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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3163-001 공고일시  2025/12/12 11:57
공고명 서울새롬학교 교사동 소방시설(스프링클러) 설치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새롬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새롬학교
공고담당자 송창용(☎: 02-840-353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3: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9,806,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36,399,824 원
   
A 법정보험료
20,451,786 원
   
추정금액
359,80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27,09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새롬학교 공고 : 제2025-1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2. 

서울새롬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림입니다.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이상 2년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개요(전자입찰) 

  가. 공 사 명 : [긴급]서울새롬학교 교사동 소방시설(스프링클러) 설치공사 

  나. 공사현장 : 서울특별시 관악구 보라매로 44  

  다. 공사내용 및 규모 : 교사동 소방시설(스프링클러)설치 1식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58일(착공예정일 2025.12.29.) 

     -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 결정 후 3일 이내 계약체결 해야하며, 착공시기는 본교 학사 일정에 따라 조정 

  마. 공사(기초)금액 : 금359,806,000원정 (추정가격 금327,096,364 + 부가세 금32,709,636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지역제한입찰(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입니다. 

  바.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아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A값) 

4,420,363 

5,611,180 

572,436 

0 

9,847,807 

20,451,786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르며,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사. 학교 공사시 공사업체는 전기·수도 등을 공급 받을 경우, 학교장과 공사업체가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대한건설협회 ‘완성공사 원가통계’ 경비율을 적용한   

      「전기·수도료 계산식(교육시설과-1441(2016.3.3.)」에 의하여 전력비 및  

      수도광열비를 준공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6>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2)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 종 

추정가격 

비 율 

전문소방시설공사업 

327,096,364원 

100%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평가(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만일, 적격심사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 추첨된 경우는 무효로 하며, 별도로 현장 추첨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날(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 등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구비하여 우리학교 행정지원실 공사 담당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대상자가 낙찰자로 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 순위자부터 개별 통지 및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 처리합니다.  

  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공사입니다. 

  차.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공사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소방시설공사업」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을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서울특별시에 있는 자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따라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등 열람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서울새롬학교 행정지원실(☎ 02-840-3534)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12.12.(금) 13:00 ~ 2025.12.18.(목) 14:00 

      ※ 제출기간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5-3호)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입찰 무효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8.(목) 15: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있을 경우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예정가격-A 금액 대비 입찰가격-A 금액이 89.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적격심사하여 결정합니다. 

  다.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속 심사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청렴서약제 적용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와 특수조건, 이행각서는 서울시교육청 인터넷홈페이지(www.sen.go.kr)의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가.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12. 특약사항 

  ◦ 본 공사는 학교가 수업중에 있으므로 소음이 발생되는 공정은 학생이 없는 시간에 진행되어야 하며, 공사현장 근처에 통행에 불편함이 없이 안전도구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안전사고 발생시에 귀 사에 모든 책임을 전담합니다. 

  ◦ 본교는 중증 지체 장애 학생을 위한 학교로서 수업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공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 (대표자, 상호)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 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사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수요기관 계약담당공무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방계약법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설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 문의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콜센터(☎1588-0800) 

    - 계약 및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서울새롬학교 행정지원실(☎02-840-3534) 

  

2025년 12월 12일 

 

서 울 새 롬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