끝내고 착공해야 합니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조치됩니다. 본 공사는 특히 상기 '라. 공사기간' 항목을 준수해야 하며, 투찰은 동의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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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공고기간: 2025년 12월 15일(월) 15:00 ~ 12월 23일(화) 12:00
나. 견적서 제출기간: 위 공고기간과 동일
다. 개찰일시: 2025년 12월 23일(화) 13:00 이후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라. 개찰장소: 송곡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입찰입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라. 본 입찰은 적격심사비대상입니다.
마.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사.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아래 A값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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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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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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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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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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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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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48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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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45,7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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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9,71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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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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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88,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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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아.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전자입찰서 제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차. 공사예정금액 2억원 미만 전문공사로 종합건설업체 참여가 제한됩니다.(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 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5. 공동계약: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의3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및 도면 등을 열람하실 분은 송곡여고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6328-7106)
7.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입찰서 제출기간: 2025년 12월 15일(월) 15:00 ~ 12월 23일(화) 12:00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입찰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에 따릅니다.
나. 유의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사학재무회계규칙 제35조 및 제36조 규정
5)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9.745%)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 제출한 순서에 따라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7일 이내에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착공 신고시까지 산출내역서가 미제출되어 우리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의 낙찰예정자 결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7조에 따라 추첨으로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11. 청렴 서약제 시행 안내
가.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 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2.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 하도급 대금, 선금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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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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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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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공사의 사후 보험료 정산 등
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제89조 및「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20–63)에 따라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에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금액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반영된 보험료, 퇴직공제부담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을하여야 합니다.
<예정가격 중 보험료 등 계상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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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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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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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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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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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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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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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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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공사 학교 광열비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한다.
16.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송곡여고)의 장애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사항 연락처
- 입찰 및 공사에 대한 문의:행정실 윤상록(☎ 02-6328-7106)
-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조달청 정보조달 콜센터(☎1588-0800)
나. 본 입찰의 공고문 및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의 개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5.
송곡여자고등학교장
【붙임1】확약서
【붙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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