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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09512-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08 09:52
공고명 노후승강기 교체 공사
공고기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수요기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공고담당자 한일형(☎: 070-7008-8846)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8 10:00 현장설명일시 2025/12/09 13: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12/08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79,2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72,0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15055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대로 233번길 27-1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교체공사 

입찰 공고문 

 

 

  찰공고 번호 :    

  사 업  예 산 :  금 79,200,000원(VAT포함) 

  입찰마감일시 :  2025. 12. 15. 10:00 

이 공고서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하였으며 이 공고에 대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 계약에 대한 사항 

  -  경영지원팀 한일형 주임 ( 070-7008-8846) 

  -  경영지원팀 정혜선 팀장 ( 070-7008-8999) 

 

 

 

 

 

 

 

 

 

 

 

 

 

 

 

 

 

입찰 공고와 관련된 규정은 아래와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및 아래 사항을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공고문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약칭: 지방계약법 ) 

    [시행 2024.2.17.] [법률 제19634호, 2023.8.16, 타법개정] 

  3. 지방자치단체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약칭: 지방자치단체계약법 시행령 ) 

    [시행 2024.2.17.] [대통령령 제34214호, 2024.2.13., 일부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 약칭: 지방자치단체계약법 시행규칙 ) 

    [시행 2023.7.3.] [행정안전부령 제414호, 2023. 7. 3., 일부개정] 

  5. 건설산업기본법 

    [시행 2022.8.4.] [법률 제18823호, 2022.2.3., 타법개정] 

  6. 산업안전보건법 

    [시행 2023.8.8.] [법률 제19611호, 2023.8.8., 타법개정] 

  7.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시행 2023.7.1.] [조달청고시 제2023-18호, 2023.6.26., 일부개정] 

  8.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시행 2022. 11. 1.] [조달청고시 제2022-23호, 2023.10.25., 일부개정] 

  9.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시행 2023.6.30.]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47호, 2023.6.16., 일부개정] 

  10. (계약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시행 2023.6.30.]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0호, 2023.6.16., 일부개정] 

  11. (계약예규) 공사계약일반조건 

    [시행 2023.6.30.]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7호, 2023.6.16., 일부개정] 

  12. (계약예규) 적격심사세부기준 

    [시행 2023.6.30.]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4호, 2023.6.16., 일부개정] 

  13.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시행 2023. 6. 30.] [조달청지침 제5882호, 2023.6.29., 일부개정] 

  14.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영요령 

    [시행 2023.6.30.]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651호, 2023.6.16., 일부개정] 

  15.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시행 2022.9.27.] [국토교통부고시 제2022-546호, 2022.9.27., 일부개정] 

  16. 청렴계약이행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국민건강보험공단 규정) 

  17.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국민건강보험공단 규정) 

 

위에 기재된 관련 법령, 규정을 포함하여 입찰공고와 관련된 모든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승강기 교체공사 

 나. 사업예산: 금 79,200,000원 (금칠천구백이십만원)(VAT포함) 

 다. 공사기간: 계약체결일부터 2025. 12. 31.(수)까지 

 라. 공사현장: 경기도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7-1 

   

­ 단기간 내 공사가 완료되어야 하는 건으로 상기 공사기간을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 착공일: 계약체결일 이후 10일 이내 공단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단, 공사의 긴급성 또는 발주기관 사정 등으로 인하여 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주공종: 승강기 설치공사 

 바. 공사구분: 전문공사 / 유지보수공사 

   

본 공사는 ‘공사 기간 중 사무실 운영에 따라 직원이 계속 근무 중이고 민원인 내방이 빈번하여 내‧외부 고객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조속한 공사 진행과 안전관리를 위한 사유’로 건설업역 규제 폐지(‘21.1.1. 시행)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추정금액: 금79,200,000원 

(단위: 원)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도급자설치 관급액 

추정금액 

72,000,000 

7,200,000 

0 

79,200,000 

 

 아. 업종별 추정금액 및 업종별 금액(추정가격+부가가치세) 

(단위: 원) 

    

전문업종 

추정금액 

도급금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액 

비율 

금액 

비율 

승강기ㆍ삭도공사업 

(주력분야: 승강기설치공사) 

79,200,000 

100% 

79,2000,000 

100% 

총계 

79,200,000 

100.00% 

792,000,000 

100% 

 

 자. 기초금액: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별도 공고합니다. 

