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개수의)
1. 공 사 명 : 한전KPS(주) 대구사업소 사옥 환경개선공사
2. 공사개요
가. 추정금액 : ₩47,091,000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42,810,000(부가가치세 제외)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47,091,000(부가가치세 포함)
라. 공사기간 : 착공일(2025.11.19)로부터 28일간
마. 공사내용 : 공사설명서 및 시방서 참조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및 당사 계약관리규정 제10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다.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7조에 의거하여 전문건설업 중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이전부터 법인등기부 등본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소재지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마.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의거 중소기업청장이 발급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주1) 위 각 항 모두를 충족하는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승인이 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주2) 전자공개수의 낙찰자 결정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업체(불성실 계약상대자)가 1순위 업체가 되는 경우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4. 현장설명 : 생략함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2025.11.05. 17:00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2025.11.10. 10:00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마친 후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업무지원”에서 확인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5.11.10. 11: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5.11.12. 11:00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아.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 정산 : 1개월 미만의 공사계약으로 제외
자. 폐기물처리비의 경우 준공 후 정산시 관련 증빙서류를 필히 제출하여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세금계산서, 폐기물처리 실적보고서, 사진 등)
7.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적격률) : 87.745%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사 계약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입찰보증금의 당사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현재 미납부한 경우
2) 부정당업자 제재, 원전감독법, 청렴계약 위반으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아 나라장터 및 당사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당사에 귀속하며,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5조에 의거 조치될 수 있습니다.
9.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 대구사업소 총무팀 ( 010-6722-6426)
10. 입찰의 무효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1. 입찰참가자격 신청서류[온라인 제출, 미첨부시 별도의 통지없이 입찰참가자격 부적격 처리됩니다]
가. 입찰참가자격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보증금지급각서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신청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 면허증
2) 사업자등록증(개인사업자인 경우) 또는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3)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다.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공사는 청렴계약 이행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안내서, 공사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등 본 공사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전자입찰 사이트(SRM)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마. “라”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 건에 대한 계약 시행시, 노무비 지급확인제를 준수하여 대가를 지급합니다.
사.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연금보험료 등 납부증명서(4대 보험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관련문의는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고객센터 (☏1577-1000)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Helpdesk(☎02-3456-1247~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자. 기타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설계 및 시공사항 등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은 총무팀(☏010-2026-1328, 담당자 : 김정혜 과장)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1월 5일
대구사업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