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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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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87871-007 공고일시  2025/12/12 11:12
공고명 2025학년도 명석고등학교 석면해체철거 건축 공사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명석고등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명석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경직(☎: 042-334-310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2 13: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5,612,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98,854,444 원
   
A 법정보험료
6,056,320 원
   
추정금액
147,670,002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5,101,82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32,058,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묶음 

 

 

[긴급] 시설공사 전자입찰 안내공고 

 

 공사명: 명석고등학교 강당동 석면해체에 따른 건축공사 

 개찰일시: 2025. 12. 17.(수) 11:00 

 

대전광역시교육청의 계약업무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 및 이의사항 문의 전화번호 안내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명석고등학교장 

명석고등학교 공고 제2025-42호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R25BK01187871-007 

 

 

[긴급] 시설공사 전자입찰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발 주  기 관 

명석고등학교 

공   사   명 

 명석고등학교 강당동 석면해체에 따른 건축공사 

공 사  내 용 

현    장 

 명석고등학교 

기    간 

 착공일로부터 2026. 2. 6.까지 

주요내용 

 강당동 석면해체후 건축공사 

기초금액 

추정가격 

금105,101,820원 

입 찰 서 제 출 

개  시  일  시 

2025. 12. 12.(금)13:00 

부가가치세 

금10,510,180원 

입 찰 서 제 출  

마  감  일  시 

2025. 12. 17.(수)10:00 

소계 

115,612,000 

개  찰  일  시 

2025. 12. 17.(수)11:00 

도급자관급재료비 

금32,058,000원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공사예정금액 

147,670,000 

 

공사예정금액: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도급자관급재료비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지역제한(대전광역시), 공동수급 불허 공사입니다. 

 나. 본 공사는 적격심사 대상 공사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명세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마. 청렴 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바. 본 공사는「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사.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 관리시스템)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아. 본 공사는 「공사예정금액 4억3천만원 미만 전문공사」로 건설업역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는 전문공사입니다. 

 자.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계상보험료(단위: 원) 

비고 

건강보험료 

1,229,448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59,213 

 

국민연금보험료 

1,560,653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3,107,006 

 

 

6,056,320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고,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고일 전일부터 [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함)의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대전광역시에 있는 업체로서, 

 나. 「건설산업기본법」 에 따라 실내건축공사업,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도장.습식.방수.석공사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이지 아니한 업체이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은 관련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해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날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 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되었을 때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 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현장설명 

  가. 본 공사의 현장설명 참가는 의무사항이 아니며, 현장설명은 명석고등학교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는 설계서도면의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 미열람으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명석고등학교 행정실 

                       (☎ 042-334-3103 담당자 이경직)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을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 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12. 12.(금) 13:00 ~ 2025. 12. 17.(수) 11:00 

  ※ 제출 기간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서비스 유의 사항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 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면 수의계약 결격 사유에 해당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과 일정 기간(3개월)에 수의계약이 불가함을 알려드리니 이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12. 17.(수)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본 공사는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며,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가격을 공사의 낙찰하한율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적격심사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5>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4억원 이상인 입찰 평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합니다.
※ 상대업역 진출의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 적용 

  바. 추정가격 기준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비율 

 

구분 

구성업종 

실내건축공사업 

금속창호·지붕 

건축물조립공사업 

도장습식방수 

석공사업 

비율 

42.8% 

47.6 

9.6% 

 

 

 사. 지방계약법 제13조 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에는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정산식을 참고하시고,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주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상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등]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 여부를 확인하시어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한 경우(공동도급인의 경우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건에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제47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른 ‘건설공사 금액 하한’ 적용대상 공사에 해당하는 경우 ‘건설공사 금액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마. 전기공사업법 제39조, 동법 시행령 제16조의2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기업인 전기공사업자가 도급받을 수 있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바. 정보통신공사업법 제24조의2, 동법 시행령 제24조의2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기업인 정보통신공사업자가 도급받을 수 있는 공사금액의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사. 신용평가 대상 입찰에 참여하려는 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받은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 미전송 업체로 나라장터에 게시된 업체에 대해서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가 취소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보건·안전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계약체결 시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상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나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직접시공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할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계약법」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하도급대금 직불 조건부 입찰 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의4에 따라 각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 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하도급대금을 발주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라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 조건부 입찰 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 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의거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붙임2】의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때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는 때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 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 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지방계약법」 제6조의2와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후 우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관련규정 숙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공사입찰공고  

    2)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5) 공사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6) 공사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7)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8) 청렴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공사관련 문의 : 명석고등학교 행정실 이경직(☎042-334-3103) 

  나. 계약관련 문의 : 명석고등학교 행정실 이경직(☎042-334-310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개찰결과” 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정보공개/계약정보 공개/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공사계약에 의해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언급하지 않은 모든 사항은「지방계약법령」및「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등 행정안전부 예규, 기타 관련 법령 등에 따릅니다. 

