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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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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8304-000 공고일시  2025/10/29 09:42
공고명 [대학혁신지원사업]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자연과학대학 실험실 급배수 배관교체 공사
공고기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수요기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공고담당자 박희성(☎: 031-330-4007)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1/13 15:00 현장설명일시 2025/11/13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2025/11/13 14: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1/2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1/2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단일예가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73,8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73,8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세계화를 선도하는 국내 제1의 글로벌대학” 

한 국 외 국 어 대 학 교 

 

 

 

 입찰계획서 

([대학혁신지원사업]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자연과학대학 실험실 급배수 배관교체 공사) 

 

 

 

 

 

 

2025. 10. 29.(수)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글로벌캠퍼스) 공고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대학혁신지원사업]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자연과학대학 실험실 급배수 배관교체 공사 

  나. 입찰내용 : [입찰 설명서 참조] 

  다. 입찰구분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입찰, 최저가 낙찰 

  라. 공사기한 : 착공일로부터 40일 이내 (착공예정일: 2025년 12월 중순이후 착공 및 동계방학 중 공사 예정) 

  마. 공사장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 경기도 용인시 모현읍 외대로 81 

  바. 본 계약의 낙찰자는 청렴계약의 의무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관리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춘 업체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 제재중이지 않은 업체 

  라. 공고일 현재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기계설비공사업를 보유하고 주된 영업소가 서울 또는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마. 전문건설공제조합 신용평가등급 B이상 보유, 2025년도 고시 시공능력평가 1억이상 

바. 입찰공고 기준 최근 3년간 학교공사 총액 1억원 이상 수주 실적이 있는 업체 

사. 현장설명회 참가신청서 및 참가서류를 제출한 후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업체 

 

3. 입찰 일정 

가. 현장설명회 및 입찰 참가신청 : 2025.11.13.(목) 09:00 까지 

   (신청기한내에 현장설명회 참가신청을 한 업체만 현장설명회에 참석이 가능함) 

나. 현장설명회 : 2025.11.13.(목) 14:00, 본교 백년관 318호 중회의실(변경시 개별 공지) 

   ※ 현장설명회 시 사용인감 지참, 구비서류 제출 

다. 입찰구비서류(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제출 일시 : 2025.11.21.(금) 10:00까지 조달청 온라인 업로드 

라.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11.21.(금) 14:00까지 

마. 개찰일시 : 2025.11.21.(금) 15:00 

바. 입찰 및 개찰장소 : 조달청 나라장터 사이트(온라인) 

사. 입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참가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아. 마감 이전까지 서류제출 및 입찰이 완료된 업체에 한해 유효한 입찰참가자로 인정합니다. 

 

4. 입찰 보증금 

가. 입찰 희망자는 입찰예정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이행 보증보험 증권(보증보험주식회사 또는 공제조합 발행)으로 본교에 제출해야 합니다.(조달청 온라인 업로드) 

  - 보증기간 : 입찰등록일로부터 30일간 

  - 피보험자 : 135-82-02090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나. 법정요건 및 상관례상 입찰보증금 귀속의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 보증금을 본교에 귀속합니다. 

 

5. 현장설명회 

가. 일시 : 2025.11.13.(목) 14:00 

나. 장소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경기 용인) 백년관(본관) 318호 중회의실 

다. 출력물은 별도 배부하지 않으니 탑재 파일들을 출력하여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현장설명회 참석 시 구비서류 및 사용인감 지참 바랍니다. 

 

6. 구비서류 – 미비 및 자격 부족 등 발생시 입찰자격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음 

  가. 현장설명회 참가 시 직접 제출 

1) 현장설명회 참가신청서(붙임), 참가자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붙임) 각 1부. 

2) 사업자등록증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1부. 

4)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첨부 - 붙임) 1부. 

5) 면허, 면허수첩 사본 각 1부. 

6)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전문건설공제조합) 1부. 

7) 시공능력평가액 확인서(2025년) 1부 

8)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9)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붙임) 1부.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1부. 

  11) 실적증명서(붙임) 1부. 

