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공고 제2025- 78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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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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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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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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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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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항해나루가족호텔 객실(콘도형) 수선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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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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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모항해변길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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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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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공일로부터 28일(휴일 등 공사불능 일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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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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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객실 내부 수선(바닥 및 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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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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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98,978,000원
(추정가격 금89,980,000원+부가가치세 금8,99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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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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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공사
- 본 공사는 공사예정금액 4억 3천만원 미만 전문공사로,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 제1항 제4목에 따라 종합건설자의 참여를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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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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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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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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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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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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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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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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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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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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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0.(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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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3.(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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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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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3.(월)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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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개발공사
입찰집행관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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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소액수의 견적제출, 제한경쟁(지역제한), 재입찰 허용
나. 공동도급 불허,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 국민건강보험료 등 반영 및 사후정산 대상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실내건축공사업(업종코드 : 4990)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지역업체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이며,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의 관할구역 안에 있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불허
6. 현장설명
가.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고,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자세한 사항은 우리 공사 시설관리팀(063-280-758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설계도서 열람시 지참서류 : 위임장, 열람자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입찰의 무효
가. 이 공고는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반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 참가자가 견적서 송신 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이하 A값)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을 89.745%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예정가격이 100억원 미만인 공사의 경우 순공사원가(재료비·노무비·경비 및 이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의 100분의 98 미만으로 입찰한 자는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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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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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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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공사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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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75,523,25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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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정가격에서 제외되는 A값은 금1,828,792원입니다.
- A값 :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의 합산액(공고문 9.참조)
다.계약상대자로 결정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경우(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아래의 항목은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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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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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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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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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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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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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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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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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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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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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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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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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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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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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8,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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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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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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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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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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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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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8,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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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 및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사는 「건설기술 진흥법」제66조에 따른 환경관리비(금183,769원) 계상 대상 공사입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환경보전비를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제61조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환경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라. 입찰참가자는「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제64조의3 제1항에 따라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발급에 드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64조의3 제3항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 「전기공사업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및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납품대금 연동 및 대금 지급 방법
가. 낙찰자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 경우 상생협력법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을 위하여 “납품대금 연동 특별 약정서(계약금액 산출내역서 포함)”를 작성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제출하여야 하고, 우리 공사와 협의 후 확정하여 계약체결 합니다. 단, 납품대금 연동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납품대금 연동 미적용 합의서”에 취지와 사유를 명시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대금 지급 시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생결제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계약서류 제출 시 동 확약서(붙임)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라. 하도급자(장비・자재업자 포함)와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상생결제 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상생결제 시스템」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마. 「상생결제 시스템」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결제전산원-JB상생결제론-고객센터-사용자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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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시스템 관련 안내>
· 우리 공사는 전북은행(JB 상생결제론)과 상생결제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본 계약의 계약금은 상생결제채권으로 결제되며, 이를 위하여 계약자 및 협력사는 대금 지급 요청 전 은행약정 가입완료, 협력사 채권발행에 대한 계획수립(협력사 은행약정 가입 포함) 등의 사전절차가 필요합니다.
· 최종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상생결제시스템 이용에 동의하는 별도 동의서를 우리 공사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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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및 서약서 제출
가.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방은 근로자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사전예방과 함께 인권존중 이행을 노력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권보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안내 공고일 적용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입찰 안내 공고문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대상공사이며, 공사 착공 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청구금액(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단가는 물량내역서의 항목별 설계단가에 낙찰률(낙찰금액/예정가격)을 곱하여 산정합니다..
사. 하자담보책임기간은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0조 [별표4]를 적용하며, 하자보수보증금율은 3%입니다.
아. 공사 기간 중 호텔은 정상영업할 예정으로 이용객 안전사고 및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현장관리가 필요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관리처(280-7545), 청렴감사실 감사담당(280-7462)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공고문, 기초금액,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 게재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
- 전북개발공사 홈페이지(http://www.jbdc.co.kr)「공고/소식/입찰공고」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공고내용 문의(이의)사항 연락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시설관리팀 조상현 063-280-7585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처 조하늘 063-280-7545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5. 10. 28.
전북개발공사 재무관
(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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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확약서
당 사는 전북개발공사에서 시행하는 ( 계 약 명 )에 대한 계약상대자이자 수급인으로서 아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ㅇ 당사는 전북은행(JB 상생결제론)과 상생결제 약정을 체결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수급인(자재․장비업체 포함)과 수기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을「상생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ㅇ 당사는 계약대금 중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 대금에 대해서는 인출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인출 제한시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ㅇ 당사는 전북개발공사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자재․건설기계대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전북개발공사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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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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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 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제한조치(수의계약 배제)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서 약 자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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