 

2. 입찰방법: 총액입찰 / 제한경쟁(경기도, 서울특별시) / 전자입찰 / 적격심사 

  ○ 적격심사 평가 대상업종 및 평가비율: 승강기ㆍ삭도 공사업(100%)입니다.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전자입찰 개시 

및 마감일시 

2025.12.08. 10:00 ~ 2025.12.15.(월) 10:00 

전자입찰 개찰 

일 시 

2025.12.15.(월) 11:00 

장 소 

입찰집행관 PC(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입찰주의사항>  

  - 입찰공고내용과 공고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등 모든 비용을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적격심사·계약체결 시 기한 내 서류 미제출 업체의 입찰서는 무효처리 

  - 적격심사 등을 위하여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자 

 「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마친 자 중 아래 각 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에 따른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나.「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승강기 설치공사업(업종번호: 6201) 및「승강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승강기 유지관리업(업종번호: 6880 또는 6881) 자격을 모두 소지한 업체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0조제4항에 따라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본점 소재지를 “경기도”와“서울특별시”에 두고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계속하여 유지하는 업체 

 

 

 

5.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적격심사대상공사입니다. 

    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2) 이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은 승강기ㆍ삭도 설치공사업(100%)입니다. 

    3) 경영상태부문을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경우 평가대상업체는 등록대상 신용평가등급을 나라장터에 전송하지 않을 것을 신용정보업자에게 요구·약속하여 그 전의 유리한 평가자료를 활용한 평가 대상업체에 대해서는 입찰을 무효로 하거나 낙찰자에서 배제 처리합니다.  

      ※ 시공경험 및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자료는 동 세부기준에 따라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지방자치단체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된 자료로 평가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자기실적” 조회기능(조달업체업무공사→자기실적) 등을 이용하여 동 시스템에 게재된 적격심사자료의 정확성 여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 경기도 , 서울특별시 ) 대상공사입니다. 

  라. 단년도계약 대상공사입니다. 

  마.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바. 전자입찰 대상공사입니다. 

  사.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 기관에서 운영하는 청렴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법인사업자: 법인인감, 개인사업자: 대표자 인감)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공사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국민건강보험료(489,210원), 국민연금보험료(621,00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62,667원),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0원)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자. 이 공사는 「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1)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산업안전보건관리비(1,928,725원) 내 금액을 조정하여  반영하여야 합니다.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릅니다. 

  차. 이 공사는「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 이 공사는 「건설기술진흥법」 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비대상 공사입니다.  

  타. 이 공사는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발급수수료가 사후정산 항목에 포함됩니다. 

  파. 이 공사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대상공사입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선정방법: 적격심사 낙찰제(총액입찰) 

    1)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 이 공사의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은 승강기ㆍ삭도설치공사업(100%)입니다. 

    2) 낙찰하한율: 87.745% (-2% ~ +2%) 

   3) 본 입찰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7.745% 이상이며,「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시행 2023.6.30.) (조달청지침 제5882호, 2023.6.29., 일부개정)에 따라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낙찰자로 결정함. 

    4) 예정가격 작성은 입찰집행에 관한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여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 

    5)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 결정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 조달청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5] (추정가격 2억 미만(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건설공사에 해당) 평가기준) 

 

   ※ 시공경험 : 실적에 의한 경쟁입찰 이외의 경쟁입찰공사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함.  

  다. 적격심사 시 함께 제출할 서류(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제출방법 및 제출서류 개별 통보) 

    1)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 받은 입찰자는 공단에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적격심사 관련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등을 위하여 제출서류는 공단에서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2)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7.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시방서, 설계도면 열람 및 현장 확인으로 갈음합니다. 

  나. 시방서, 설계도면 열람 안내 

    ○ 열람장소: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경영지원팀 

                 (주소: 경기도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7-1 )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만,「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에 따라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제2항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는 별도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납부금액: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2) 납부기한: 개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전일) 18:00 

    3) 납부장소: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등으로 인하여 입찰보증금을 국고에 귀속해야하는 사유 발생 시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9.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련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제8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련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의거“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2)“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제1호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3) 「건설산업기본법」 제47조, 같은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른 ‘건설공사 금액 하한’ 적용대상 공사인 경우 ‘건설공사 금액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4)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공사입찰유의서」 제8조 제3항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본 입찰의 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적격심사 시 확인하며 조건 또는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로 처리됩니다. 

 

10. 대가지급방법  

 가. 계약을 이행한 후 시공결과에 대한 공단 사업부서의 검사․검수를 받아 정상 이행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대금청구 시점에서 유효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면 계좌입금에 의한 방법으로 대가를 지급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사후정산 절차와 별도로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시공업체 본사의 국세, 지방세 및 4대 사회보험의 완납여부를 확인 후 대가를 지급합니다. 

 나. 계약상대자의 보험료가 체납된 경우,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 및 「국민연금법」제95조에 따라 계약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체납한 보험료로 충당될 수 있습니다. 