 

 

나. 입찰 이전 제출서류 : 2025.11.21.(금) 10:00까지 조달청 사이트(온라인)에 업로드 

1)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입찰금액의 5% 이상 

     - 보증기간 : 입찰등록일로부터 30일간  

     - 피보험자 : 135-82-02090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 사본 제출 시 “원본과 같음”을 기재하고 인감 날인하여 제출 

※ 계약시 원본서류 제출 필수 

 

7. 입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에 산출 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입찰(부가세 포함)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   입찰에 의한 투찰을 입찰서 제출로 간주합니다. 

  나. 유효한 입찰자중 본교에서 정한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로 입찰한 적격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 입찰금액이 본교의 예정가격을 초과할 경우 2회에 한하여 당일 전자 재입찰할 수 있으며, 2회 재입찰 또한 예정가격을 초과할 경우에는 재공고합니다. 재공고입찰도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는 우선협상자(최저가 투찰 업체)와 수의시담을 거쳐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지체 없이 구비서류들의 원본 및 세부산출내역서(보험료 등 명시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인 경우 추첨에 의하여 결정한다. 

 

8. 공동수급 및 도급 

가. 공동수급은 불가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만족하는 1개 업체로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본 용역의 전체 또는 일부에 해당하는 물량을 발주처의 서면 승인없이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재하도할 수 없으며, 채권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9. 대금지급 

가. 공사완료후 100% 후불 지급합니다. 

나. 다만 협의 및 상호 동의 과정을 거쳐, 기성률 등에 따라 분할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다. 대금지불 조건은 아래 10.기타 사항 참조바랍니다. 

 

10. 기타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계획서, 입찰유의서, 시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은 데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계획서, 시방서의 내용 중 모순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입찰계획서를 우선하며, 경미한 오류 또는 유권해석 내용이 있는 경우 입찰 참가자들에게 별도로 통지하고, 중대한 오류가 발생한 경우는 수정후 재공고합니다. 

다. 부정 또는 허위로 서류를 제출하여 적발된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또는 낙찰을 취소하며, 계약체결 이후에 적발된 경우 본교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발주처의 요청이 발생하는 즉시 지체 없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세부산출내역서상 인건비 법정비용은 법정 기준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은 데서 발생하는 책임은 낙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건설산업기본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산출내역서에 명시된 보험료 등 법정비용이 사후 실제 지출 보험료보다 많은 경우는 이를 정산합니다. 

사. 대금지급조건 : 후불, 카드 / 본교 구매카드를 통해서 결제됩니다(수수료 발생). 

- 낙찰자는 하나카드 가맹점(기존 가맹과 상이) 별도등록 필수 

- 가맹점 수수료는 업체별로 상이(0.3~2.5%)하며, http://www.cardsales.or.kr에서 조회가능 

- 구매카드 관련 안내(링크) 

아. 전자세금계산서는 “스마트빌” 로 발행합니다. 

자. 입찰 관련 문의 : 총괄지원팀 박희성 대리(031-330-4007) 

차. 공사 관련 문의 : 시설관리팀 정병오 과장(031-330-4009) 

 

  

 

 

2025년 10월 29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행정지원처장 

현 장 설 명 서  

 

1. 건        명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자연과학대학 실험실 급배수 배관교체 공사 

2. 공 사  위 치 :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외대로 81 

3. 공 사  기 간 : 착공일로부터 40일 이내 (착공예정일: 2025년 12월 중순이후 착공 및 동계방학 중 공사 예정) 

4. 전자입찰 일시 : 입찰계획서 일정 참조 

5. 개 찰 : 입찰계획서 일정 참조 

6. 공 사  내 용 

  - 기존 실험실 급배수(해방범위) 배관 철거 철거 및 신설 

  - 실험실 작업대 분리 및 조립마감(해당 실험실 수전 및 연결배관(급배수) 교체후 신설) 

  - 급배수 배관 밸브 교체작업 

  - 실험실 내 배관 보온재 보강 및 마감(기존 난방배관 포함)   

 ☞  현장설명회 참석 시 자료 별도 배부(세부사항 및 제원사양은 현장설명시 자료배부 예정입니다)   

7. 설 명  사 항 

 가. 입찰방법 : 총액입찰로서 학교에서 정한 예정금액 이하 최저 응찰자를 낙찰자로 함(부가가치세 포함)  

 나.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의 입찰이행 보증보험 증권 입찰 등록 시 까지 납부.  

