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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01858-001 공고일시  2025/12/03 21:12
공고명 서천초 냉난방 개선 부대공사(계속비)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민한길(☎: 031-8020-935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6,61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9,292,396 원
   
추정금액
116,61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6,009,09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04호 

 

공사 견적서 제출 공고 

 

다음과 같이 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을 공고합니다. 

 

                                         2025. 12. 3.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서천초 냉난방 개선 부대공사(계속비) 

견적서접수  

개시일시 

2025. 12. 5.(금) 

(10:00) 

견적서제출  

마감일시 

2025. 12. 10.(수) 

(10:00) 

개찰장소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개찰일시 

2025. 12. 10.(수) 

(13:00) 

추정금액(A=B+E) 

금116,610,000원 

추정가격(C) 

금106,009,091원 

기초금액(B=C+D) 

금116,610,000원 

부가가치세(D) 

금10,600,909원 

도급자설치관급(E) 

0원 

관급자설치관급(F) 

0원 

   

 ◦ 공사현장: 서천초등학교(경기도 용인시 소재) 

 ◦ 공사내용 및 범위: 시방서 참조 

 ◦ 공사의 착공일 : 공사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2인 이상 견적서 제출을 받는 수의계약 대상 공사입니다. 

 ◦ 지역제한(경기도)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 공동도급 불허 공사입니다. 

 ◦ 건설업역간 상호진출 제한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합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수의계약 배제 대상이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공사에 포함된 시방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계속비 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기계가스설비공사업](주력분야: 기계설비공사) 및 「대기환경보전법」에 의한 [냉매회수업]을 동시에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제출 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만 가능)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경쟁입찰참가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경쟁입찰참가자등록 가능시간은 평일 9:00~18:00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입찰참가자등록이 불가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031-8020-9393, 주무관 서해준) 

5. 견적서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입찰설명서 포함)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 열람기간 : 공고일부터 개찰전까지 

 

6.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단,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 PC)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 낙찰자를 선정하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의 제한사유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제한(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여부, 입찰서(견적서)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에 참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개찰일 당일 개찰실에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직접 및 간접노무비 등이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사업부서(감독부서)의 확인을 거쳐 계약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제2절 12-다 규정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본 공사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 하여 용인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yi.kr / 교육행정/ 부서자료실(재무관리과)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등 

 ◦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로서, 입찰 참가자는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분 

계상 금액 

비    고 

국민건강보험료 

금2,270,489원 

 

국민연금보험료 

금2,882,144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294,028원 

 

퇴직공제부금비 

금1,473,096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2,372,639원 

 

품질관리비 

- 

 

안전관리비 

- 

 

합계 

금9,292,396원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공고시 고지된 금액의 범위내에서 정산(납부한 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하며,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의 납입확인서는 대가 지급 청구시마다 제출되어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품질관리비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53조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 안전관리비는「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제60조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시「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이 공사는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낙찰 후 계약서류에 포함하여 제출).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사항 안내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사업부서는「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사업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사업부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4조, 제7조에 의거 낙찰자는 지역업체(용인시 우선)의 공사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지역주민 우선 고용 

 

15. 보충정보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공사 내용에 관한 사항 : 031-8020-9393, 주무관 서해준 

   - 계약에 관한 사항      : 031-8020-9352, 주무관 민한길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지원마당-재무관리과 자료실) 

 ◦ 본 공고 및 견적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5년 12월 3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