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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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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12639-000 공고일시  2025/10/24 14:05
공고명 성신고등학교 외벽개선 및 중강당 구축 시설사업 소방공사
공고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성신고등학교 수요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성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홍종국(☎: ***********)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7 10: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31 13: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61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1,236,851 원
   
추정금액
22,61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0,55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중구 

성신고교길26 

그림입니다. 

전화 : 052-298-0882 

Fax : 052-292-0940 

 

 

시설공사 소액수의 견적 제출 설명서 

 

 

    공고번호 : 성신고등학교 제2025-55호 

    공 사 명 : 성신고등학교 외벽개선 및 중강당 구축 시설사업 소방공사 

    개찰일시 : 2025. 10. 31. (금) 13:30 

    수요기관 : 성신고등학교 

이 입찰설명서는 성신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전화: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수요기관과 관련된 설계서 열람: 

                               성신고등학교 행정실 홍 종 국 (전화: 052-290-5530)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Ⅴ.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유의사항] 

  ▶ 공사시방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성신고등학교 시설공사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성신고등학교 공고 제2025-55호 

 

시설공사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입니다. 

2025. 10. 24. 

성신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 http://www.use.go.kr/신문고/울산교육신문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울산교육신문고 

※ QR코드 :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1-1. 사 업 명 : 성신고등학교 외벽개선 및 중강당 구축 시설사업 소방공사 

  1-2. 공사현장 : 성신고등학교 

  1-3. 공사기간 : 착수일로부터 70일간 

  1-4. 공사개요 : 시방서, 내역서 등 참조 

  1-5. 기초금액 : 금이천이백육십일만원(₩22,610,000원)  

                 (추정가격 20,554,545원 + 부가세 2,055,455원)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계약전자계약 대상입니다. 

  2-2.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견적입니다. 

  2-3.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2-4. 소방시설공사 배상책임공제 대상 공사입니다. 

  2-5. “하도급지킴이”“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3. 견적제출 및 개찰 일시 

  3-1.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0. 27.(월) 10:00 ~ 2025. 10. 31(금) 10:00 

  3-2. 개찰일시 : 2025. 10. 31.(금) 13:30 

  3-3. 장소 : 성신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 발주 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통보하지 않습니다. 

 

4. 견적제출 참가자격 

  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4-2.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4-3.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신청하며,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4.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공동계약 

  5-1. 공동계약은 불허합니다. 

 

6. 견적서 제출 

  6-1. 본 건은 총액입찰로서 산출내역서는 첨부하지 않습니다.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 본 건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6-3.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5. 본 견적 제출은 전자로 진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6. 입찰자가 고의로 입찰을 하거나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의 제7호 내지 제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7.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다시 견적을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단, 재입찰 실시를 할 때에는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7-1.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8.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8-1. 별도의 현장설명은 없습니다. 

  8-2. 우리학교 행정실에서 공고기간 중 과업내용 및 내역서 등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행정실 주무관 홍종국 ☎052-290-5530 ] 

 

9. 계약상대자 결정 방법 

  9-1.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 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며, 복수예비가격 작성은 나라장터 예가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9-2.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A값)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9.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붙임 1]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9-3.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규정 제8조에 따라 [붙임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9-4.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적용 

 

10. 견적제출의 무효 

  10-1.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견적 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10-2.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1.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11-1.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 체결시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체한 경우에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 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1-2.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의합니다. 

  11-3.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근로자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11-3-1.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금액을 산정할 경우 반드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금액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1-3-2.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1-3-3.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 

보험료 

퇴직공제 

부금비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합계(A값) 

323,102 

41,841 

410,144 

 

461,764 

0 

0 

1,236,851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12-1.  본 건은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12-2. 계약상대자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착공신고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3.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공사근로자 노무비 지급확인제 미적용 사유서」를 착공신고 시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 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2-4. 동 제도에 대한 시행 세부기준(각종 서식 포함)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www.use.go.kr>교육청안내>부서별홈페이지>재정복지과>자료실>공지)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13. 하도급 계약 및 공사 대금지급관리시스템(하도급지킴이) 적용 사항

 13.1.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적용 대상 공사입니다. 

  13.1.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3.1.2.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 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13.1.3.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3.1.3.1.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인출 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13.1.3.2.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13.1.4.「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 시스템안내(업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2. 하도급 관련사항 

  13.2.1.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릅니다. 

  13.2.2. 하도급 시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2.3. 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 및 하도급법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2.4.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5호에 따라「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2.5. 입찰자는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4조의4 제2항에 의하여 하도급대금지급보증서 발급에 소요되는 금액을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기준에 따라 산출내역서에 명시하여야 하며, 발주자는 같은법 시행령 제34조의4 제4항에 따라 사후 정산할 수 있습니다. 

  13.2.4. 「울산광역시 지역건설산업 발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역건설산업에 참여하는 건설업자는 지역건설산업체의 하도급 비율을 60% 이상 적극 권장하며, 지역민의 고용, 지역 내 생산자재 구매 사용, 지역건설장비 등의 우선 고용사용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14-1.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2.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5-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2. 본 견적공고 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3]「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에 견적공고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고 [붙임4]「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수립하여 착공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6. 견적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이의 신청 방법 

  16-1. 견적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우리학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학교정보 ⇒ 열린행정실 ⇒ 묻고답하기≫를 이용하여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6-2.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 제1항 제3호 규정에 따라 성명․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민원(이의신청)은 민원인으로 보지 아니합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17-1.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정보 제공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과업지시서 및 규격서에 관한 사항 : 성신고등학교 행정실 홍종국(290-5530) 

    ◦ 계약에 관한 사항 : 성신고등학교 행정실 홍종국(290-5530) 

  17-2. 지방계약법령정보 제공처 

    ◦ 지방계약법령 : 법제처 홈페이지(www.moleg.go.kr) → 법령정보 검색 

    ◦ 예규 :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  → 정책자료  → 법령정보  → 훈령/예규 

  17-3.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나라장터(G2B) : 콜센터 1588-0800, (www.g2b.go.kr)  

  17-4. 본 공고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 기타 

  18-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내역서, 시방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울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8-2.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해석에 따릅니다.  

  18-3.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에 따라 연금보험료 및 건강보험료 납부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붙임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 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 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울산광역시교육청 

성신고등학교 

발주부서 

(해당부서명) 

 

발주날짜 

 

발주내용(공고명)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25조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성신고등학교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3]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성신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공사명) 건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울산광역시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성신고등학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성신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