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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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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01749-000 공고일시  2025/12/03 19:55
공고명 삼가초 본관동 화장실 환경개선 전기공사(계속비)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인영(☎: 031-8020-9350)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5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2,119,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9,686,662 원
   
추정금액
152,11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38,29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98호 

 

공사 견적서 제출 공고 

 

다음과 같이 2인 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을 공고합니다. 

 

                                         2025. 12. 3.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공사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삼가초 본관동 화장실 환경개선 전기공사(계속비) 

견적서접수  

개시일시 

2025. 12. 5.(금) 

(10:00) 

견적서제출  

마감일시 

2025. 12. 10.(수) 

(10:00) 

개찰장소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개찰일시 

2025. 12. 10.(수) 

(13:00) 

추정금액(A=B+E) 

금152,119,000원 

추정가격(C) 

금138,290,000원 

기초금액(B=C+D) 

금152,119,000원 

부가가치세(D) 

금13,829,000원 

도급자설치관급(E) 

0원 

관급자설치관급(F) 

0원 

   

 ◦ 공사현장: 삼가초등학교(경기도 용인시 소재) 

 ◦ 공사내용 및 범위: 시방서 참조 

 ◦ 공사의 착공일 : 공사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견적 공사입니다. 

 ◦ 지역제한(용인시) 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니다. 

 ◦ 공동도급 불허 공사입니다. 

 ◦ 본 공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건설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시행합니다. 

 ◦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수의계약 배제 대상이 되며, 계약이행 도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 공사에 포함된 시방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제13조 제4항에 따른 일정규모 이상의 사업장에 해당할 경우, 사업주는 근로일수 신고를 위한 전자카드를 피공제자에게 발급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계속비 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용인시에 소재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제출 마감일 전일(평일 18시까지만 가능)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경쟁입찰참가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경쟁입찰참가자등록 가능시간은 평일 9:00~18:00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입찰참가자등록이 불가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이 사업은 10억원 미만의 사업으로서 「전기공사업법」 제39조의 및 동법시행령 제24조의2에 의거 대기업(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인 전기공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 본 공사의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 세부설명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장소 및 안내처: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031-8020-9398, 주무관 강성운) 

5. 견적서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8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입찰설명서 포함)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 열람기간 : 공고일부터 개찰전까지 

6. 견적서 제출 

 ◦ 견적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단,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집행관 PC)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입찰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중에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 낙찰자를 선정하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의 제한사유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제한(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여부, 입찰서(견적서)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에 참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사의 개찰과정은 개찰일 당일 개찰장소에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직접 및 간접노무비 등이 포함된 산출내역서)를 사업부서(감독부서)의 확인을 거쳐 계약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제2절 12-다 규정에 해당되는 견적서 제출은 무효입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다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사항 

본 공사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 의한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 하여 용인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yi.kr / 교육행정/ 부서자료실(재무관리과) “계약이행 통합 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등 

 ◦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로서, 입찰 참가자는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 안전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분 

계상 금액 

비    고 

국민건강보험료 

금2,292,737원 

 

국민연금보험료 

금2,910,385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금296,909원 

 

퇴직공제부금비 

금1,487,53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2,699,101원 

 

품질관리비 

- 

 

안전관리비 

- 

 

합계 

금9,686,662원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공고시 고지된 금액의 범위내에서 정산(납부한 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하며,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의 납입확인서는 대가 지급 청구시마다 제출되어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의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 품질관리비는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53조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 안전관리비는「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제60조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 하도급시「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사항 안내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사업부서는「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사업부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사업부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 「경기도교육청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4조, 제7조에 의거 낙찰자는 지역업체(용인시 우선)의 공사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권장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 계약 시 효과적인 시공과 원활한 하자 공사의 이행을 위하여 지역업체와 우선 계약 

   - 자재 구매 및 건설장비 사용 시 지역업체에서 우선 구매 

   - 현장 근로자 채용 시 지역주민 우선 고용 

 

15. 보충정보제공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61번길 69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 공사 내용에 관한 사항 : 031-8020-9398, 주무관 강성운 

   - 계약에 관한 사항      : 031-8020-9352, 주무관 민한길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지침은 나라장터(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서비스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아래 규정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지원마당-재무관리과 자료실) 

 ◦ 본 공고 및 입찰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시설]⇒[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2025년 12월 3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