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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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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0874-000 공고일시  2025/11/04 09:59
공고명 서울경운학교 통학로 등 학교 안전환경 개선 공사 다자간 전자시담[여성기업간]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경운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경운학교
공고담당자 배지현(☎: 02-3668-5112)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시담(다자간)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04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1/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단일예가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49,357,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44,87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경운학교 공고 제2025-31호 

 

서울경운학교 통학로 등 학교 안전환경 개선 공사  

다자간전자시담 공고 안내문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공사개요 

공사명 

서울경운학교 통학로 등 학교 안전환경 개선 공사 

공사현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4 서울경운학교 내 

공사기간 

착공일로부터 29일간  

(통학차량 운행 및 학사일정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 하교 후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실시) 

공사내용  

붙임 내역서 참조 

공사예정금액 

공사예정금액(설계가격): 금49,357,000원 

【추정가격 44,870,000원 + 부가가치세 4,487,000원 + 도급자설치관급액 0원】 

공사기초금액 

예비가격 기초금액: 금49,357,000원 

특기사항 

계약자는 본 공사 착공 전 학교장, 발주처와 협의한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학교관계자의 안전 및 학교재산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계약자의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및 재산의 손실, 도난 등이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계약자에게 있음을 숙지하시고 견적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전자견적으로 집행하며 총액견적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다.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공사입니다. 

  라.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 세부운영기준」에 따른 전자대금시스템(조달청 하도급 지킴이)을 적용하거나 권장합니다. 

     ▶(의무적용)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 

     ▶(권장대상) 위 의무적용 건설공사 이외의 공사 

     ▶권장대상 공사라고 하더라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는 적용됩니다. 

     ▶견적에 참여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시 「전자대금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 견적서에「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산업안전보건법」 제30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 견적서 제출자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아래의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 산정 시 조정하지 않고 그래도 반영하여야 하며, 준공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구분 

계상금액 

산업안전보건관리비 

868,332 

   

    2)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고시)」에 따라 계상 및 정산합니다. 

  바.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은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사. 환경보전비, 폐기물처리비 등 경비들은 관련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3.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서울경운학교 행정실 

  다. 설계도서를 열람하지 않아 입찰 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설계도서 등을 확인한 후 견적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1. 4.(화) 10:00 ~ 2025. 11. 7.(금) 10:00 

 

5.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1. 7.(금) 11:00 이후, 서울경운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기가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단일예가입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견적가격-A를 예정가격-A로 나눈 결과 89.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별표1>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투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대상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포함)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7. 전자시담 대상 업체명: 3개 업체 

 가. 주식회사 성우하이테크(여성기업) 

  나. ㈜새롬이엔씨(여성기업) 

  다. 명진D&M(여성기업) 

   

8. 다자간전자시담 법적 근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나.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9. 본 전자시담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제1항 제2호 및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에 따른 여성기업과 계약체결을 위한 다자간전자시담 안내문입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에 따른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용역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공사현장 수도료 및 전기료 채권에 대한 상계 

  계약상대자가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시교육청의 「전력·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준공일 전일까지 미지급금이 있는 경우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합의서 작성> 

 

1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그 밖의 사항 

  가.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전자조달법령」,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고시, 통첩, 공고사항, 이용약관, 안내서, 공지사항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경운학교 행정실 계약담당 (☎ 02-3668-5112) 

 

 

 

2025. 11. 4. 

 

 

 

서울경운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