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25 – 160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세종대학교 애지헌복합관 신축공사(건축)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내역입찰(입찰 시 산출내역서 반드시 제출, VAT 및 각종 제반 비용 포함)
다. 입찰장소 : 본교 전자조달시스템(http://www.ebiz4u.co.kr)
라.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이하의 유효한 입찰로서 최저가 입찰자 낙찰
마. 공사개요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09 세종대학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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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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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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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대지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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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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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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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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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지헌복합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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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6층~지상1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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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96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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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3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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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28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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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축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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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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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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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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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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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9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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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거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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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주 공 종 : 건축공사업
사. 공사구분 : 종합공사(신설공사)
아. 공사기간 : 계약일로부터 36개월 이내(준공기한 엄수)
2. 입찰 일정
가. 입찰공고일 : 2025.12.08.(월)
나. 현장설명회 참가신청 마감일시 : 2025.12.23.(화) 11:00 -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
다. 현장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12.23.(화) 15:00 - 세종대학교 집현관 10층 소회의실
※ 설명회 미참가 업체 입찰 참여 불가
라. 서류등록 마감일시 : 2026.01.30.(금) 11:00 -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
마. 입찰(가격투찰) 시작일시 : 2026.01.30.(금) 17:00 -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
※ 서류심사 일정에 따라 입찰 시작일시의 변경이 있을 수 있음.
바. 입찰(가격투찰) 마감일시 : 2026.02.02.(월) 12:00 -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
사. 개찰일시 : 2026.02.02.(월) 14:00 이후 -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3. 입찰참가 자격 : 다음 요건을 모두 구비한 자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나. 공고일 기준 자격(등록)취소, 업무정지 또는 자격정지, 휴·폐업 중 또는 기타 이상에 준하는 행정관청 또는 공공기관의 행정처분(부정당업체 제제 포함) 기간 중에 있는 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업체의 상태가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 등 본 공사 수행에 있어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라.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대한건설협회 2025년도 종합건설사업자 시공능력평가액 공시 기준 토목건축공사업 1~200위 이내 업체
※ 본 공사는 공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관리 조정이 필요한 공사로서 상호시장진출 제한
마.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공사에 대해 연면적 33,000㎡의 실적이 1건 이상인 업체 (단, 건축물의 용도 중 공동주택(아파트제외),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업무시설에 한하며, 하도급은 불인정. 공동수급의 경우 해당 공사에 대한 참여비율로 환산한 면적이 33,000㎡이상이어야 함.)
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단일공사에 대해 CWS 또는 SPS공법을 적용한 실적이 1건 이상인 업체
※‘마’실적이 ‘바’실적 기준도 충족할 경우 모두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함.
예1) 5년 이내 연면적 33,000㎡이상의 공사를 SPS공법을 적용하여 완료한 실적이 있을 경우 단일 건으로 “마”, “바” 기준 모두 충족
예2) 5년 이내 연면적 33,000㎡이상의 공사 실적과 5년 이내 연면적 30,000㎡이상 SPS공법 적용 실적이 있을 경우 각각의 건으로 “마”, “바” 기준 각각 충족
사. 회사채에 대한 신용등급 BBB+ 이상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에 대한 신용등급 BBB+ 이상 중 1개 이상의 조건이 충족되는 업체
※ 신용평가 기관은 조달청에서 인정하는 기관에 한하며, 신용평가 등급은 입찰공고일 전일 이전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아. 위의 조건을 갖춘 업체로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4. 입찰 등록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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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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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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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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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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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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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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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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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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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금액의 1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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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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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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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대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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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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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등기부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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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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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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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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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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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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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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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기준 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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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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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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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기준 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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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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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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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2] 대리인 참가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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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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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재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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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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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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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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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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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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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참가 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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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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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계약 이행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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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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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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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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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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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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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등록증) 및 면허수첩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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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대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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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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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능력평가액 확인서(순위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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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건설협회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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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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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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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6] 발급기관 자체 서식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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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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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평가등급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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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현재 유효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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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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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제재처분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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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건설협회 발급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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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감은 본인감 사용,‘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는 동의자 자필서명을 원칙으로 함.
