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99801-000 공고일시  2025/10/21 08:25
공고명 [긴급]한영외국어고등학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건축공사 재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홍성국(☎: 0269541225)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0/21 18: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0/2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0/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7,646,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476,457,521 원
   
A 법정보험료
21,871,768 원
   
추정금액
557,646,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506,950,909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공고 제2025-05호 

 

(긴급)시설공사 전자입찰 재공고 

다음과 같이 시설공사를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10. 21. 

 

한영외국어고등학교장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 학교 및 우리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1. 공사(입찰)개요 

 가. 공 사 명: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건축공사 

  나. 공사위치: 서울특별시 강동구 동남로 832 한영외국어고등학교 부지 내  

  다. 공사내용: 장애인 편의시설 건축공사 

  라. 공사기간: 2025. 11. 15. ∼ 2026. 3. 31.(착공일로부터 137일) 

  마. 기초금액: 금557,646,000원 

추정가격 

(A) 

부가가치세 

(B) 

기초금액 

(C=A+B) 

도급자설치 

관급자재액 

(D) 

관급자설치 

관급자재액 

(E) 

추정금액 

(F=C+D+E) 

평가대상업종(평가비율) 

506,950,909 

50,695,091 

557,646,000 

- 

- 

557,646,000 

건축공사업 

/토목건축 

공사업 

(100%) 

 

  바. 특기사항 

    1) 계약자는 본 공사가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학생 등 학교관계자의 안전관리와 교구 등 학교물품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계약자는 계약자의 부주의로 안전사고 및 물품의 손실 및 도난 등이 발생될 경우에는 전액보상 등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입찰 참가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신 후 입찰하시고 추후 낙찰업체는 설계내역서 및 도면을 열람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3) 본 공사 착공전 시공사, 학교장, 관련업체(건축,전기,소방,관급), 발주처와 상호협의 예정인 공정표를 토대로 학사일정 및 학생안전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착공전 사전준비(각종 행정절차, 작업과정, 작업장관리 등) 완료하고 공사를 착공해야합니다.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합니다. 

4) 공사용 자재는 친환경 자재로만 시공(시공전 시험성적서, 환경표지 인증서 등 제출) 및 자재 반입 전 학교, 발주처와 협의 후 반입하여야 합니다. 

5) 공정 및 현장관리 잘못으로 발생된 모든 책임은 계약자 부담으로 조치하여야 합니다. 

6) 주요자재 선정사항 

   승강기(오티스엘리베이터, 장애인용, 13인용, 속도60m/min, 1000kg)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전자입찰방식 대상공사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공사입니다. 

  마. 청렴계약제 적용 대상공사입니다. 

  바.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공사입니다. 

 사.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사후정산 공사입니다.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 

노인장기 

요양보험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합계(A값) 

(부가세 별도) 

4,542,916 

5,766,749 

588,308 

- 

10,973,795 

21,871,768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위의 제시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준공검사 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필히 공사 감독자의 검사를 받은 후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 각종 보험료는 (학교명 + 공사명)으로 별도가입, 사업자 부담금만 인정 

  아.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입니다. 

  자. 계약상대자가 공사 학교와 합의하여 전기‧ 수도 등을 사용할 때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전력 ‧ 수도광열비 산정기준」에 따라 학교에 대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준공일 전일까지 대금이 미 정산되었을 경우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준공금에서 우선하여 상계 처리합니다. 

  차. 폐기물의 경우 폐기물인계인수서 또는 올바로시스템 배출신고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 등록한 업체로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서울특별시에 있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에 해당하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29호, 2024. 12. 9.)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개찰한 뒤 최종낙찰자로서 선정되면 3일 이내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일로부터 3일 이내계약서류 일체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만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고, 착공 신고 시까지 산출내역서가제출되어 우리 학교에서 그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이행 기한까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평일기준)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 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서 및 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하니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설계도서의 열람은 우리 학교 관리실(☎02-6954-1225)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입찰서 접수 및 마감일시: 2025. 10. 21.(화) 18:00 ∼ 2025. 10. 27.(월) 10:00까지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0. 27.(월) 11: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지문인식 신원확인)으로만 집행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의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부정당업자 제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11.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한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 제1항에 따라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입찰가격에서 A를 뺀 금액을 예정가격에서 A를 뺀 금액으로 나눈 비율이 89.745%) 이상인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2025. 7. 1. 시행)」의 제2장의1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5>(추정가격 10억 원 미만, 4억 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 및 제11장 건설업역 개편에 따른 낙찰자 결정 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획득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 제8조에 의거 본 공사는 다양한 공정이 수반되며, 공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이 필요하므로 건설업역규제 폐지에 따른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업체는 우리 학교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 순으로 계속 심사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서류 제출 요구를 받고 정한 날짜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지정된 기한 안에 보완·추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 및 보완·추가 서류를 제출한 후에도 종합 평점이 적격통과 점수에 미달되는 자(포기서를 제출한 자를 포함한다)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의 압찰자를 동일한 방법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부도)등 불가피한 사유로 계약을 이행 할 수 없어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우 계약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 점수도 동일한 경우 낙찰예정자 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이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 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 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4. 입찰 설명서 숙지 

 가.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 설명서를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전자입찰 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5)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6) 건설산업기본법,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건설공사 발주 세부기준(국토교통부 고시), 종합·전문업종간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건설공사실적 인정기준(국토 교통부 고시) 등  

  나. 본 입찰공고는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사정에 의하여 공고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에 대한 의문사항은 아래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관리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상의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한영외국어고등학교의 해석에 의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6. 유의 및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서(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견적서)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안내(☎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견적서) 제출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의 공고문 및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 「공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입찰결과 및 예정가격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공사」-「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한영외국어고등학교 관리실 (☏02-6954-1225) 

【붙임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조세범 처벌법」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10.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사각형입니다. 

【붙임3】 

붙임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작성 서식 (공사·용역업체에서 작성 제출)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  .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  .  .   .) 

 

 

 

 

 

 

【붙임4】 

[전자견적․입찰용]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10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