  마. 지정정보처리장치에 게시된 내용과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 이 공고문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전화(☎042-334-3103) 또는 전자메일(ncaa99@naver.com)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명석고등학교장 

 

 

 

 

 

 

 

 

 

[별첨 1] 등록기준 점검표 

 

업 체 명 

(대표자) 

 

소 재 지 

(연락처) 

 

등록번호 

(업  종) 

 

연 락 처 

 

 

연번 

건설업 등록기준 점검항목 

점검자 

확인 ☑ 

증빙서류 

1-1 

사무실이 등록된 주소지에 있는가?  

☐ Yes  ☐ No 

건축물대장, 등본 

1-2 

사무실이 관할 등록지역 내에 있는가?  

☐ Yes  ☐ No 

건축물대장, 등본 

1-3 

사무실이 적법한 건축물인가?(무허가, 무단증축, 불법용도변경 등)  

☐ Yes  ☐ No 

건축물대장 

1-4 

사무실에 건설업 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게시하였는가?(영 제18조) 

☐ Yes  ☐ No 

사진 

2 

사무실로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인가? 

※ 건축물 대장을 통해 건물용도 확인 

 -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 주거용 건물 또는 축사, 퇴비사, 온실, 저장고 등 농업·임업·축산업·어업용 건물은 사무실로 인정하지 아니함. 

☐ Yes  ☐ No 

사진, 건축물대장 

3 

사무실에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의 사무 장비를 갖추고 있는가? 

☐ Yes  ☐ No 

사진 

4 

사무실에 인터넷, 전화, 팩스 등의 통신설비를 갖추고 있는가? 

※ 전화(인터넷) 가입사실 확인 증명서 또는 사용요금 납부내역서 확인 필요 

☐ Yes  ☐ No 

사진+전화요금 서류 

5 

사무실 내․외부에 간판 등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표시가 있는가? 

☐ Yes  ☐ No 

사진 

6 

사무실을 독립 사무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가? 

사무실에 복수의 건설업자가 사용할 경우 출입문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파티션으로 구별되어 있는 경우에만 인정  

☐ Yes  ☐ No 

사진 

7 

임대차 계약서의 계약기간이 현재 유효한가? 

※ 임대차 계약서 및 보증금 이체 자료, 확정일자 날인 등 확인 

☐ Yes  ☐ No 

임대차계약서, 등기부등본 

8 

건설업 등록기준에 따른 기술능력이 적합한가? 

※ 한국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설기술자 보유증명서 확인 

☐ Yes  ☐ No 

건설기술자 보유증명서 

9 

기술자들의 고용보험 가입이력 내역서와 고용계약서가 적합한가? 

※ 근로복지공단에서 발급한 보험가입증명원 및 기술자별 피보험가입이력 내역서, 고용계약서 확인 

☐ Yes  ☐ No 

보험가입증명원, 고용계약서 

10 

기술자들의 임금이 적정하게 지급되고 있는가? 

※ 기술자별 급여명세서 및 이체내역 확인 

☐ Yes  ☐ No 

급여명세서,  

급여 이체내역서 

11-1 

기술자 수에 비해 공사현장이 과다한가? (공사현장 현황표 제출 및 확인) 

☐ Yes  ☐ No 

공사현장 현황표 

11-2 

현장 기술자 중복배치 허용 기준 준수하는가?  

(실제 역할 및 근무 내역 확인) 

☐ Yes  ☐ No 

 

12 

기술자가 실제 근무하는가? 

※ 기술자에게 사실관계 질의(입사일, 관할 공사현장 등) 및 근거서류 확인 

☐ Yes  ☐ No 

고용계약서, 재직증명서 

점검자 최종의견 :          (인) 

☐ 적합  

☐ 부적합 

 

 

【붙임 2】 

 

 【붙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