 

11. 위험성 평가 및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가. 낙찰된 업체는 계약체결 이후, 공사 작업 전「산업안전보건법」제36조(위험성평가의 실시)에 의하여 위험성 평가(붙임3)를 실시하고 이를 공사 작업 전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기타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관련법령(산업안전보건법 등)에 따릅니다. 

 

12.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15조 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다’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3.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개별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계약법」제27조 제1항 제3호에 따라「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에 따라‘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5. 공사계약이행보증 및 하자보수보증 

  가. 수요기관의 요청에 따라 낙찰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계약보증금(7.5%)이상]으로 계약이행을 보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수요기관의 요청에 따라 관련법령에 의거 준공일로부터 각 세부 공종별 공사에 대한 하자보수 보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건설산업기본법」,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의거)  

 

(붙임1) 

 

사 용 인 감 계 

 

 

계약에 사용할 인감 

사 용 인 감 

        

인감증명서의 인감 

본 인 감 

 

 

 

  위의 사용인감을 귀 기관과의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승강기 교체공사 약 체결 및 관련 업무에 사용하고자 사용인감계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사업자 등록 번호 :  

           전  화    번  호 :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지출원인 행위담당(계약자) 귀하 

(붙임2) 

 

(붙임3) 

일일작업 위험성평가(J.S.A) 

담 당 

검 토 

결 재 

 

 

 

Ⅰ. 공사(작업)개요                                                  

공사명 

승객용 엘리베이터 교체공사 

공사기간 

~ 

담당부서 

 

담당자 

 

외주 

공사 

업체명 

 

사업장관리번호 

          

관리책임자 

                   /(연락처 :                     ) 

사업게시번호 

 

Ⅱ. 일일작업 계획 

일 시 

 20   년    월    일    요일       :    ~    :     

장 소 

 

투입장비 

 

투입인원 

           

작업내용 

 

Ⅲ. 고위험작업 실시확인 (중복선택 가능)                          ※ 고위험작업 해당시 “안전작업허가” 실시  

구 분 

해당유무 

세부내용 

필수 안전조치(공사담당자 확인사항) 

일반작업 

 

고위험작업 해당없음. 경미한 작업  

작업 안전수칙 준수, 안전보호구 착용 

고위험작업 

화기 

 

화염 또는 스파크를 발생시키는 작업 

소화기 및 감시인 배치, 불티 비산방지조치 

고소 

 

지면 또는 지하 2M 이상 단차로 인하여 추락위험이 있는 작업 

추락방지 조치, 안전보호구 착용 

굴착 

 

굴삭기 등 장비를 투입하여 높이가 2m이상 되는 지반 굴착 작업 

작업계획서 작성 및 작업지휘자 지정  

전기 

 

전압 75V 이상 정전(전기차단)작업 및 활선작업 

전원 차단관리, 절연용 보호구 착용  

중장비 

 

이동식 크레인, 사다리차, 지게차 등 중장비를 사용하는 작업 

신호수 배치, 장비 안전수칙 준수 

밀폐공간 

 

오·폐수 처리장 등 탱크, 피트, 맨홀 등 산소농도 결핍장소 작업 

가스농도 측정, 환기, 감시인 배치 

기타위험 

 

위험 작업을 제외한 화학물질 취급 등 기타 위험요소가 내재된 작업 

화학물질 정보 제공 및 MSDS 비치 

Ⅳ. 작업 절차(단계) 

 

Ⅴ. 단계별 위험성평가  

단계 

공사업체 

공단(공사담당자) 

작업시 위험성(유해위험요인) 

예방대책 

검토의견 

보완조치 여부 

 

 

 

 

 

 

 

 

 

 

 

 

 

 

 

 

 

 

 

 

 

 

 

 

 

 

 

 

 

 

 

 

 

 

 

1) 공사 업체 : 일일작업 위험성평가 실시(굵은선 안쪽 내용 작성)   2) 공사담당자 : 위험성평가 내용 검토·보고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여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납품 이후도 포함)에서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발주기관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하여야 한다. 

  ② 입찰공고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공고문에 첨부하여 공고하였을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가 입찰 시 동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한다. 

  ③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④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청렴계약 이행서약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기한까지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발주부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작성) 발주부서에 보직되는 관련 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입찰참여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담당 직원용)”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정하는 바에 따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2. 경쟁입찰에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으로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④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손해배상) ① 발주기관은 계약목적물의 특성, 공급자의 수 등을 감안할 때 담합행위의 개연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를 상대로 위반행위 발생사실만 입증하면 손해액 등에 대한 입증없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② 손해배상액은 발주기관이 발주방식, 난이도 및 예상되는 입찰자의 수 등을 고려하여 다음 각호의 금액 이내로 한다. 

