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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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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8463-000 공고일시  2025/11/06 15:53
공고명 오정레포츠센터 외벽손상 보수 공사
공고기관 부천도시공사 수요기관 부천도시공사
공고담당자 고용신(☎: 032-340-0888)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1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23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6,680,194 원
   
추정금액
110,23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00,209,09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천도시공사 공고 제2025- 049호 

 

시설공사[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우리공사가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의 계약상대자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6일 

부천도시공사 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오정레포츠센터 외벽손상 보수 공사 

  나. 개    요: 수영장 외부측 외장마감 석재가 일부구간에서 탈락에 따른 보수 

    ※ 견적제출 참가자는 현장을 직접 확인 하신 후 설계내역서 및 공사시방서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공사 진행가능 여부 및 현장 등 정보를 미리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공사장소 : 오정레포츠센터(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상오정로 169) 

  라. 기초금액 : 금110,230,000원(금일억일천이십삼만원), VAT포함 

  마. 공사기한 : 착공일로부터 45일 이내 

  사.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1. 11.(화) 09:00 ~ 11. 13.(목) 10:00 

  아. 견적서 개찰일시 : 2025. 11. 13.(목) 11:00 이후 (입찰집행관PC) 

 

2 

 견적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4991(주력분야: 지붕판금·건축물조립공사, 005)등록한 업체(자)로서 현장을 직접 확인 후 입찰에 참가 가능하며, 사업등록을 마친 업체(자) 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현재까지 본점의 소재지가 “부천시” 이어야 하며, 당해 자격은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견적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본 시방서를 온전히 수행 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3 

 견적 및 계약방식 

 

  가. 본 공고는 총액견적공고이며, 전자입찰(G2B)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이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다. 본 공고는 “안전입찰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적용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공고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등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의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함으로써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①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②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③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 7.낙찰자 결정마호를 준용하여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④ 낙찰자로 결정되면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에 응하여야 합니다. 

 

6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입찰무효에 해당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제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공사 지정 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견적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부천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 및 우리공사 청렴계약시행제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가. 본 공고에 참가하자고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공고에 응해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 시(내역입찰의 경우 산출내역서 포함) 예정 가격  

      작성에 계상된 아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구           분 

계상된 보험료 

산재보험료 

1,780,534원 

고용보험료 

505,152원 

국민건강보험료  

1,541,767원 

국민연금보험료 

1,957,109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99,659원 

퇴직공제부금비  

1,000,300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981,359원 

합      계(A값) 

   8,965,880 

 

  나.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법정보험료 인상 시 변경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대가지급 청구 시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공고 시 고지된 금액의 범위 내에서 정산(납부한 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 합니다.  

  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에 의거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 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준공 시 고용, 산재보험료의 완납증명 및 환경보전비 등의 사용내역서를 제출 

     하여야 하며 기타 제반법규 및 지침 등에 의거 정산이 필요한 항목은 준공 시 

     반드시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대금 청구 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용 약관공사입찰유의서, 공사입찰 특별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및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www.best.or.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 본건에 관한 세부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사에 관한 사항 : 부천도시공사 오정레포츠센터팀(☎032-340-5386) 

     ◦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천도시공사 회계계약팀 (☎032-340-0887) 

     ◦ 전자입찰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