 다. 계약보증금 : 계약금액의 10/100이상의 계약이행 보증보험 증권 납부. 

 라. 지체상금 :  매 지체일수 당 계약금액의 1/1,000로 한다. 

 마. 하자 보증기간 및 하자보수 보증금: 하자의 보증기간은 준공일로부터 2년간이며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100을 보증보험 증권으로 2년간 예치한다. 

 바. 공사비 지불 :본교 구매 규정에 의해 지급 

 사. 계약시 본 공사에 대한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할 것.(준공시에는 고용·산재보험 납입증명서 제출) 

 아. 건설산업기본법 제22조 제7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2 제3항에 의하여 낙찰자는 계약시 내역서에 국민건강보험료 등(국민건강․국민연금․노인장기요양 보험료)을 분명하게 적어야 하며, 준공시 관련 납부내역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계약 내역서에 명시된 보험료 등이 실제로 지출된 보험료보다 많은 경우에는 그 초과 금액을 정산함 

 자. 권리 양도는 일체 인정하지 않으며 하도급은 사전에 승인받은 사항만을 인정함. 

 차. 현장대리인은 자격자를 선임하여 현장에 상주시켜야 하며 공사 관리 및 보완책임을 담당하도록 한다. 

 카. 공사 기간 중 물가변동 및 임금인상에 따른 계약금액의 변경은 인정하지 않는다. 

 타. 자재 일체는 수량 및 품질, 규격 등 감독원의 검사를 받은 후 사용하며, 품질이 명기되지 않은 자재는 K.S 표시품 또는 국산 최우량품 (형식승인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파. 매몰되는 공사는 감독원 입회하에 시공하며 사진을 촬영하여 사후에 증빙될 수 있도록 한다. 

 하. 학교의 필요에 의하여 공사 내용의 변경 추가 또는 시공을 일시 중지시킬 수 있다. 

 갸. 시공에 있어서 안전관리, 분진 비산방지 대책 및 각종 사고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시공자가 부담한다. 

 냐. 공사용 전기 및 용수비는 학교에서 부담하되 가설은 시공자 부담으로 한다. 

8. 견적특기사항 

가. 수량은 설계도서를 참조하여 현장설명 후 현장을 실측하여 입찰자가 직접 산출하고 일체의 추가물량은 인정하지 않는다. (물량에 대한 모든 책임은 업체에 있으며, 공내역은 참조용으로 계약을 근거로 삼을 수 없다. 단, 내역상의 규격은 준수하여 입찰시 반영한다.) 

 나. 가설작업 및 철거작업 중 발생되는 모든 폐기물은 도급자의 부담으로 관련법규를 준수하여 장외반출하고, 그 증빙을 감독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 공사에 지장이 되는 가시설물의 운반∙설치 및 철거비용을 포함하며 학교시설물의 파손시는 원상복구하거나 보상하여야 한다. 

 라. 전기 배선 및 콘센트 작업, 냉난방기 설치시 상호 협조하여야 하며,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 최대한 협조하고 공정을 조율하여야 한다. 

 마. 현장내 설치잔여물 방치 및 정리정돈 미흡함이 없도록 유의하고 발주처의 지적시 즉각 이행해야한다. 

 바. 도급자가 불안전한 작업을 하거나 계획지연 또는 작업을 소홀히 한다고 발주처가 판단할 경우는 작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시킬 수 있으며, 조치완료 후 발주처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사. 현장개설후 발주처의 승인을 득한 현장대리인을 반드시 현장에 상주시켜야 하며, 발주처의 승인없이 현장대리인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다. 또한, 현장대리인이 본 현장에 부적절하다고 발주처가 판단할 시 현장대리인을 교체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