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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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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108627-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0/23 09:44
공고명 직장어린이집 확장 및 리모델링 개선 공사
공고기관 한국식품연구원 수요기관 한국식품연구원
공고담당자 임종윤(☎: 0632199208)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3 11: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0/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100,54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91,400,00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25-06280호 

 

소액수의견적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직장어린이집 확장 및 리모델링 개선공사 

나. 과업내용: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시방서)” 등 참조 

다. 발주기관: 한국식품연구원 

라. 용역기간: 착공일로부터 1.5개월(45일) 

마. 사업예산: 100,540,000(부가가치세 포함) 

바. 낙찰(입찰)방법: 소액수의 최저가낙찰제(전자입찰) 

사. 입찰서 제출 및 개찰: 나라장터(www.g2b.go.kr)에서만 제출 및 개찰  

전자(가격)입찰서접수개시일자 

2025. 10. 23(목) 11:00 

나라장터 공고문 참조 

전자(가격)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5. 10. 30(목) 10:00 

나라장터 공고문 참조 

개찰일시 

2025. 10. 30(목) 11:00 이후 

나라장터 공고문 참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면세사업자는 입찰(견적) 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 본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16조(건설공사의 시공자격) ①항 4호에 따라 복합공종이 포함된 공사로 현장 여건상 공정계획 수립 및 민원 관리, 안전관리, 시공 방법 등 사업 관리에 있어 종합적인 기술 검토 및 시공 역량이 요구되어 종합건설사업자의 종합적인 계획·관리 및 조정이 필요한 공사로서 건설 업역 규제 폐지(‘21.1.1.시행)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요건을 충족하는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거 입찰전일까지 조달청에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에 의한 “건축공사업(업종코드 0002),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업종코드 0003)”을 등록한 업체로서 견적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일까지(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해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함. 

 

3. 공동계약: 공동 수급 허용 

* 리모델링 작업과정 중 법령에 의한 면허가 요구되는 경우 반드시 참여하여야 함 

 

4.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연구원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낙찰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연구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 및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본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고 한다.)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금액 A값( 6,754,130원)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1,448,876 

 

국민건강보험료 

1,141,394 

 

고용보험료 

373,969 

 

산재보험료 

1,318,156 

 

산업안전보건관리비 

1,583,388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47,808 

 

퇴직공제부금비 

740,539 

 

A값 

6,754,130 

 

 

 다.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사후정산 관련 개별법령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공제부금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26조의2(보험료 등의 비용 명시 및 정산), 건설산업기본법 제87조(건설근로자 퇴직공제제도의 시행)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제8조(고용노동부고시) 

안전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60조(안전관리비) 

품질관리비: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53조(품질관리비의 산출 및 사용 기준) 및 [별표6]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및 도면 열람장소: 한국식품연구원 시설운영팀(063-219-9846) 

   ※ 설계도서 및 공고내용의 검토부족이나 세부 내용을 직접 문의하지 않고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해당업체의 책임이며, 향후 계약 절차 진행 및 낙찰금액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나. 낙찰자결정은 견적제출자 중 예정가격(기초금액) 이하로서 예정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퇴직공제부담금,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품질관리비(이하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 대비 견적가격에서 국민연금보험료 등 합산액을 감액한 금액이 87.745%이상으로 최저가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하며, 만약 동일가격 견적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지 않으며, 계약체결에 임하지 않을 경우 차 순위 업체를 선정 계약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록부등본상(개인사업자인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 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서 및 위반시 조치 

  가.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 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이행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      리 및 지급확인제 실시 

  가. 본 공사의 하도급의 가능여부, 하도급 승인 절차 등은 「건설산업기본법」 등 개별법령을 따르며, 하도급 시 관련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관련법령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고 합의내용을 철저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대금 지급 이전까지 대금 지급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건설공사의 직접시공계획서 제출  

    건설사업자는 「건설산업기본법」제28조의 2(건설공사의 직접시공), 동법 시행령 제30조의 2(건설공사의 직접시공)에 해당하는 경우 직접시공계획을 발주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입찰에 관한 서류의 검토과정에서 발견한 서류상의 착오, 누락사항 또는 기타 설명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입찰서 제출마감일전까지 발주기관에 그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 수행 시 발생하는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는 외부반출금지 등 비밀유지의무를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노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한 정보노출에 따른 사고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이 있습니다. 

  라. 공사시방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서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마.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바. 기타 계약이행관련사항에 대하여 별도 규정하지 않는 사항은 국가계약법령에 의합니다. 

 

14. 문의사항 

가. 과업관련: 한국식품연구원 시설운영팀 이진모(T. 063-219-9846) 

나. 입찰관련: 한국식품연구원 구매자산실 임종윤(T. 063-219-9208)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예산낭비, 금품수수, 부패와 관련된 온라인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http//www.kfri.re.kr, 한국식품연구원 감사부: 063-219-9396) 

 

 

2025년 10월 23일 

 

한국식품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