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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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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1481-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03 20:03
공고명 [입찰대행] 2025년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자립기반 구축 지원사업
공고기관 전라남도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수요기관 전라남도 해남군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류영림(☎: 061-513-3822)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12/04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0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0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0,0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00,000,000 원
   
A 법정보험료
15,625,890 원
   
추정금액
40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63,636,4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해남군농업기술센터공고 제2025- 호 

그림입니다.그림입니다. 

 

 

            

[입찰대행] 시설공사 입찰 공고 

 

※ 입찰 참가자께서는 공고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대행안내 

 

 

 

 이 공고 건은 민간보조사업자 입찰대행건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조(계약의 대행)에 따라 민간보조사업자로부터 위탁을 받아 우리군에서 계약상대자 결정을 위해 입찰을 대행하는 사업입니다. 

 사전에 공고문 및 내역서를 숙지하시기 바라며, 낙찰자 선정 이후 공사 계약체결 등 계약업무 전반(사업추진 및 대금지급 등)은 민간보조사업자 주관으로 지방계약법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만일, 보조사업자와 계약체결 등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입찰대행기관(해남군농업기술센터)에 물을 수 없습니다.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자립기반 구축 지원사업 

  나. 위    치: 전라남도 해남군 마산면 원항길 55 

  다. 공사개요: 폭 35m * 높이 15m / 에어하우스 (과업지시서에 따름) 

  라. 공사금액(원)  

추정금액 

기초금액 

영세율대상금 

관급자재대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400,000,000 

400,000,000 

363,636,400 

36,363,600 

0 

0 

 

  마. 공사기간: 계약일로부터 29일 

  바. 현장설명은 설계도, 내역서 등 열람으로 갈음하며, 열람 장소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 (☎531-3833)입니다.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전자입찰 및 개찰 계획 

  가. 전자입찰제출: 2025 12. 4.(목) 10:00 ~ 2025. 12. 9.(화) 11:00 

  나. 개찰일시: 2025. 12. 9.(화) 12:00 

  다. 개찰장소: 해남군농업기술센터 입찰담당관PC 

   ※ 입찰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이 가능하며,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별도 통보  

      없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하여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한 전자입찰로 집행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법: 총액입찰, 지역제한, 업종제한, 적격심사, 제한최저낙찰 

  가. 본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미등록업체는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자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여야 합니다. 

   1) 법인등기부 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남도에 소재한 업체  

    2)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금속창호, 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업종코드: 4991, 주력분야: 금속구조물·창호·온실공사) 등록을 한 업체로, 부가세 환급 및 영세율이 적용되는 사업이기에 사업자등록증에 [업태: 도,소매, 종목: 농자재가 등록된 업체]여야 합니다. 

 

《자격검증 자료》 

 

 

 

① 건설기술인 보유증명서 ② 기술자자격증 사본 ③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및 사업장고용정보현황(근로복지공단) ④ 건설기술자 보유현황표[건설업관리규정] ⑥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 포함) ⑦ 기타 요구서류(기술자 및 직원 고용계약서, 봉급명세표, 자본금 자료 등 필요 시 제출) 

 

    3) 온실설치공사시공능력평가 1군에 속한 업체이고, 자치단체 등에서 발주한 에어돔하우스 단일공사 4억 이상 시공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4)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29조(건설공사 하도급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의2(건설공사 하도급 제한의 예외)에 따라 직접시공 원칙이 적용되며, 이를 위반 시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계약법」제31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사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가 15개를 작성하여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를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44호)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 6》추정가격이 4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 및 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예정가격의 89.745%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48조 단서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한 결과 평점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결과통보가 없을 시 제외된 것으로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결과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제1장 제9절과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사후에    정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제출하는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은 사업부서 설계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찰보증금은 납부는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계약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344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실적증빙자료는 입찰서 접수 마감시까지(2025. 12. 9. 11:00)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 061-780-2072)으로 직접 또는 우편제출(전남 해남군 해남읍 땅끝대로 77-22,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 

  다. 본 공사 입찰은 설계서에 의한 총액입찰로서 입찰자가 수요기관에서 제공한 설계서에 의거 공사비를 직접검토 산출하여 입찰당일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고, 입찰서만 총액으로 제출하는 입찰이므로 입찰금액 산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특별유의사항(공사기간 관련): 본 공사는 준공예정일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특별한 공사로서 계약상대자는 공기 준수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이를 위한 일체의 비용을 입찰금액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서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바.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송신한 후 보낸 문서함에서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에 관한 사항: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지도기획팀(☎061-531-3822) 

  나. 공사에 관한 사항: 해남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업인육성팀(☎061-531-383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입찰대행관 해남군농업기술센터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