   1.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2.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제6조(계약의 해제․해지 등)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입찰참가업체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제한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 

   2. 계약체결 이후 공사착공(용역개시, 제작, 구매) 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 

   3. 공사착공(용역개시, 제작, 구매) 이후에는 계약의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 다만, 공사(용역, 물품)의 성격, 진도, 규모,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조치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 

 

제7조(기타사항)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불이익 처분을 일절하지 않도록 하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② 본건 입찰․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청렴계약에서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열람, 현장 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야 한다. 

  ③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은 시흥장애인 종합복지관 계약담당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도 포함)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등 어떠한 명분으로도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2. 경쟁입찰에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으로 금품․향응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입찰참가 금지 

  ④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손해배상) ① 발주기관은 계약목적물의 특성, 공급자의 수 등을 감안할 때 담합행위의 개연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를 상대로 위반행위 발생사실만 입증하면 손해액 등에 대한 입증없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② 손해배상액은 발주기관이 발주방식, 난이도 및 예상되는 입찰자의 수 등을 고려하여 다음 각호의 금액 이내로 한다. 

   1.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2.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제5조(계약의 해제․해지 등)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입찰참가업체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제한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 

   2. 계약체결 이후 공사착공(용역개시, 제작, 구매) 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 

   3. 공사착공(용역개시, 제작, 구매) 이후에는 계약의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 다만, 공사(용역, 물품)의 성격, 진도, 규모,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조치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 

 

제6조(기타사항)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요구·약속과 수수(授受),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불이익 처분을 일절하지 않도록 하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본건 입찰․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청렴계약에서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열람, 현장 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야 한다. 

  ③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업체 제출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지방자치단체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금번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이하 “복지관”이라 한다)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공단이 발주하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승강기 교체공사 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도 포함)에 이르기까지 제반 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본인 및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등 정당하지 않은 일체의 이익을 요구․약속 또는 수수(授受)하거나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으며, 관계 임직원의 어떠한 불법․부당 요구에도 단호히 거부하겠습니다. 

3. 또한 계약 체결과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도 포함)을 통하여 관계 임직원이 금품․향응, 본인 및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등 정당하지 않은 일체의 이익을 요구․약속 또는 수수(授受)할 것을 요구하거나, 불법․부당한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귀 복지관 관장실(T.070-7008-8777)로 신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공단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처분을 받는 기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공단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대표            (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지출원인행위담당(계약자)   귀하 

 

 

 

공단 교부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이하 “장애인복지관”이라 한다)은 부패 없는 깨끗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지방자치단체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우리 공단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전 과정에 걸쳐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이번, 귀사와 우리 공단 간에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승강기 교체공사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도 포함)과 관련된 공단 모든 임직원은 관계 법령의 규정과 절차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겠습니다. 

 

2. 공단 관계 임직원은 귀사가 위의 계약을 이행함에 있어 법령과 계약 규정 이외의 어떠한 부당한 요구도 하지 아니할 것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본인 및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등 정당하지 않은 일체의 이익을 요구․약속 또는 수수(授受)하거나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만약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향응, 본인 및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등 정당하지 않은 일체의 이익을 요구․약속 또는 수수(授受)하는 부당한 사례가 있으면 단호히 거절하여 주시고, 즉시 그 사실을 복지관 관장실(T. 070-7008-8777)으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고 이로 인하여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년      월      일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지출원인행위담당(계약자)    [인] 

 

         

인권경영 실천 서약서 

 

당사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이하 “장애인복지관”이라 한다)장애인복지관 승강기 교체공사 계약의 당사자로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가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는 경영체계를 구축‧이행토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를 성별, 종교, 신체적결함, 나이, 사회적신분, 출생지, 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차별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근로자에 대한 신체‧정신적 억압, 언어폭력 등 모든 종류의 강제노동과 강압행위를 금지하고 관련 법령에 부합하는 노동권을 보장하겠습니다.    

 

4. 안전시설‧휴게시설을 두어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적절한 안전 및 위생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5. 만 15세 미만 아동의 고용과 노동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노인,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당사의 거래처 및 협력업체에서도 인권보호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며, 기업활동이 이루어 지는 지역 주민의 생명권, 재산권, 거주이전의 자유 등을 존중하고 보호하겠습니다.   

 

7. 당사는 기업활동에 따른 환경훼손과 환경재해를 방지 또는 완화‧통제 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여 국민의 환경권이 보장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8. 당사가 생산‧제공하는 물품‧용역‧공사의 사용자(소비자) 및 수혜자의 인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9. 공단이 당사의 서약사항 이행을 점검‧확인‧시정요구 할 경우 성실히 협조하겠습니다. 

 

 

                 2025 년    월    일 

 

서약자:                              대표               (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지출원인행위담당(계약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