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사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벡스코 신관 에스컬레이터 (7,8,9,10호기) STEP ROLLER 교체공사
나. 기 간 : 착공일로 부터 10일 이내, 행사 등 현장 여건에 따른 작업시간 조정 가능.
다. 공사현장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30 ㈜벡스코
라. 공사내용 : 세부사항은 첨부 내역서 참조.
마. 추정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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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38,000,000원(추정가격 34,545,455원+부가가치세 3,454,54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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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기초금액 :
사. 전자입찰서 제출 등 입찰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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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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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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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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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9.~11.03. 10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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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3. 11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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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 후 7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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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사범위
가. 에스컬레이터 스텝 롤러 교체 4대
나. 참가업체에서 현장확인 후 입찰을 해야함, 실측 오류로 인한 공사비 증 액 등의 모든 비용은 낙찰업체에서 부담함.
3.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전자입찰, 총액입찰, 전자계약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9.745%) 이상 최저가낙찰제
4.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추는 자)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승강기설치공사업 또는 승강기시설안전관리법에 의한 승강기 유지관리업 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당 공사에 소요되는 부품은 국내 제조품으로 공산품 승인을 득한 제품이어야 하며, 시험성적서 제출 가능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관할구역 안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의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이 부산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마. 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개찰일 전일까지 지정공인 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경우에 입찰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라 제출한 입찰서는 교환‧변경 또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는 경우에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의 절차에 따라 개찰일시 이전까지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한 자가 추첨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선정하여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9,745%)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중“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7] [추정가격 2억원미만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따라 당해 계약이행 능력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예상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입찰가격/예정가격이 89.745% 미만)되는 것이 확실한 업체는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받지 않고 탈락사실을별도로 통보 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의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가 법인 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상호‧대표자‧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 대리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는 관계서류를 벡스코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벡스코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 계약 이행특수조건」, 「협력업체 윤리행동강령」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붙임 참조)’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벡스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전자계약 체결 시 서약서를 전자계약서에 첨부함으로써 서명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정책 안내 및 청렴 관련 설문조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 명시 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 및 제8조에 따라 국세정보통신망(https://www.hometax.go.kr)을 통해서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관한 서류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발견한 착오‧누락사항이나 그 밖에 설명이 요구되는 사항은 반드시 담당자에게 문의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계약에 관한 사항
우리 벡스코는 입찰공고부터 계약이행이 완료된 후 사후관리까지 업무 전 과정을 계약전담관이 책임지는 ‘서비스실명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건에 대한 계약전담관은 경영지원실 (☎051-740-7553)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사에 관한 사항
본 공사의 내역 및 현장설치에 관한 사항은 안전지원실 김인섭 부장(☎
051-740-732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전산장비 준비 부족, 사용미숙 등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변경), 전자입찰서 제출(취소), 전자계약 체결(변경), 준공 (기성)확인요청서 및 선금・기성금・준공금 청구서 작성・제출 등이 곤란할 경우 조달청(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0월 29일
㈜벡스코 대표이사(직인생략)
(붙임1)
업체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입찰건명 :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며 이에 동참하기 위해 부산 벡스코(이하“발주자”라 함)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하는 당사 및 하도급 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에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공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공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여하지 않겠으며,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이후도 포함)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당사는 협력업체 윤리행동강령(공사 홈페이지-정보공개-계약정보-입찰안내-계약법규)을 준수하고,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공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공사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대표자 (서명)
□ 본 계약과 관련하여 공사에서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부패경험여부를 묻는 전화 설문조사(청렴콜) 시행에 적극 협조하며, 성명,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회사명 : 성 명 :
연락처(일반전화) : 법인 E-mail :
주 소 : (서명)
벡스코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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