※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모두의 인감이 날인되어야 함.
5.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을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함.(보증기간의 시작일은 입찰 마감일 이전이며, 만료일은 입찰 마감일로부터 30일 이후로 함)
나. 보증보험증권 발급 시 필요한 본교의 사업자등록번호는 207-82-04641(세종대학교/대표자 엄종화)임.
다. 낙찰자가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입찰 등록 시 제출한 자료가 허위인 경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되어 당해 낙찰이 무효로 된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함.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2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으로 납부하여야 함.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의 유효한 입찰로서 최저가(VAT 및 각종 제반경비 포함) 입찰자 낙찰
나. 낙찰자가 될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상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으로 낙찰자를 결정
다. 유찰 시,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을 진행할 수도 있으나, 별도 연락은 없으니 주시하기 바람.
7.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객관적인 무효 사유가 있는 업체
나. 본 대학에 입찰등록·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
다. 기타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부적합 업체
8. 유의사항
가. 입찰 및 서류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ebiz4u.co.kr)을 통하여야 하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벽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한 사항도 입찰공고문과 동일한 효력이 있음.
나. 본 입찰은 내역입찰로, 입찰자는 입찰서(총액)과 함께 산출내역서(단가 포함)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이때 산출내역서의 총액과 입찰서의 총액은 반드시 일치해야 하며, 불일치 시 입찰 무효처리에 해당함.
다. 낙찰자의 결정은 입찰자가 제출한 입찰금액(총액)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후 내역서 정정시 총액불변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함.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제출한 산출내역서에서 물량·단가 누락, 과다·과소, 단위 착오 등의 정합성 오류가 확인되는 경우, 발주자는 입찰금액(총액)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에서 계약 체결 전 산출내역서의 정합성 확보를 위한 조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다음의 내용을 모두 이해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정합성 조정 절차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함.
1) 내역의 조정은 총액 불변을 원칙으로 하며, 입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변경도 불가함.
2) 경쟁의 공정성을 왜곡할 정도의 과도한 단가·물량 조정은 금지함.
3) 산출내역서의 오류가 중대하여 정합성 확보가 불가한 경우, 낙찰자의 결정 취소 및 차순위자 검토 또는 재입찰을 진행할 수 있음.
마. 입찰은 대표이사 또는 대표이사로부터 위임받은 직원만 참가할 수 있음.
바. 입찰 관련 서류는 일절 반환되지 않으며, 입찰 관련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업체의 부담으로 함.
사. 응찰자가 제안한 내용에 허위 및 조건에 위반된 사항이 있을 시 낙찰 후에라도 무효 처리될 수 있음.
아. 낙찰자는 계약고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대학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음.
자. 면세사업자와는 부가가치세(10%)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함.
차. 입찰공고 및 입찰유의서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기타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관련 법령 및 법규를 준용할 수 있음.
카. 계약은 본교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서 정한 세액에 해당하는 인지를 구매하여 계약서에 첨부하여야 함.
타. 낙찰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운영사로부터 입찰 시 예치금 및 낙찰 시 수수료를 청부받을 수 있음.(관련문의 : 02-869-2730)
파. 공동도급(공동, 분담이행)으로 입찰 참여는 허용하지 않음.
하. 기타 공사 및 입찰에 관한 문의는 문의처로 연락바람.
9. 문의처
가. 공사에 관한 문의 : 건설개발과 02)3408-1814(건축), 3081(기계)
나. 입찰 등록에 관한 문의 : 구매과 02)3408-3024
붙임 : 1. 입찰등록서식 1부
2. 현장설명서 1부
3. 도면(웹하드 업로드, 현장설명서 참조) 1부
- 웹하드 주소 : http://only.webhard.co.kr / ID:sejongcon / PW:1234
- 폴더명 : 세종대학교 애지헌복합관 신축 / PW:1208
4. 공사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12. 08.
세종대학교 총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