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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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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LRC0006-1-2025 공고일시  2025/10/23 18:13
공고명 00부대 독신숙소 보수공사
공고기관 제7862부대 수요기관 제7862부대
공고담당자 박예진(☎: 031-530-4627)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전문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9 10:30 개찰(입찰)일시 2025/10/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825,519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43,699,51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39,726,827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자공개수의계약 안내공고 

━━━━━━━━━━━━━━━━━ 


 

 

1. 본 입찰은 전자 견적서 제출 및 청렴계약제 대상입니다. 

 

2.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25년 00부대 독신숙소 보수 공사 계약 

  나. 공사금액 : 43,699,510 

  다.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45일 이내 

  라. 입찰방법 : 총액제  

  마. 공사현장 : 경기도 포천시 일대 

     공사현장은 군부대로 별도의 보안 및 출입조치가 필요한 장소입니다.  

  바. 주요일정 

1) 

기초예비가격공개 

: 

'25.10.23.(목) 

*기초예비가격 공개일 변동 가능성 있음 

2) 

견적서제출마감일시 

: 

'25.10.29.(수) 

10:30 

3) 

개찰일시 

: 

'25.10.29.(수) 

11:00 

 

  사. 입찰등록 및 입찰장소 :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제한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나. 전기공사업법에 의거 실내건축공사업에 대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주 대표업체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포천시인 업체로 한합니다. 

  라.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인증서 발급,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추가 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4. 현장설명 : 본 공사의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기간 중 문의가 필요한 사항은 본 공고문 하단의 안내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계약방식 

  가. 본 계약 건은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한다)는 예정가격 작성시 기초예비가격에 계상된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국민건강보험료 등은 국방전자조달(D2B) 기초예비가격 공개시 함께 안내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료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함)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9장,「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8조,「건설기술 진흥법 시행규칙」제60조 및「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제53조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2) 퇴직공제부금은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등에 관한 법률」 제10조에서 규정한 건설공사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3)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건설공사에 한하여 적용하며,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4) 안전관리비는「건설기술진흥법」제63조에 따른 건설공사에 한하여 적용하며, 계상 및 사용기준은 국토교통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9항에 따라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공사로서, 공사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공사의 경우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합니다. 

 

6. 공동계약 : 미허용 

 

7.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가. 입찰무효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자격 심사 간 행정착오로 인해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가 입찰할 경우 해당업체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여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견적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 받지 않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9. 예정가격의 결정 

  가. 계약예규 제2조의4 제1항 1호의 예정가격과 관련한 책정기준은 입찰 참고 서류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나.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http://www.d2b.go.kr)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예비가격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직접 추첨에 의해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1순위자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라.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제7호에 따라 협상참가(견적서 제출) 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한 경우 3개월 간 국방관서(방위사업청 제외)의 전자공개수의협상 참가가 배제 조치됨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 정당한 이유 : 천재ㆍ지변ㆍ화재, 예기치 못한 돌발사태 등  

 

11.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동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 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 9항에 따른 공사의 경우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제한”기능 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고, 타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마.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하도급을 할 경우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숙지 및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 법률상 제한사항을 위반(하도급통지의무위반의 경우는 제외)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13. 견적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의 규정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예규) 

     2) 공사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3) 공사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특수조건 등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어 향후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4.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등)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다. 첨부 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바이러스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당해 첨부파일을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라.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4조’의 전자입찰의 취소사유에 해당하거나 발주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행정착오 등으로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 입찰 전체의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한 경우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및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개찰을 실시하지 못하는 경우,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취소, 재공고입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청렴계약특수조건(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참가 신청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단,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합니다. 

  자.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글번호 : 438)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공사(용역) 계약일반조건, 공사(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 공사(용역)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기타 견적서 제출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15.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및 연락처 

  가. 주소 : (11112)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늠바위길 148-266 재정실 

            오전 08:30~11:30, 오후 13:00~16:30 

            (매주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나. 연락처 

    1) 계 약 업 무 : ☎031-530-4627 재정장교(계약담당) 

    2) 사업관리 업무 : ☎010-5075-2341 이종덕(공사담당) 

  다. 인터넷 사이트 

   1) 국방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2)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문의는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산정보개발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 1577-1118(ARS 1번) / 09:00 ~ 18:00 

   3) 국군재정관리단 : http://www.fmc.mil.kr 

       ※ 각종 심사 / 적용기준 등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입찰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0.  23. 

 

 

육군 제7862부대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