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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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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94811-001 공고일시  2025/12/04 15:47
공고명 부산대저고등학교 고교학점제 학교공간 조성 건축공사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대저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대저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혜연(☎: 051-973-7704)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4 15:5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2 15:50 개찰(입찰)일시 2025/12/12 16:5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6,107,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62,132,163 원
   
A 법정보험료
14,189,599 원
   
추정금액
316,10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87,37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대저고등학교 공고 제2025-29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부산대저고등학교 고교학점제 학교공간 조성 건축공사 

  나. 공사구분: 전문공사(단일업종) 

  다. 공사유형: 실내건축공사 

  라.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45일 

  마. 공사개요: 교과학점제에 따른 학교공간 조성공사 

  바.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본 공사의 설계도서 및 시방서는 견적서 제출기간 내에 우리학교 행정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사.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04.(목) 15:50 ~ 2025. 12. 12.(금) 15:5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12.(금) 16:50 부산대저고등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자. 공사기초금액                                                      (단위: 원)   

공사추정금액 

(A+B+C)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C) 

기초금액 

(A+B) 

316,107,000 

287,370,000 

28,737,000 

0 

316,107,000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0원 

 ※ 원가산정 기준은 단위작업량-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전기, 정보통신, 문화재 등의 다른 부문의 표준품셈에 명시된 품은 해당부분의 품셈을 적용), 노무비-대한건설협회 발표 노임, 표준시장단가-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단가, 간접공사비-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요율을 적용하였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제한경쟁(지역제한), 적격심사,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 입찰에서 계약까지 전 과정이 g2b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나.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하는 공사입니다.  

  다. 본 계약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공사업종 중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본 공사는 전문공사로서 전문건설업을 등록한 자 또는 종합건설업을 등록한 자가 모두 시공자격이 있으나 공사예정금액이 4억3천만원 미만인 전문공사에 해당하므로 종합건설사업자에 대하여는 입찰참여를 제한합니다.     

  나. 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 집행 당일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다. 본 전자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이용자 등록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복수인(2인 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참가신청 

  조달청입찰 참가등록을 필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입찰 참가신청을 하지않아도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이 공사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한 입찰 연기의 경우 시스템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제출마감하며, 16:3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의거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개찰과정은조달청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9.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본 공사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6>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을 적용 합니다. 

   마.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주력분야) 금액(추정가격) 및 비율  

   - 【실내건축공사업: 금316,107,000원(100%) 

   바. 입찰가격 평가시 제외 항목(A값) 

(금액단위 : 원)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합계 

4,371,900 

3,444,085 

446,009 

 

5,927,605 

 

 

14,189,599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입찰가격을 예정가격 중 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에서 배제합니다. 

      ※ 순공사비 = 재료비+노무비+경비  

      ※ 기초금액 중 순공사비= [재료비+노무비+경비]+[(재료비+노무비+경비)의 부가가치세] 

      ※ 예정가격 중 순공사비 산정방법 

       - 기초금액 중 재료비, 노무비, 경비와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     ×(예정가격 / 기초금액) 

      - 소수점 첫째자리 이하는 절상하여 산정  

  아. 낙찰이있는동일가격입찰자가 2인이상일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제48조에 단서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심사 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계약이행 능력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자. 적격심사서류는 최저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업체까지 동시에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부터 7일이내에제출하여야 하고,예상종합평점에 미달하는것이 확실한 경우,적격심사서류를 받지않으며 탈락사실을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우리학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공사의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본 공사는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로서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금액단위 : 원) 

항목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합계 

금액 

4,371,900 

3,444,085 

446,009 

 

 

8,261,994 

 

  나.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라. 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금 청구 시 4대보험료 완납증명서(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 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시 해당 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전자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본교 홈페이지(http://daejeo.hs.kr),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공사》→ 《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공사》→ 《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계약 업무처리요령은 나라장터(http://www.g2b.go.kr) 홈페이지 / e-고객센터 / 사용자설명서 ▶15번【조달업체 매뉴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우리학교 소속 교직원의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한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마당→공익제보센터  

  바. 본 공사에서 계약자는「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 전자민원창구 → 교육비리고발센터 

 사.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이의신청 

      -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안내 : (☎ 1588-0800) 

      - 계약 및 공사 내용문의: 부산대저고등학교 행정실 (☎ 051-973-7704) 

 

2025. 12. 02. 

 

부산대저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