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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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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14924-000 공고일시  2025/12/09 14:28
공고명 대전경덕중학교 교실 바닥 교체공사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전경덕중학교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전경덕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윤진(☎: 042-632-7826)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0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1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6,513,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4,390,137 원
   
추정금액
252,473,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69,557,273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65,960,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건축공사 견적제출 안내공고 

 

 공고명 : 대전경덕중학교 교실 바닥 교체 공사 

[ 개찰일시 2025. 12. 15. 15:00 ]  

 

 

 

< 본 계약은 청렴서약(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렴서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함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함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부조리・공익신고센터/Help-Line신고센터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경덕중학교 

대전경덕중학교 공고 제2025-11호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대전경덕중학교 교실 바닥 교체 공사 

공  사  개  요 

현    장 

대전광역시 대덕구 동산초교로 63번길12(오정동) 

기    간 

착공일부터 29일 

공사내용 

교실 바닥재 교체 공사 

추정금액 

(추정가격+부가세+도급자관급) 

   252,473,000원 

 견적서제출 

 개시일시 

 2025. 12. 10. 10:00 

 

기초금액 

186,513,000원 

 견 적서제출 

 마감일시 

 2025. 12. 15. 14:00 

추정가격 

 169,557,273원 

 개찰일시 

 2025. 12. 15. 15:00 

부가가치세 

 16,955,727원 

 견적서제출 및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도급자관급 

65,960,000원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상대자 결정 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대전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견적공고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서가 적용됩니다. 

  다. 견적공고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라.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가로 하며「지방자치단체 견적공고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과 지정정보처리장치를 관리하는 자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견적공고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등에  의합니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해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합니다. 

  사.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대전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    따른 부정당업자의 견적공고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    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입찰공고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공고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1) 본 견적제출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특별유의서」제7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건은 동일가격 견적공고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공고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에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공동계약 :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가. 이 공사는 현장설명생략하고 설계도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나. 설계도서 열람장소: 대전경덕중학교 행정실(☎ 042-632-7826) 

 

7. 견적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0. 10:00 ~ 2025. 12. 15. 14:00 

  다. 견적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수의배제 업체로 등록일정기간(3개월) 대전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 수의계약이 불가함을 알려드리니 이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8. 견적제출의 무효 

  가. 적공고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견적공고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법인 기준) 정보(대표자, 상호) 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를경한 후 견적공고에 참여해야 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의 ’견적제출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2. 15. 15:00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유찰시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견적공고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사후정산 

  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견적제출 참가자는「산업안전보건법」제30조에 의하여 견적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4,390,137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름. 

   

  나. 견적제출 참가자는「건설기술진흥법」제66조제3항에 의하여 환경관리비를 국토교통부령  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사금액에 계상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규칙 제61조제2항에 의하여 사용실적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환경보전비 

362,061원 

 

  다. 견적제출 참가자는「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34조의4제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 지급  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 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의4제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제1항에 의하여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64조의3제3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12.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따라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개설)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은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지급확인제) 합니다.  

  나. 본 공사에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근로계약서 등을   통해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   포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    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   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마.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3장 공사   계약일반조건 제9절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제1항에 따라 자신이 시공하는 1개의 공사     현장에서 대여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현장별 보증서)를 그 공사의    착공일 이전까지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하며,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증빙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13. 건설기계 대여대금 관련규정 준수 및 확약서 제출 

  가.계약대상자는 「건설산업기본법」제68조의3에 의거 건설업자와 건설기계대여업자간의 건설기계 대여 계약에 대한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을 의무화합니다. 

     나.계약대상자는 자신이 시공하는 1개 공사현장에서 대여받을 건설기계의 대여대금을       보증하는 보증서(이하 ”현장별 보증서“라 한다)를 그 공사의 착공일 이전까지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계약대상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장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의 대금 수령 내역 (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4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1항 또는「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계약법」제18조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 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상기 ’가’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상기 ‘나‘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5.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대상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확약서를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   (장비. 자재 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하도급지킴이에 등록   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   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제한’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우리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    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    니다. 

  라.「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7. 견적제출 관련 규정 숙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견적제출 안내공고 및 다음 적용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다. 공사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라. 공사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마.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바. 청렴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18. 보충정보 제공처 

  가.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 계약관련 문의: 대전경덕중학교 행정실 (☎042-632-7826) 

   2) 나라장터 시스템안내 : 정부조달 콜센타(☎1588-0800)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또는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정보공개-계약정보-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이 공고문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전화(042-632-7826) 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경덕중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