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정읍 공고 제2025-70호
공사 수의견적 제출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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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 유의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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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에서 A값(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의 89.745% 이상 투찰한 자 중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투찰한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025. 5. 1.부터 적용)
※ 본공사의 A값: 3,426,26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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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2025~2026년 우정읍 도로보수 및 제설작업 단가공사
나. 사업위치: 화성시 우정읍 관내 도로
다. 사업내용: 포장도 정비 외 8개 공종
라. 사업기간: 착공일로부터 180일
마. 총공사비: 금60,000,000원(금육천만원) (※ 총단가금액: 금26,889,548원)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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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예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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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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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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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VAT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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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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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54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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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54,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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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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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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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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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서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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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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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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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29.(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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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5.(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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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5.(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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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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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찰시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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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계약, 지역제한(화성시), 업종제한 대상공사(지반조성·포장공사업)입니다.
※ 입찰은 총액으로 실시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총액에 대한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이 아닙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화성시인 업체로서
나. 「건설산업기본법」제16조에 의한 전문건설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 면허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공사예정금액 4억 3천만원 미만 전문공사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제1항제4목에 따라 종합건설사업자 참여제한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
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2014. 1. 1.부터 IP당 투찰 가능 횟수가 1회로 제한됩니다.
사.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5. 현장(과업)설명: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 장소: 화성시 우정읍 산업팀 (권구범 주무관, ☎031-5189-2807)
6. 견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 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 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로 납부확약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미체결시는 입찰금액의 100분의5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게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공사는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공사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집계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 89.745%이상으로 최저가로 제출한 자부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동가 입찰의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건설산업기본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경우,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어 향후 3개원간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마.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11. 불법체류 외국인 고용금지 안내
계약상대자는 당해 건설공사장에 「출입국관리법」 및 「외국인근로자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불법체류 외국인을
고용하면 안되며, 공사감독관의 요구시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 고용허가서(E-9) 또는 특례고용외국인근로자(H-2)
근로개시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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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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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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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지방자치단체 공사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일반조건, 공사계약특수조건, 설계서,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입찰참가 및 집행」「시설」(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 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건설근로자퇴직공제부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 반영 대상공사로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산출내역서포함)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기성 및 준공금 지급 시 이 장에서 정한 방에 따라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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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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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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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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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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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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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8,38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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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1,55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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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27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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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7,45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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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및 품질관리비
입찰제출 참가자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라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입찰제출 참가자는「건설기술진흥법」제56조에 따라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품질관리비 금액을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별표6 제3호 다목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품질관리 실적은 영수증 등의 실비 확인을 통해 정산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 본 공사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 낙찰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 노무비 대상에 한하며,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노무비 입금일로부터 5일 이내에 지급내역을 발주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7조(대가의지급)』규정에 의거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서약서 및 체불임금 직접 지급동의서」를 반드시 제출하셔야 하며 하도급계약 신고 시에도 제출하셔야 됩니다.
아. 낙찰자 또는 하수급인은 「건설산업기본법」 제68조의 3(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 규정에 의거 건설기계 대여업자와 건설기계 대여계약을 체결한 경우 건설기계 임대차 계약서 제출 및 그 대금의 지급을 보증하는 건설기계대여대금 지급보증서를 공사기간 중 제출(착공시 장비투입계획서 상에 장비임차여부 제출)하여야 합니다.(미제출시 건설기계 관련 대금 직불제 시행)
자. 본 공사는 나라장터(G2B)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 이용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차.『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계약의해제․해지 등)』에 의거 낙찰자는 청렴서약서의 이행이 의무화됨을 알려드립니다.
카.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마다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셔야 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화성시 우정읍 총무팀(☎031-5189-2803), 공사내용에 관한 사항은 산업팀(☎031-5189-2807)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 10. 28.
화성시 우정읍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