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여자고등학교 시설공사 공고 제2025-1호
공사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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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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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여고 교실출입문 교체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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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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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일로부터 45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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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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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0. 10:00 ~ 2025.11.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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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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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7. 11:00, 파주여자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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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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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기초)금액
[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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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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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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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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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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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급자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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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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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04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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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04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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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498,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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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49,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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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28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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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공사현장: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함영골길 10, 파주여자고등학교
1.2 공사내용: 교사동 2동 교실출입문 및 창호 교체
1.3 공사의 착공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 겨울방학중 공사
1.4 본 공사는 예정금액이 2억원 미만인 전문공사로 건설산업기본법 부칙(제16136호,
2018.12.31.) 제1조 제4항을 적용하여 상호시장진출을 제한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입찰입니다.
2.2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대금청구 대상공사입니다.
2.3 지역제한(파주시) 견적서 제출입니다.
2.4 본 공사는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2.5 본 공사는 청렴계약 시행대상 공사입니다.
2.6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2.7 본 공사에 대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또는 기초금액)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시 사후 정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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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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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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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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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
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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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
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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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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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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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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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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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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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4,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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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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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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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41,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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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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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1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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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3천 이상 30일 이상인 하도급지킴이(전자대금시스템) 대상공사입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 공사대금 청구 시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노무비 및 자재·장비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을 이용하여 지급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 면허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3.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신고·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가 [파주시]에 있어야하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입찰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3.3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5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의 결격사유로 봅니다.
3.6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현장설명: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4.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4조의2에 의거 생략합니다.
5. 서류의 열람
5.1설계서 및 물량내역서 등은 개찰 전까지 교육행정실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반드시 낙찰
후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설계서 및 물량내역서를 확인하고 계약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 및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 파주시 월롱면 함영골길 10 파주여자고등학교 교육행정실(☎031-770-5904)
6. 견적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7. 견적서 제출
7.1 본 공사는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입찰서 제출
7.2.1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7.2.2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7.2.3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2.4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제출이 가능합니다
7.2.5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파주여자고등학교 청렴계약 이행 사항
8.1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기획
재정부 회계예규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시설공사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10.1 개찰과정은 조달청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2 본 입찰은 기초금액 ±2%이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7.745%이상으로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붙임1]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로 결정합니다.
10.2.1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2.2 본 공사의 입찰 집행 후 15개의 복수예비가격, 4개의 추첨예가, 예정가격, 적격심사대상 업체명 및 입찰금액 등은 개찰장소에서 공개합니다.
10.2.3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11. 입찰취소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입찰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12.1.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가능여부, 하도급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12.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2】‘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
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낙찰 후 계약서류 제출시 포함하여 제출).
12.3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2.4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
(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13.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3.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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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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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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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 낙찰자(계약상대자)예정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 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3.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붙임3]을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하고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14. 기타 참고사항
○ 계약자는 본 공사에 대하여 최초의 착공 전에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학교 공사감독관과 상호 협의하여 공사 착공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 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공사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하고자 하는 경
우에는 공사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수요기관 계약담당공무원의 서면승인을 받
아야 합니다.
○ 계약자는 직접시공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하도급시에는 반드시 발주자와 사전
에 협의하고 하도급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공사는 “학교시설공사시 공공요금(전기료 및 수도료) 징수 개선방안”에 의거하여 대한
건설협회 2023년 완성공사 원가통계(경비율)을 적용하여 수도광열비를 징수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자체 수도, 전기계량기를 설치하지 않고 학교의 수도, 전기를 사용할 경우
학교에 공공요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공사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안내
- 공사 및 공고에 관한 사항 : 교육행정실(☎031-770-5904, 담당 김정섭)
○ 본 공고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 g2b.go.kr)《입찰
정보 및 집행(시설)》→《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 .g2b.go.kr)《입찰
참가 및 집행》→《시설》(기초/예비금액조회, 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
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
2025년 10월 28일
파주여자고등학교장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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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배제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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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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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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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 이용 확약서
당 사는 경기도 파주여자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승강기설치공사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 당 사는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자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 당 사는 공사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 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당 사는 파주여자고등학교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회사 대표 ○○○ (인)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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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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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
ㅇ 업체명:
ㅇ 사업자등록번호:
ㅇ 주소:
ㅇ 대표자:
상기 본인은 귀 기관의 승강기 설치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중대채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과 관련된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여자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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