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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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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99650-001 공고일시  2025/12/03 16:28
공고명 염광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및 전자칠판설치 학교 공간조성 환경개선 공사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염광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염광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경희(☎: 02-994-0121)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허용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5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0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10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9,05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344,979,336 원
   
A 법정보험료
9,161,811 원
   
추정금액
457,73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80,954,546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38,685,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염광고등학교 공고 제2025-1호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2. 03. 

 

염광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가. 공 사 명 

염광고등학교 고교학점제 및 전자칠판설치 학교 공간조성 환경개선 공사 

나.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노원구 월계로45가길 9 

다.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8일간(※ 학교 일정에 지장이 없도록 협의 요망) 

공사 예정일: 2026. 1. 5.(월) ~ 2. 1.(일) 

라. 공사개요 

공사종류 및 분야 : 유지보수공사(전문공사) 

-공사예정금액 4.3억원 이상 전문공사로 건설업역 간 상호시장 진출 대상 공사임 

공사범위: 일반교실 21실, 체력단련실 1실 

마. 추정금액 

공사예정금액: 금457,735,000원 

(추정가격 380,954,546원+부가가치세 38,095,454원+도급자설치 관급자재 38,685,000원)  

바. 공사기초금액 

금419,050,000원  

(추정가격 380,954,546원+부가가치세 38,095,454원)  

사. 공종구성 

실내건축공사업(100%) 

아. 특기사항 

1) 본 공사는 본 공사 착공 전에 학교장, 발주처와 상호 협의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 전 사전준비    (자재, 색상, 상세, 설계도서 오류 및 불분명 등에 대하여 발주청의 승    인을 득함)를 끝내고 공사를 착공한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    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의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한다. 

2)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교직원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본교의 기존 시설·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계약자는 자신의 부주의(특히, 현장관리자의 부재로 인한    사고, 우천시 누수 피해 등)로 안전사고 또는 시설·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진다. 

3) 본 공사는 학사일정을 고려하여 겨울방학 기간 내에 공사가 긴급히    추진 및 완료되어야 하므로 본 입찰 참가희망업체는 반드시 사전에 공    정, 공사내역 등을 충분히 검토하신 후에 긴급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경    우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다.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공사입니다. 

  라.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한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사.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합니다.<대상 공사는 별표1 서식 작성 제출> 

     ▶ (의무적용)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 (권장대상)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 권장대상 공사라고 하더라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는 적용됩니다.   

  아. 본 공사는 1개월 미만 공사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비대상 공사이며,「산업안전보건법」 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사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성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9,161,811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아.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자.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환경관리비의 산출기준 및 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르며,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전문건설업[실내건축공사업] 또는 종합건설업[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건설사업자로,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경우에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공사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현장답사 미실시 및 내역서, 설계서 등 관련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도급자의 귀책사유이므로, 도급자는 본교에 이와 관련되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설계서 열람장소:(입찰서 제출 마감 시까지) 염광고등학교 행정실(☎02)994-0121) 

 

5.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지방계약법 시행령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의 경우 해당 기준 적용)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12. 05.(금) 11:00 ~ 2025. 12. 10.(수) 11:00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제출한 전자입찰서를 교환,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12. 10.(수) 12:00 이후 

  나. 장소: 염광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9.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9.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시행)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6.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가비율   

    1) 전문건설사업자는 실내건축공사업(100%)입니다. 

     

    2) 종합건설사업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의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및 평 가비율은 실내건축공사업(100%)이며,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종합건설사업자는 국토교통부고시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이하 ‘인정기준‘이라 함)」에 따라 2021년 1월 1일 이후의 건설공사실적은 관련 협회로부터 건설사업자가 상대시장(종합건설사업자의 경우 전문공사를, 전문건설사업자의 경우 종합공사)에서 수행한 건설공사실적에 대한 실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종합건설사업자(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의 경우 건축공사실적 또는 토목공사실적 중 위 공사 구성업종 구분실적만 인정됩니다. 

    

    4) 본 공사는 업역규제 폐지 대상으로 상대업종 진출자의 경우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해당 공사를 시공하는 업종의 등록기준을 갖추고 이를 시공 중 유지하여야 하며, 시공자격 판단을 위한 등록기준 확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제13조의4에 따르고, 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는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별표2의 ’[별첨]등록기준 점검항목‘에 따른 등록기준 점검표 및 해당 증빙서류를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로 예정가격 중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 기초금액 중 순 공사원가(부가가치세 포함): 금344,979,336원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및 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가 적격심사서류를 소정 기일까지 제출하지 않으면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를 포기 또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아. 낙찰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견적)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견적)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대리인이 아닌 자가 한 입찰(견적)이나 대리권 없는 자가 한 입찰(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본 공사는「건설산업기본법」제29조(건설공사의 하도급 제한)에 따라 원칙적으로 하도급이 제한되어 해당 공사를 직접 시공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하도급시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에 따라 「하도급지킴이」 이용을 적용하거나 권장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별표1】의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입찰서에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바.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사.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  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이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따른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 확인제는 적용),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기타 등) 및 다른 방법으로 동 제도를 적용(先지급 後청구, 기성대가 등)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공계 제출 시 별도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사의 노무비 관리와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계약 일반조건) 제9절(검사와 대가지급)을 반드시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이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학교의 수도료 및 전기료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학교에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해당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16.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계약의 해제·해지 등),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7. 입찰설명서 숙지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     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시설공사 전자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계약 일반조건 

 

18.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견적 개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체(국가종합전자조달, 발주기관)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 계약 및 공사에 관한 문의: 염광고등학교 행정실(☎02)994-0121)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별표1】 확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