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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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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33259-000 공고일시  2025/11/04 17:49
공고명 (입찰대행) 2025년 지역특화시범사업 창고(냉장)시설 신축공사
공고기관 경상북도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수요기관 경상북도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서희도(☎: 054-339-7074)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5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7,281,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5,834,770 원
   
추정금액
167,281,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52,073,63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공고 제2025 – 61호 

 

공사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입찰대행)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2025년 지역특화시범사업 창고(냉장)시설 신축공사(입찰대행) 

  나. 위    치: 영천시 금호읍 봉죽리 278-6 

  다. 공사내용: 농산물 저장창고(냉장) 시설 신축 1개동(지상1층 A=93.15㎡) 

  라. 추정금액: 금167,281,000원   

    • 추정가격: 금152,073,637원   • 부가가치세: 금15,207,363원 

  마. 기초금액: 금167,281,000원(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바.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50일간 

 

  ※ 공사관련 설계 내역, 도면 등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영천시 기술지원과(054-339-7375) 및 보조사업자미리 확인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방법 

  가. 견적서 제출 개시일시: 2025. 11.  5.(수) 09:00 

  나.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2025. 11. 10.(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대상 공사이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www.g2b.go.kr)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본 공고의 A값(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을 확인하여 투찰 금액을 신중히 검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A값 확인은 본 공고문 ‘10. 보험료 등 정산 안내’ 부분 참조) 

 

3.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11. 10.(월) 11:00 

  나. 장    소: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입찰집행관 PC 

 ※ 재입찰: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1. 10.(월) 16:00로 하며 같은 날 17:00에 개찰을 실시.
※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취소공고 

     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입찰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소재지를 말함)이 영천시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입찰 참가자는 조달청에 전자입찰 업체등록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에 대해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바. 본 공사는 여러 공종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현장 여건상 공정 간 유기적이고 세부적인 연계성이 중요시되며, 효율적인 공종 관리를 통한 종합적인 공사 추진이 필요한바, 입찰대행 요청자의 요청에 따라 종합건설사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며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써 갈음합니다.  

 

 

6. 입찰의 무효 및 재입찰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2인 이상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그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12-다’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복수예비가격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 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 프로그램에 의합니다. 

 

 

9. 계약 및 착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착수하여야 합니다.(민간사업주체와 협의에 의하여 변경 가능함) 

 

 

10. 보험료 등 정산 안내 

  가.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따르고, 

  나.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 따라,  

  다.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에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반영된 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단위:원) 

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 

요양보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 

부금비 

합계 

598,267 

759,436 

77,475 

4,011,436 

388,156 

5,834,770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 및 정산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거하여 공사현장에서 장비를 임대할 경우에는 드시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를 거친「표준계약서」를 작성하시기 바라며, 건설산업기본법 68조의3조에 의거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현장별 보증서)를 착공 전까지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면제대상 : 1건 계약금액이 2백만원이하인 경우 또는 발주자건설업자건설기  

               대여업자가 직불 합의한 경우 

 

13.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공사는 행정안전부예규의 규정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 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및 하수급인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합니다. 

  마. 위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4. 하도급 관련사항 

 가.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 입찰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청렴제 시행공사로 낙찰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계약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시설공사 전자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 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참가        전에 열람 및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또는 입찰관련 비리, 불공정행위의  신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행정팀(☎054-339-7074), 공사 관련 사항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과 과수연구팀(☏054-339-7375)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5년 11월 4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