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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2149-000 공고일시  2025/12/05 09:00
공고명 동아보건대학교 미래형 교육·행정공간, 교육혁신 자기주도 학습지원 공간을 위한 봉석관(6번) 건물 석면 철거 공사
공고기관 동아보건대학교 수요기관 동아보건대학교
공고담당자 박현아(☎: 061-470-1607) 계약방법 일반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5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공개전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52,645,115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38,768,28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아보건대학교 공고 제2025-20호 

 

 

 (긴급) 동아보건대학교 미래형 교육·행정공간, 교육혁신 자기주도 학습지원 공간을 위한 봉석관(6번) 건물 석면 철거 공사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긴급)동아보건대학교 미래형 교육·행정공간, 교육혁신 자기주도 학습지원 공간을 위한 봉석관(6번) 건물 석면 철거 공사 

공 사 위 치 

동아보건대학교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영산로 76-57) 봉석관 

공사구분 및 유형 

석면철거공사 *본공사는 공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필요한 공사로 종합.전문 간 상호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공 사 개 요 

동아보건대학교 미래형 교육·행정공간, 교육혁신 자기주도 학습지원 공간을 위한 봉석관(6번)건물 석면 철거 

(시방서, 설계도면, 물량내역서 참조) 

공 사 기 간 

착공일로부터 30일 이내 

추정금액 

금152,645,115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최저가)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해당 공사는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해당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3.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본 공사는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현장설명회 

가. 현장설명회는 도면 및 시방서 등 사전 정보 공개로 대신합니다. 

 

5. 입찰서 제출 (나라장터 시스템 업로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12.05.(금) 14:00 ∼ 2025.12.11.(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업로드(업로드 관련하여 문의: 나라장터) 

     ※ 위임하여 제출하는 경우 재직증명서 제출 

 나. 제출서류 ※제출 서류 서식 참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입찰(가격)서 서류제출: 나라장터에 등재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한다. 

        ※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3) 국가계약법 제37조 2항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보증서 1부 

        4) 입찰유의서, 응낙서, 합의각서 각 1부 

        5) 일반현황 및 업체 재무현황 1부 

        6) 실적증명서 1부 

        7)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8) 사업자등록증/법인등기부등본 1부 

        9)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각 1부 

        11) 면허증(공사업등록증) 및 석면해체·제거업 등록증 사본 각 1부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다. 해당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해당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9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12.11.(목)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동아보건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담당자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포함되지 않고, 본 대학에서 5년 이내 입찰 참가 제한 조치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의한 전자입찰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의 경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산업안전보건법 제121조(석면해체·제거업의 등록 등)에 따른 석면해체·제거업 등록을 필하고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마.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발주한 교육기관, 관공서(국가, 지방단체) 석면해체·제거업 관련 원도급 단일공사 2억원(부가세포함)이상 준공실적을 가진 사업자로서 석면해체·제거작업 안정성 평가 공고일 기준 기관등급 S등급 이상인 업체 

 

8.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제37조 2항에 해당되는 보증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 금액(입찰 금액의 5%)을 우리 대학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라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동일한 사항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44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입찰 무효 처리하여,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0.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출서류 일체를 완비한 자 중에서 예정가격 이하 투찰금액(VAT포함)이 가장 낮은 자부터 순차적으로 결격사유 해당 여부를 확인하여 적격 업체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나. 개찰 결과 동일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본 공사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근거리(전자적 지도에서 차량이동 최적경로 사용)에 소재한 업체를 계약대상자로 결정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 및 「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라 사후정산 규정을 적용하며,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환경보전비, 퇴직 공제부금비 등 법령에 따른 모든 정산과목에 대하여 예정 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는 하도급을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하도급을 하였거나, 하도급 조건을 임의로 변경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하거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및 제27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본 공사와 관련하여 제3자에게 하도급을 주거나, 제3자 명의로 공사를 수행하게 해서는 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상 불이익 처분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청렴계약[서약]제 준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 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제출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기초금액”, 개찰결과는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라. 석면철거로 인한 학교 시설물, 기자재, 비품 등 파손 또는 훼손으로 인한 피해보상은 공사내역에 포함하고 원상복구를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문의 동아보건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담당자 

        (☎061-470-160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동아보건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