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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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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99370-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03 15:56
공고명 범어고 공간혁신사업 시설공사(전기) 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범어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범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연순(☎: 055-364-6773)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0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5,02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375,655,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68,2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80,635,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범어고등학교 공고 제2025-64호 

 

범어고 공간혁신사업 시설공사(전기) 입찰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과 물량내역서,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Ⅴ.「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 

 

 

 

< 해당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합니다. 

  · 누리집: www.gne.go.kr(민원·참여 / 신고센터(감사관) / 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센터) 

  · 부패 비리 신고 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찍으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공고와 그 밖의 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범어고등학교 행정실(☎055-364-6733) 

 •설계도면, 시방서 열람 등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 범어고등학교 행정실(☎055-364-6733) 

 

 

[유의 사항]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규격서(모든 붙임 서류)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바뀔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사항 

공사건명 

공사현장 및 공사규모 

공사기간 

범어고등학교 공간혁신사업 전기공사 

- 시청각실 등 특별실 22.2실 전기공사 

착공일부터  

건축공사 준공일 

(건축공사공사기간: 60일) 

 

  나. 추정금액 및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비율)                          (단위: 원)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d) 

추정금액 

(e)=(c)+(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 

평가대상업종 

(평가비율) 

268,200,000 

26,820,000 

295,020,000 

80,635,000 

375,655,000 

0 

전기공사업 

(10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개정(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가격 평점산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 입찰참가자는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 하시기 바랍니다. 

<별표5> 

입찰가격 평점산식 

평점(점) = 

80-20× 

 

( 

90 

- 

(입찰가격-A) 

)×100 

100 

(예정가격-A) 

 

  ■ A값                                                                   (단위 : 원) 

A값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 

관리비 

안전 

관리비 

품질 

관리비 

20,253,348 

5,871,954 

4,625,795 

599,040 

3,001,221 

6,155,338 

0 

0 

 

 

 

2. 입찰일정 

  가. 제출방법: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04.(목) 10:00 ~ 2025. 12. 11.(목)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11.(목) 11:00 우리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유찰시 재입찰 마감일시 : 2025. 12. 11. 15:00,  재입찰 개찰일시 : 2025. 12. 11. 16:00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전기공사업법」에 의한 전기공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 

      2)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경상남도 지역인 업체이어야 하며,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따라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나라장터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 대상 공사입니다. 

  나. 지역제한 입찰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 공사이며, 대상 업종은 전기공사업(100%)입니다.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우리학교 행정실에 비치되어 있는 설계서 및 도면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설계도서 열람장소 및 문의 : 범어고등학교 행정실(055-364-6733)】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입찰참가 시 전자입찰서에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지방계약법」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국가 또는 해당 지역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특례기간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입찰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설명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설명서 구성내용】 

      - 공사입찰공고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적격심사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노후 건설기계 저공해 조치 관련 「대기환경보전법」 및 「대기관리권역법」 

      - 설계도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장다항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장소 :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추정가격이 4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적용하고 수행능력 평가 중 시공경험은「2)시공실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아니한 입찰」로 평가하며, 낙찰하한율(89.745%) 이상 최저가격의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한 후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추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지방계약법」제13조제4항에 따라 예정가격이 100억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부가가치세 합계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 결정시 배제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1순위 업체에만 개별 통보하며, 동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기한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적격심사 결과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일 경우에는 입찰가격 선순위 업체별로 적격심사하여 적합할 경우에는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비 사후 정산 등 

  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                                (금액단위 : 원)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5,871,954 

4,625,795 

599,040 

3,001,221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위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공고문에 명시된 국민 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 포함),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비 범위 내에서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2.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등 

  가. 예정가격작성 시 계상된 금액: 6,155,338원 

  나.「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공사며,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릅니다. 

13.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기성금 청구 시 발주기관에 임금지불 등 확약서와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약정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 동법시행령 제5조의 2항에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후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다.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공사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 계약에 관한 문의 : 범어고등학교 행정실(☎364-6733, 담당자 김연순), 

     - 공사의 내역에 관한 문의 : 범어고등학교 행정실(☎364-6733, 담당자 김연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3일 

 

범어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